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만인의 드림카이자 선망의 대상으로 꼽히는 대표적인 슈퍼카 브랜드 부가티. '가장 빠른 슈퍼카'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채 최상위 포식자로 군림하고 있는 부가티가 올해로 창립 110주년을 맞이했다. 이에 부가티는 스페셜 기념에디션을 제작해 창립 110주년을 기념키로 했다. 바로 '시론 스포트 110ans Bugatti'다. 



20대 한정으로 생산되는 해당 스페셜 에디션은 외관부터 큰 차이가 존재한다. 스페셜 외장 컬러인 스틸블루(Steel Blue) 무광 투톤이 적용됐고, 프랑스 국기를 상징하는 흰색, 빨간색, 파란색의 화려한 삼색 컬러로 사이드미러, 리어스포일러, 시트 등에 내외관 포인트를 줬다. 





투톤외장컬러 덕분에 블랙 외장 컬러와 파란색 브레이크 캘리퍼도 더욱 돋보이며, 세심한 부분은 모두 카본 소재로 마감해 디테일을 살렸다. 



스페셜 기념에디션 모델답게 실내 인테리어도 약간의 차이를 뒀다. 알칸타라 시트는 외관과 마찬가지로 투톤 블루 레더에 프랑스 삼색 포인트를 새겨 넣었다. 또 스카이뷰(Sky View) 유리패널 루프가 기본으로 장착돼 개발감 넘치는 내부를 완성시켰다.





이밖에도 헤드레스트, 시트, 스티어링 휠 등에 110주년 기념 로고를 새기고, 중앙 콘솔에 은으로 제작된 메달을 부착해 스페셜 에디션임을 증명했다. 


차내에는 부가티 시론 스포트에 탑재되는 동일한 엔진이 탑재된다. 8.0리터 쿼드터보 W16 엔진은 최고출력 1479마력의 강력한 힘을 뿜어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고작 2.4초 만에 도달, 200km/h까지 6.1초, 300km/h까지 13.1초, 400km/h 도달까지는 32.6초가 소요된다. 최고 속도는 무려 420km/h다. 



또 카본 소재로 제작된 휠과 인터쿨러 커버, 카본 파이버 와이퍼, 윈드스크린, 배기 디플렉터 등을 적용해 기존보다 약 18kg 가량 무게를 덜어냈으며, 스포티한 주행에 초점을 둔 서스펜션 셋업으로 역대 가장 강력한 주행감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가티는 시론 110주년 기념 모델을 단 20대만 제작할 예정이며, 아쉽게도 상상을 초월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부가티 브랜드는 1909년 에토레 부가티(Ettore Bugatti)가 프랑스 몰샤임에 회사를 설립했다. 기념 에디션의 기반 모델인 부가티 시론은 프랑스 몰샤임 공장서 제작되고 있으며, 부가티 최고의 전문가들이 직접 수작업을 통해 제작하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