반응형
728x170

[Motoroid / World News]



유럽연합(EU) 의회가 2022년 이후 출시되는 신차에 주행자료자동기록장치와 능동안전보조기능 장착을 의무화하는 법안 제정에 대한 투표를 내달 실시한다. 



해당 장치는 사고 발생 순간의 차량 속도, 컨트롤 인풋, 트랙션 컨트를(TSC)이 켜져 있는지 등의 정보를 제공해 사고 원인을 밝히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지만, 아직까지 자동차 업계에 널리 도입되지 못하고 있다. 



데이터 프라이버시 옹호자들은 해당 법안 제정에 반대하고 있지만, 유럽교통안전위원회(ETSC)는 해당 법안이 유럽의 도로 안전을 위한 주요 단계라 주장했다. 해당 법안이 시행될 경우, 2022년 이후 유럽서 판매되는 신차에 주행자료자동기록장치가 기본 탑재될 전망이다. 





또 유엔 유럽경제위원회(ECE)는 지난 12일 전 세계 40개국에서 생산되는 차량에 자동긴급제동장치(AEB) 장착을 의무화하는 법안을 마련, 2020년 초부터 적용키로 했다. 


이 법이 시행되면, 주행 중 예상치 못한 추돌 등의 위험 상황을 차량 스스로 인지해 제동해주는 자동긴급제동장치가 기본으로 탑재되게 된다. 이번 의무화 규정은 유럽연합 내에서만 1000명 이상의 인명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