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카르마 오토모티브가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인 회사 피닌파리나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디자인 협업에 나선다. 


카르마 오토모티브는 전기슈퍼카 제조업체로, 과거 경영난으로 무너진 '피스커 오토모티브'가 중국 자동차 부품회사인 완샹그룹에 인수된 이후 사명이 카르마 오토모티브로 변경됐다. 



BMW Z8등을 디자인했던 유명 디자이너 헨릭 피스커와 3D 자동차 개발 업무의 전문가 베른하르트 쾰러의 회사 설립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등 주요 세계 도시에 진출하며 그 규모를 확대 중이다. 





카르마 오토모티브와 피닌파리나의 디자인 협력이 가져올 주목해볼 변화는 역시 외관 디자인이다. 


카르마 오토모티브의 대표작인 친환경 슈퍼 세단 '카르마 레베로'에는 독특한 그릴 디자인이 적용됐는데, 해당 그릴이 짙은 수염의 남성 얼굴을 연상시켜 '가이 포크스(Guy Fawkes)'라는 별칭이 붙게 됐다. 



가이 포크스 그릴은 독특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이지만, 자칫 호불호가 크게 갈릴 수 있는 디자인이라는 것도 분명한 사실이다. 이번 디자인 협업이 그릴을 포함한 전반적인 외관 디자인의 변화를 이끌어낼지 기대가 쏠리고 있다. 





카르마 CEO 란스 조우(Lance Zhou)는 이번 디자인 협력을 '피닌파리나 성장 전략의 중요한 단계'라고 언급했으며, "럭셔리하고 맞춤화된 차량 디자인과 프리미엄 브랜드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전문 지식을 얻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카르마 오토모티브의 대표적인 모델인 레베로는 지난해 200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2017-2018년형 카르마 레베로는 캘리포니아의 모레노벨리에 위치한 공장에서 생산되며, 2012 카르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