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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아우디 Q7

아우디(AUDI)가 대형 프리미엄 SUV '아우디 Q7'의 부분 변경 모델을 국내 출시, 본격 시판에 돌입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더 뉴 아우디 Q7'은 새로운 디자인의 싱글 프레임,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OLED 테일라이트,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 등이 기본으로 적용, 운전자의 편의사양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더 뉴 아우디 Q7은 Q7 50 TDI 콰트로의 기본형과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Q7 55 TFSI 콰트로의 기본형과 프리미엄 총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Q7 50 TDI 콰트로의 기본형과 프리미엄 트림에는 모두 3.0 L V6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의 조합으로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최고 출력은 286마력, 최대 토크는 61.18kgm이며, 최고속도는 241km/h,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는 6.1초가 소요된다. 연비는 기본형과 프리미엄 모두 복합 연비 기준 10.5km/l(도심 9.4km/l, 고속도로 12.4km/l)이다.

더 뉴 아우디 Q7 55 TFSI 콰트로는 기본형과 프리미엄 트림 모두 3.0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 아우디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40 마력, 최대 토크는 5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50km/h,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5.6초가 소요된다. 연비는 기본형과 프리미엄 모두 복합 연비 기준 8.1km/l(도심 7.2km/l, 고속도로 9.4km/l)이다.

고성능 버전인 '더 뉴 아우디 SQ7 TFSI'에는 4.0L V8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하고, 아우디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507 마력, 최대 토크는 78.5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50km/h,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1초가 소요된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6.7km/l(도심 5.9km/l, 고속도로 8.0km/l)이다.

외관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싱글프레임이 적용되었으며 프리미엄 모델과 더 뉴 아우디 SQ7에는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블랙 패키지, 아우디 스포트 휠을 기본 적용해 프런트범퍼, 리어범퍼, 디퓨저, 프런트그릴이 세련되고 우아한 차체 디자인에 역동적인 매력을 더했다.

특히 더 뉴 아우디 SQ7에 장착된 듀얼 트윈 머플러는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더 뉴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7 55 TFSI 콰트로의 기본형 트림에는 무광 텍스처 그레이 색상의 바디 클레딩과 무광 셀레나이트 실버로 마감된 전후면 언더라이드 가드가 조화를 이루고, 20인치 5-트윈스포크 휠이 장착되었다. 프리미엄 트림은 싱글프레임 그릴과 마스크, 앞/뒷 범퍼 엑센트, 루프레일, 윈도우와 사이드 몰딩, 사이드 미러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21인치 아우디 스포트 5-트윈스포크 모듈 매트 그레이 휠을 장착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더 뉴 아우디 SQ7 TFSI에는 알루미늄룩 사이드 미러 하우징과 22인치 아우디 스포트 5-암 엣지 매트 플래티넘 그레이 휠이 장착 됐다.

전 트림에는 파노라믹 선루프, 와이퍼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이 분사되어 보다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 하이빔 어시스트, 헤드라이트 워셔, 2중 접합 방음 글라스로 외부로부터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어쿠스틱 글라스와 열차단 기능이 뛰어난 클라이메이트 글라스 등을 장착했다.

라이트 디자인을 살펴보면, 더 뉴 아우디 Q7과 더 뉴 아우디 SQ7 전 모델에는 레이저 라이트가 탑재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디지털 OLED 테일라이트가 장착돼 높은 시인성을 자랑한다. 특히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쳐' 기능이 탑재돼 운전자는 네 가지의 시그니쳐 라이트 디자인 가운데 취향에 맞는 라이트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블랙 헤드라이닝, 앞좌석 전동-통풍-마사지와 앞·뒷좌석 열선기능을 포함한 컴포트 시트가 적용되어 있고, 프리미엄 모델과 '더 뉴 아우디 SQ7 TFSI' 모델은 발코나 가죽 S 스포츠 플러스 시트가 장착됐다.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과 스티어링 휠 열선이 적용된 다기능 가죽 3 스포크 스티어링 휠, 소프트 도어 클로징이 적용됐으며 대시보드 상단, 센터콘솔과 도어 암레스트에 가죽 패키지, 도어 엔트리 라이트, 앰비언트 라이트, 세레모니 기능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다양한 아우디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집약된 안전과 고급 편의사양도 대거 탑재했다. 정지상태에서 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거나 사각 지대에 있는 차량이나 자전거 등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와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경고 시스템뿐만 아니라,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해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가 적용됐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과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도 카메라 등이 탑재돼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도와준다. 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와 '프리센스 360°' 등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전 모델에는 주행 상황과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차량 높낮이를 최대 90mm까지 조절 가능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스포티한 조향에도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결합해 스티어링의 움직임을 최적의 휠 각도로 만들어주는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이 외에도 시각화 된 정보를 통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가 적용되어 차량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하도록 돕고, 음성인식 보이스 컨트롤, 무선충전, 블루투스, ETC, 아우디 순정 블랙박스, 앞/뒷좌석 USB 포트를 비롯해 B&O 3D 프리미엄 사운드시스템(16채널, 19스피커)을 장착해 드라이빙에 즐거움을 한층 더한다.

특히 더 뉴 아우디 SQ7에는 스포츠 디퍼랜셜, 액티브 롤 스테빌라이저,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B&O 3D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23채널 Beo core 엠프, 23스피커)이 추가 장착돼 있다.

더 뉴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의 가격은 1억 1,560만원, 더 뉴 아우디Q7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1억 2,100만원이며, 더 뉴 아우디 Q7 55 TFSI 콰트로는 1억 1,860만원, 더 뉴 아우디 Q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1억 2,400만원, 더 뉴 아우디 SQ7 TFSI는 1억 4,190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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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미국서 '최고 안전성'을 입증했다. 현대차그룹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충돌평가서 기아 'K4 2025년형'이 '2024 IIHS 톱 세이프티 픽(TSP)' 등급에 새롭게 선정됐다고 밝혔다.

IIHS는 충돌 평가에서 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는 TSP+ 등급을, 양호한 수준의 성적을 낸 차량에는 TSP 등급을 매기며, 이번 충돌평가 결과는 올해부터 더욱 강화된 평가 기준을 충족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기아 K4는 기아가 북미 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준중형 세단으로 최근 ‘2025 북미 올해의 차’ 승용 부문의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린데 이어 TSP에도 선정되며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K4의 TSP 선정으로 올해 현대차그룹에서 TSP+ 또는 TSP를 받은 차종은 현대차 9개, 제네시스 8개, 기아 5개 등 총 22개로 늘었다. 이는 글로벌 자동차 그룹 기준 최다 선정으로 현대차그룹 차량의 우수한 안전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다. 2위를 차지한 토요타는 18개, 3위 혼다는 11개를 기록했다. 

브랜드 기준으로도 현대차·기아는 대중 브랜드 중 각각 2위와 6위를 차지했으며, 제네시스는 고급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올해 TSP+ 등급에는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코나, 투싼 등 현대차 4개 차종과 G90, G80, G80 전동화 모델 GV80, GV70, GV70 전동화 모델, GV60 등 제네시스 7개 차종, 기아 텔루라이드 1개 차종이 이름을 올렸다.

TSP 등급에는 아반떼(엘란트라), 쏘나타, 팰리세이드 ,싼타페, 싼타크루즈 등 현대차 5개 차종과 제네시스 GV70 1개 차종, K4, EV9, 스포티지, 쏘렌토 등 기아 4개 차종이 선정됐다.

IIHS는 올해 뒷좌석 탑승객 보호와 보행자 충돌 방지 시스템에 더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우수 등급 획득의 문턱을 높였다.

강화된 전면 충돌 평가는 뒷좌석에 추가 배치된 더미(인체 모형)로 전방 충돌 시 뒷좌석 승객의 상해 가능성을 점검하며, TSP+ 획득을 위해서는 해당 항목에서 ‘양호함’ 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측면 충돌 평가는 TSP 자격 요건이 한 단계 높아졌다. 기존에는 ‘양호함’ 등급 이상을 받으면 TSP를 받을 수 있었지만 올해는 TSP와 TSP+ 모두 ‘훌륭함(good)’ 등급을 획득해야 한다.

또한 전방 스몰 오버랩 충돌 평가의 경우 기존에는 운전석과 조수석 부분의 평가 등급을 각각 부여했으나, 이번부터 IIHS는 운전석과 조수석 스몰 오버랩 평가를 하나로 통합해 둘 중 낮은 등급을 최종 등급으로 부여한다.

여기에 보행자 충돌 방지 평가의 경우 기존에는 주/야간 테스트를 각각 진행해 주간만 ‘우수’ 이상의 등급을 받으면 TSP 요건을 충족했으나, 이번부터는 주/야간을 통합한 복합 테스트에서 ‘양호함’ 이상의 등급을 획득해야 TSP+/TSP를 받을 수 있다.

TSP+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전방 스몰 오버랩, 전면 충돌, 측면 충돌 등 총 3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훌륭함’을 획득해야 한다. 또한 주야간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에서 ‘양호함’ 이상의 등급을, 전조등 평가는 차량의 전체 트림에서 ‘양호함’ 이상 등급을 받아야 한다.

TSP 등급은 총 3개의 충돌 안전 항목 평가 중 전방 스몰 오버랩과 측면 충돌평가에서 ‘훌륭함’을 획득해야 하며, 전면 충돌평가에서는 신설된 후석 승객 평가항목을 제외한 기존 평가항목에 대해 ‘훌륭함’ 등급을 받아야 한다.

이와 함께 주야간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에서 ‘양호함' 이상의 등급을, 전조등 평가에서는 차량의 전체 트림이 ‘양호함’ 이상의 등급을 충족해야 한다.

관련해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한층 강화된 2024 IIHS 충돌 평가에서 현대차그룹의 다수 차종이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 받아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차량 탑승객과 보행자 모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 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미국시장에 출시된 차량의 충돌 안정 성능과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IIHS는 11월까지 미국 시장에 출시된 자동차를 대상으로 TSP+ 등급 56개 차종, TSP 등급 48개 차종 등 총 104개 차종을 선정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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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칸 터보 GT

포르쉐가 강력한 일렉트릭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새로운 스포츠 플래그십 모델 '타이칸 터보 GT'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타이칸의 모델 라인업에 추가된 타이칸 터보 GT는 새로운 스포츠 플래그십 모델로, 타이칸의 성능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광범위하게 업그레이드된 타이칸은 전반적으로 시스템 출력이 향상됐다. 타이칸 터보 GT는 더 강력한 펄스 인버터를 장착해 580 kW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한다. 런치 컨트롤과 함께 최대 1,034 마력(PS, 760 kW) 오버부스트 출력을 제공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타이칸 터보 S보다 0.1초 빠른 2.3초가 소요된다.

더 높은 효율을 위해 펄스 인버터의 반도체 소재로 사용된 실리콘 카바이드는 PWR 스위칭 손실을 크게 줄이고, 더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구현한다. 또한 변속비와 기어박스 내구성을 개선해 더 향상된 토크 수치를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126.4 kg∙m이며, 주행 가능 거리는 419km이다.

타이칸 터보 GT는 버튼을 눌러 10초 동안 최대 120 kW의 추가 출력이 가능한 '어택 모드'를 제공한다. 좌측 스티어링 휠 패들로 회생 제동 수준을 설정하고 주행 상황에 맞춰 조정할 수 있다.

지능형 경량 구조의 적용으로 타이칸 터보 GT는 타이칸 터보 S보다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B-필러 트림, 도어 미러의 상단 쉘, 사이드 스커트 인레이 등 다양한 구성요소에 카본 섬유를 사용한 결과다. 카본 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풀 버킷 시트, 경량 러기지 컴파트먼트 및 전동식 소프트 클로징 기능이 생략된 테일게이트 또한 무게 절감에 기여한다.

타이칸 터보 GT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다이내믹 패키지는 주행 역동성을 극대화한다. 다이내믹 패키지는 GT 전용 튜닝과 함께 포함된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휠 하중을 적절하게 분배해 차량이 노면과 완벽하게 연결되도록 한다. 또한, 다이내믹 패키지에는 스페셜 퍼포먼스 섬머 타이어가 장착된 21인치 경량 단조 휠이 장착된다. 익스클루시브 터보 GT 휠에는 릴리프 밀드 스포크를 장착해 무게를 줄이고 브레이크 냉각 효율을 극대화한다.

특히, 타이칸 터보 GT를 위해 개발된 프런트 스포일러는 특수 에어로 블레이드를 장착해 공기역학적 성능을 향상시킨다. 후면부는 고광택 카본 위브 마감의 거니 플랩이 특징인 티어-오프 엣지의 어댑티브 스포일러가 강렬한 인상을 완성한다.

외관은 새로운 페일 블루 메탈릭와 퍼플 스카이 메탈릭을 포함 총 6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터보 GT 전용으로 전면 보닛과 경량 알로이 휠의 허브 커버에는 컬러 포르쉐 크레스트가 적용된다. 리어 리드의 '터보 GT' 로고는 매트 블랙 컬러로 마감된다. 포르쉐 신형 타이칸 터보 GT의 국내 가격은 2억9,61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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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람보르기니

슈퍼카 람보르기니가 중국 내몽골 야커스 시의 눈 덮인 풍경 속에서 시그니처 시승 행사인 에스페리엔자 네베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달 8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고객들은 람보르기니 레부엘토의 성능과 다이내믹스를 얼음 위에서 최초로 경험하며 짜릿한 겨울 드라이빙의 매력을 만끽했다.

람보르기니 에스페리엔자 네베는 이탈리아 리비뇨의 설원에서 시작된 시승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이 람보르기니 차량의 탁월한 성능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영하 20도까지 떨어지는 혹한의 얼어붙은 운룡호 위에서 우라칸 스테라토, 우라칸 테크니카, 우루스 퍼포만테, 우루스 S 등의 모델로 윈터 트랙 주행과 스릴 넘치는 드리프트를 즐길 수 있었다. 이번 에스페리엔자 네베는 낮은 접지력의 환경과 다양한 주행 연습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신의 주행 실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람보르기니 브랜드 최초의 HP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인 레부엘토의 뛰어난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레부엘토는 자연 흡기 V12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람보르기니 다이나미카 베이콜로 2.0 시스템과 함께 즉각적인 파워와 매끄러운 견인력, 탁월한 기동성을 선보이며 얼음 위에서도 놀라운 퍼포먼스를 발휘했다. 또한 우루스 퍼포만테와 우루스 S는 4륜 구동 시스템 덕분에 윈터 트랙에서 안정적인 핸들링을 선보였으며, 우라칸 테크니카와 우라칸 스테라토는 후륜 구동을 기반으로 미끄러운 얼음 위에서도 레이스와 같은 섬세한 제어력을 발휘했다.

람보르기니는 이번 에스페리엔자 네베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 브랜드와의 파트너십도 강조했다. ‘다이나미카’는 스포츠 주행 시 완벽한 밀착감을 선사하는 부드럽고 벨벳 같은 촉감의 스웨이드 소재로, 이미 레부엘토의 인테리어에 적용되었으며, 지난 8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브랜드 두 번째 HP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인 테메라리오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탈리아의 음향 장인 브랜드인 ‘소누스 파버’는 레부엘토와 테메라리오를 시작으로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오디오 파트너로 자리 잡았다. 소누스 파버의 기술과 정교한 설계는 몰입감 넘치는 자연 사운드를 제공하며 람보르기니 드라이빙을 특별한 감각적 경험으로 완성했다.

관련해 람보르기니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객들이 람보르기니의 슈퍼 스포츠카와 슈퍼 SUV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눈 위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에스페리엔자 네베는 극한의 조건 속에서 람보르기니 차량의 퍼포먼스와 다이내믹스를 완벽히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이번 에스페리엔자 네베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짜릿한 얼음 위에서의 짜릿한 드라이빙은 물론, 후룬베이얼 도시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과 특별한 문화 체험을 선사하며 잊을 수 없는 순간을 만들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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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 올 뉴 팰리세이드

현대차가 '디 올 뉴 팰리세이드(신형 팰리세이드)'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플래그십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는 2018년 11월 첫 출시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로, 시선을 사로잡는 독보적인 캐릭터와 넉넉한 공간성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SUV 시장의 최강자로 자리매김해왔다.

고급스럽게 진보한 신규 디자인은 웅장하고 대담한 인상, 수직적인 주간주행등(DRL)서부터 시작되는 정체성을 과감하게 재해석해 시선을 사로잡는 압도적 존재감을 갖춰냈으며, 한층 넉넉해진 실내는 고객을 배려하는 공간으로 마치 내 집과 같이 아늑하고 세심하게 가꿔냈다.

이와 함께 넓어진 제원을 바탕으로 극대화된 공간활용성,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초 적용, 승차감 및 정숙성 개선, 다채로운 첨단 안전·편의사양 탑재 등 프리미엄 플래그십 SUV에 걸맞은 고급감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팰리세이드는 이전 세대 모델 대비 65mm 증대된 5,060mm의 전장(캘리그래피 전장 5,065mm)과 70mm 증대된 2,970mm의 휠베이스로 넉넉한 실내공간을 갖췄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의 넓은 실내공간에 가족 단위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시트와 콘솔, 대시보드 등 내장 구성요소들을 배치하고, 부드러운 소재와 정교한 마감으로 안락하고 품격 있는 분위기 조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아일랜드 타입 센터콘솔은 스티어링 휠로 옮겨진 기어노브 자리를 활용해 무선충전기와 함께 100W까지 충전 가능한 C타입 USB 충전포트, 2개의 대용량 컵홀더, 하단 수납공간, 양문으로 개방되는 콘솔박스 등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또 9인승 모델의 경우 1열 가운데 좌석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접이식 멀티콘솔을 탑재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고, 동승석 에어백을 확장한 센터석 듀얼 에어백을 적용해 중앙에 자리한 승객의 안전까지 꼼꼼히 챙겼다.

9인승 사양의 2열 6:4 분할 시트는 전동 폴딩, 슬라이딩, 전동 리클라이닝, 윙아웃 헤드레스트 기능을 탑재해 안락함을 극대화했다. 7인승 사양의 2열 전동 독립시트는 릴렉션 컴포트 기능 추가로 탑승객이 최상의 안락함을 누릴 수 있도록 했고, 타격식 마사지 기능이 적용된 다이내믹 바디케어 시트로 변경 또한 가능하다.

여기에 시트가 앞쪽으로 기울어지는 틸팅형 워크인 기능을 적용, 전방으로 밀착 시 기존 대비 92mm 수준의 추가적인 여유공간이 생겨 탑승객이 손쉽게 3열에 승·하차할 수 있고, 유아용 카시트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틸팅 기능 동작이 가능해 가족 단위 고객이 주를 이루는 프리미엄 플래그십 SUV로서 편의성을 대폭 끌어올렸다. 

3열은 한층 넓어진 리어 쿼터 글래스로 개방감을 높여주고, 3열에 적용된 전동 6:4 분할시트는 전·후방 110mm까지 슬라이딩이 가능해 승객 및 화물 공간을 필요에 따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이전 대비 35mm 늘어난 리어 오버행과 기본 모델 대비 전방으로 70mm까지 이동이 가능한 3열 시트는 4개의 골프백과 보스턴백을 무리 없이 한 번에 적재 가능한 수준인 최대 615ℓ(SAE 측정 방식 기준, VDA 기준 348ℓ)의 여유로운 화물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팰리세이드는 운전석 디스플레이를 통해 2·3열 시트의 위치나 각도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고, 루프에 자리한 전석 공조 컨트롤러로 후석에서도 전·후석 공조를 조절할 수 있게 구성하는 등 모든 탑승객을 상시 배려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현대차는 친환경 차량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팰리세이드에 2.5 터보 하이브리드를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다.

팰리세이드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터 합산출력 334마력의 우수한 동력성능과 함께 탁월한 효율성을 기반으로 1회 주유 시 1,000km가 넘는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브리드 모델 연비 수치는 정부 신고 절차 완료 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동모터를 활용한 주행특화 기술인 E-라이드, E-핸들링, E-EHA, e-DTVC 등을 탑재해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1.65kWh 300V급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실내 V2L, 스테이 모드 등의 기능을 추가로 구성해 전용 전기차에서 누릴 수 있었던 EV 특화 편의 기술을 하이브리드 모델 최초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팰리세이드에 최초로 적용된 스테이 모드는 내비게이션으로 설정한 목적지에 도착해 전기를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충전량을 조절해주어 정차 시 일정시간 동안 전기차처럼 무시동 상태에서도 공조, 인포테인먼트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돕는 편의사양이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에 기존 3.8 가솔린 엔진 대신 2.5 터보 가솔린 엔진을 적용한 가솔린 모델도 운영한다.

팰리세이드 2.5 터보 가솔린 모델은 최고 출력 281마력과 최대 토크 43.0kgf∙m, 복합연비 9.7km/ℓ를갖췄으며, 터보 시스템 적용으로 기존 대비 높아진 최대 토크는 초기 가속 응답성을 높여 운전자가 더욱 다이내믹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팰리세이드는 현대차 SUV 모델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차량에 탑재된 각종 센서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활용해 노면정보 및 주행상황을 판단한 후 예상되는 차량 모션에 적합한 감쇠력 예측제어를 수행한다. 이로써 차량의 앞·뒤, 좌·우 움직임을 최소화해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쾌적한 승차감을 보장해주는 기능이다.

또한 전·후방 도어 글라스의 두께 증대와 함께 차체를 감싸는 모든 유리의 차음 성능을 강화해 주행 중에도 한층 조용한 실내환경을 제공하고, 강풍에서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상황에 적합한 편제동과 조향 제어로 차량의 쏠림을 방지하는 횡풍 안전 제어 기능을 적용했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에 최대 4일까지 주차 중 녹화가 가능하도록 기능이 강화된 빌트인 캠 2 Plus를 적용했으며, 후방 모니터·디지털 센터 미러 카메라 클리닝 기능을 적용해 SUV의 구조적 특성상 발생하게 되는 빗물이나 먼지 등의 오염을 고압의 워셔액을 통해 간편히 닦아낼 수 있게 했다.

이 밖에도 전방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주차 충돌방지 보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어드벤스드 후석 승객 알림 ,스티어링 휠 그립감지(HoD) 등 최첨단 지능형 안전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또한 무선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인카페이먼트, 현대 디지털키 2, 현대 AI 어시스턴트 등 최고급 편의사양 등을 반영했다.

특히 팰리세이드에는 기존 스마트키에만 적용되어 있던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RSPA) 기능이 디지털 키 2에 새롭게 구현돼, 스마트키가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LED 테일게이트 램프, LED 도어 스팟 램프, 러기지 프로텍션 매트 등이 포함된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나 패밀리 고객의 승하차 편의를 돕는 사이드 스텝과 같은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신차옵션 상품을 함께 출시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신형 팰리세이드의 2.5 터보 가솔린 모델을 다음 달 중순부터 고객에게 인도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인증 절차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출고를 시작할 계획이다.

신형 팰리세이드 2.5 터보 가솔린 모델의 트림별 가격은 9인승 익스클루시브 4,383만 원, 프레스티지 4,936만 원, 캘리그래피 5,586만 원이며, 7인승 익스클루시브 4,516만 원, 프레스티지 5,099만 원, 캘리그래피 5,794만 원이다.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9인승 익스클루시브 4,982만 원, 프레스티지 5,536만 원, 캘리그래피 6,186만 원이며, 7인승, 익스클루시브 5,146만 원, 프레스티지 5,729만 원, 캘리그래피 6,424만 원이다. 하이브리드 7인승 모델 익스클루시브 트림(2WD)의 경우, 환경 친화적 자동차 고시 완료 후 세제혜택 적용 판매가 안내 예정이다. 

현대차는 플래그십다운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진일보한 팰리세이드와 함께 시장의 기대에 계속해서 부응해 나갈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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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모건 모터 컴퍼니

영국 전통 코치빌더이자 수제 자동차 브랜드인 '모건 모터 컴퍼니'가 국내 공식 수입원으로 차봇모터스를 선정,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1909년 설립된 모건 모터 컴퍼니(Morgan Motor Company)는 전통적인 코치빌더로서 수제작 방식과 현대적 기술을 결합해 독창적인 자동차를 제작하며 전 세계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모건의 상징적인 3륜 자동차와 스포츠카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맞춤 제작 옵션을 통해 특별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모건의 본사는 영국 우스터셔의 말번 링크에 위치한 피커슬리 로드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모건 자동차가 제작되는 곳이다. 역사가 깃든 이 붉은 벽돌 건물들은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자동차 생산 시설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모건 스포츠카는 주로 세 가지 핵심 요소인 애쉬 우드, 알루미늄, 가죽을 사용하여 제작된다. 모든 차량은 숙련된 장인들이 세대를 넘어 계승하고 평생 동안 갈고 닦은 기술로 최고 품질의 독창적인 자동차를 제작한다. 이 과정은 헤리티지, 혁신, 최첨단 기술의 결합을 보여준다.

모건의 주요 모델 라인업은 '슈퍼3(Super 3)', '플러스 포(Plus Four)', '플러스 식스(Plus Six)'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모델은 아날로그 운전 경험을 특징으로 하며, 모건과 함께하는 모든 여정은 하나의 모험이 된다.

차봇모터스는 모건 모터 컴퍼니의 첫 모델로 독특한 3륜 차량인 ‘슈퍼3(Super 3)’를 국내 시장에 우선 선보일 계획이다. 슈퍼3는 모건의 전통적인 디자인 언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강렬한 개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모건 모터 컴퍼니 세일즈 총괄 잭 우드게이트는 “한국은 아시아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우리는 오랜 기간 한국 진출을 고려하며 적합한 파트너를 찾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차봇모터스와 협력해 모건 브랜드를 한국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고객들에게 모건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해 차봇모터스 정진구 대표는 “모건 모터 컴퍼니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독창적이고 특별한 브랜드로, 이를 한국 고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차봇모터스는 슈퍼3의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모건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며, 완벽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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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시로스

기아(KIA)가 4m이하 콤팩트 SUV '시로스'를 인도서 최초 공개했다.

시로스(Syros)는 다양한 첨단 사양과 스마트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비롯해 대담한 디자인, 편안한 실내 공간 등을 갖춘 도심형 SUV 모델로, 뒷좌석에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기능과 함께 통풍 시트 등을 적용하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듀얼 파노라마 선루프 등을 장착해 차급 최고 수준의 이동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차명인 시로스는 그리스 키클라데스 제도의 섬 이름을 따왔다. 전통과 서구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시로스 섬의 이미지를 투영해 경쟁 모델들과 차별화된 상품성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아는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갖춘 시로스를 통해 인도는 물론 물론 아태, 중남미, 아중동 자동차 시장에서 영향력을 한층 더 높여 나갈 계획이다.

외관은 기아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대담하면서도 기능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 스타맵 시그니처 LED 라이팅은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며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Tiger Face)는 강인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측면은 입체감을 살린 라인과 17인치 크리스탈 컷 알로이 휠이 역동적인 느낌을 주며 기아 로고가 들어간 퍼들램프와 유선형 도어 핸들을 통해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차체 크기는 전장 3,995mm, 전폭 1,805mm, 전고 1,625mm의 제원을 갖췄으며, 실내는 2,550mm의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뒷좌석에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60:40 분할 시트 등을 적용해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후석 통풍 시트를 장착함으로써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또한 12.3인치 HD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5인치 공조,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세 개의 화면이 매끄럽게 이어지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주행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아울러 더블 D컷 스티어링 휠, 듀얼 파노라마 선루프, 앰비언트 무드램프 등을 통해 고급스럽고 모던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 외에도 하만 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무선 충전 시스템을 탑재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기아는 시로스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적용, 고객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거나 별도의 장비를 연결하지 않더라도 클라우드 서버와 차량간 무선통신으로 제어기 소프트웨어를 최신화해 이미 적용된 기능을 보완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해준다.

또 기아 커넥트 2.0을 탑재해 SOS 긴급지원, 실시간 차량 진단, 도난 차량 추적 기능 등을 제공함으로써 탑승자와 차량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했다.

시로스는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의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을 돕는다. 기아는 시로스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등을 탑재해 주행 및 주차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상황에서 운전자를 보조할 수 있게 했다.

시로스는 가솔린과 디젤 엔진 등 2가지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1.0 가솔린 터보는 최고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172Nm이며 1.5 디젤은 최고 출력 116마력, 최대 토크 250Nm을 갖췄다.

관련해 이광구 기아 인도권역본부장은 “기아는 고객 중심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다”며 “첨단 기술과 대담한 디자인 등을 갖춘 시로스를 통해 인도 시장에서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한편, 기아 시로스는 내년 인도 판매를 시작으로, 아태, 중남미, 아중동 지역으로 판매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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