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Special Edition]



2019년 기해년,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황금돼지해'다. 여러모로 특별하게 느껴지는 새해지만, 미니(MINI)에게만큼은 더욱 특별하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미니가 올해 브랜드 탄생 60주년을 맞이했기 때문이다. 



미니의 그간 행보는 평범함과는 거리가 멀었다. 톡톡 튀는 개성과 재미야말로 미니에게 허락된 매력이자 상징이었고,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무한한 상상력으로 우리에게 참신함을 안겨줬다. 미니는 브랜드 60주년을 맞아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며 미니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을 뽐내기로 했다.





3도어 또는 5도어 모델에서 만나볼 수 있는 60주년 기념 에디션은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British Racing Green)'이라는 스페셜 외장 컬러가 기본 적용되며, 이 밖에 미드나잇 블랙, 문워크 그레이, 멜팅 실버, 라피스 블루 컬러도 선택 가능하다.



미니의 옛 추억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17인치 알로이 휠 세트와 보닛 스프라이트도 적용됐으며, 60주년 기념 뱃지를 차량 곳곳에 부착해 기념 모델임을 증명했다. 이밖에도 LED 레드라이트, 미니 스톱 램프 등을 기본 적용해 가치를 더했다. 



실내 역시 특별하게 꾸며졌다. 다크 브라운 컬러의 고급 가죽은 흰색 스티치로 마무리했고, 커스텀 앰비언트 라이팅으로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무선 스마트폰 충전 시스템, 주차 센서, 애플카플레이, 무선 블루투스 시스템 등으로 편의사양을 개선했다. 





차내에는 기본 쿠퍼 S에 탑재되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동일하게 탑재되며, 7단 자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린다. 최고출력은 189마력이며, 제로백(0→100km/h)은 6.7초, 최고속도는 235km/h다. 



해당 기념 에디션은 500대 한정 판매되며, 판매 가격은 약 3만 파운드(한화 약 4,300만 원)부터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