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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KG모빌리티

KG모빌리티가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더욱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새단장,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KG모빌리티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다양한 고객 경험 플랫폼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까지 확대하는 것은 물론, 각 단계에 최적화된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새 홈페이지는 PC 및 모바일에 차별화된 사용자 환경을 구현한 '퀵 버튼'이 운영되며, 해당 영역에서는 간편 견적, 구매 혜택, 구매 상담, 시승 신청, 정비 예약 등 방문 고객이 자주 찾는 카테고리의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태블릿이나 PC 등 다양한 기기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 시스템을 적용하여 일관성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영상과 모션 그래픽 등 시각적 요소를 대폭 늘려 차량의 생동감과 몰입감을 더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제품을 소개하는 페이지는 모델별로 통일성 있는 짜임새의 UI를 제공하며 익스테리어뷰, 인테리어뷰, 안전∙편의∙성능, 모델 라인업, 커스터마이징, 상세 제원 등 제품 정보 탐색을 위한 기능에 다양한 그래픽 요소를 반영함으로써 디지털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KG모빌리티 차량 보유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접근 편의성도 개선됐다. 서비스 네트워크 예약, 내 차 정비 이력 확인, 소모품 교환 이력 관리 등 정비 예약과 내 차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PC와 모바일에서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 지난해 8월 선언한 KG모빌리티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 '실용적 창의성'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담은 브랜드 스토리를 비롯해, 71년간의 제품 역사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헤리티지 1954 등 브랜드 카테고리 또한 새롭게 개편하여 제공한다.

관련해 KG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국문 홈페이지 개편은 잠재 고객의 구매정보 탐색 편의성 향상뿐만 아니라, KGM 차량을 운행 중인 고객이 온라인 정비 예약과 부품 조회 등을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라며 "나아가 오는 2월 예정된 글로벌 홈페이지 개편 오픈 시점에 맞추어 또 한 번의 국문 홈페이지 사용자 환경 개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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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BMW XM Kith 콘셉트

BMW가 오는 2월 16일까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키스'와 협업해 제작한 '2025 BMW XM Kith 콘셉트'를 특별 전시한다고 밝혔다. 

2025 BMW XM Kith 콘셉트는 BMW와 뉴욕 기반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키스(Kith)'의 세 번째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모델로, 지난 2024년 12월 열린 '아트 바젤 마이애미 2024'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해당 콘셉트카는 BMW M 전용 초고성능 SAV인 'XM'에 키스 창립자 로니 파이그가 BMW와 함께 디자인한 독창적인 요소들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에는 키스가 이번 협업을 위해 개발한 ‘BMW 인디비주얼 프로즌 테크노 바이올렛 메탈릭’ 색상을 적용해 특별하면서도 신비로운 매력을 연출한다.

전면에는 라디에이터 그릴 주변 조명인 BMW 아이코닉 글로우가 보라색 빛을 발하고, 주간주행등 아래에는 키스 로고가 보랏빛으로 나타난다. 

측면에는 유리창 하단에 자리한 검은색 액센트 스트립 속에 363개의 LED를 배치해 보랏빛 조명 효과가 드러나며, 보라색으로 마감한 23인치 경합금 휠을 장착해 전체적인 통일감을 더했다.

또 최초의 BMW M 전용 모델인 M1의 디자인에 경의를 표하는 의미로 높이를 앞쪽은 30mm, 뒤쪽은 35mm 낮추고, 양쪽 바퀴 사이 거리는 40mm 늘려 더욱 스포티한 비례를 완성했다. 실내 곳곳에는 키스의 상징적인 모노그램 패턴, M 스트라이프와 조합된 키스 엠블럼 등 독점적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이번 전시 기간 동안 2025 BMW XM Kith 콘셉트를 지난해 개관 10주년을 맞아 새 단장을 마친 BMW 드라이빙 센터 내 ‘BMW M 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존 BMW XM 모델을 함께 전시해 두 차량을 비교하며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BMW와 키스가 협업해 제작한 의류 및 라이프스타일 컬렉션도 함께 전시된다. BMW의 모터스포츠 유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해당 컬렉션을 통해 BMW의 고전적인 디자인 모티프를 키스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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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벤츠 한성차

벤츠 한성차가 지난 해 수입차 딜러사 업계 최초로 도입한 '인증중고차 3일 환불 보장제' 혜택을 메르세데스-벤츠 전 차종으로 확대 적용한다.

기존 매 월 인기 차종 위주로 선별한 일부 차종 및 전기차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제공하던 '3일 환불 보장제'를 전국 한성차 인증중고차 모든 전시장에서 판매하는 전차종으로 대폭 확대했다.

3일 환불 보장제는 고객이 한성자동차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인증중고차를 구매하고 3일간 충분히 차량을 운행해본 뒤 불만족할 경우 환불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메르세데스-벤츠 인증중고차 구매를 고민 중인 고객들 사이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한성차는 '3일 환불 보장제' 혜택을 전 차종으로 확대 적용해 메르세데스-벤츠의 엄격한 198가지 인증 절차를 통과한 인증중고차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목표다.

'3일 환불 보장제'를 희망하는 고객은 한성차 메르세데스-벤츠 인증중고차 홈페이지의 홈서비스 문의나 가까운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인증중고차 전시장을 방문해 담당 세일즈 컨설턴트와 상담 후 이용 가능하다.

3일간 서비스를 이용한 뒤 차량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차량 구매 후 3일차까지 지정된 인증중고차 전시장으로 차량 반납을 완료하면 지불한 금액은 5일 이내 환불된다.

관련해 한성차 김마르코 대표는 "고객들의 ‘3일 환불 보장제’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전 차종으로 서비스를 확대 적용했다"라며, "앞으로도 한성자동차에서 인증중고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품질에 대한 신뢰도와 함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혁신적 도전을 이어갈 예정"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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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밴티지 로드스터

영국 애스턴마틴이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밴티지 쿠페'의 컨버터블 버전, 신형 밴티지 로드스터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2024년 출시됐던 '신형 밴티지'는 럭셔리함과 주행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이전의 어떤 밴티지 모델도 넘어서지 못한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 바 있다. 애스턴마틴은 밴티지 로드스터의 등장과 함께 진정한 드라이빙 경험을 한층 더 강화할 준비를 마쳤다.

애스턴마틴의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665PS/800 출력)으로 구동되는 밴티지 로드스터는 쿠페 모델이 자랑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 역동적인 주행 감각, 그리고 뛰어난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오픈탑 주행의 자유로움과 짜릿함을 더한 새로운 차원을 선사한다.

밴티지 로드스터는 강렬한 드라이빙 경험에 감성을 더하며 영국을 대표하는 최신 스포츠카로서 그 매력을 한층 더 확장한다.

신형 밴티지 로드스터는 컨버터블 특유의 스타일, 자유로움, 그리고 짜릿한 주행 경험을 완벽히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전통적으로 컨버터블 디자인에서 발생하던 한계를 극복했다.

하드탑 모델과 마찬가지로 우아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최소한의 무게 증가와 시장에서 가장 빠른 완전 자동식 루프를 갖춘 밴티지 로드스터는 성능과 스타일 모두를 만족시키는 컨버터블로 밴티지 패밀리의 새로운 구성원으로서 손색이 없다.

밴티지 로드스터는 1950년, DB2에 밴티지 엔진 업그레이드 팩을 추가하면서 시작된 오픈탑 밴티지 모델의 전통을 이어간다.

이 업그레이드 팩은 '살롱'이라고 불리는 쿠페 모델과 '드롭헤드 쿠페'로 불리는 컨버터블 모델에 적용되었으며 더 큰 카뷰레터와 높은 압축비를 통해 2.6리터 트윈 캠 엔진의 출력을 105bhp에서 125bhp로 향상시켰다.

애스턴마틴은 2025년, 2005년에 출시된 V8 밴티지의 20주년을 기념한다. V8 밴티지는 게이던 공장에서 제작된 최초의 ‘모던’ 애스턴마틴이자, 기존 모델의 확장 버전이 아닌 밴티지라는 이름의 독립적인 단독 모델로 개발된 사례다. 로드스터 버전은 출시 1년 후 선보였다.

관련해 애스턴마틴 최고경영자 애드리안 홀마크는 “신형 밴티지는 기술과 성능면에서 이전 모델을 뛰어넘어 동급 최고 수준의 스포츠카로 인정받고 있다”며, “밴티지 로드스터 역시 마찬가지로 쿠페의 모든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정교함과 성능면에서 타협하지 않은 완전히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공개하는 밴티지 로드스터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세계적인 수준의 오픈탑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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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VW Group

폭스바겐그룹(VW Group)이 2024년 전체 실적을 발표했다.

폭스바겐그룹은 4분기 전년도 최고 수준인 250만대를 판매,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지난 해 총 903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유럽 총 판매량은 377만 대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으며, 북미 지역에서 전년보다 6.4% 증가한 106만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주요 시장인 미국에서는 2.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남비에서는 14.7%의 성장률과 함께 59만 4,300대의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 같은 긍정적인 발전은 핵심 시장인 브라질의 성장률 18.2%가 주도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10.3% 감소한 322만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중국의 판매량이 치열한 경쟁 상황으로 인해 9.5% 감소했다. 

배터리 전기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74만 5천대를 판매해 연간 배터리 전기차 점유율 8.3%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전년 대비 5% 늘어난 27만대를 판매했다.

특히 폭스바겐그룹은 최신 2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과 최대 143km의 주행거리를 갖춘 전기차 모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4분기 전 세계 전기차 점유율은 9.5%로 최고치를 기록했고, 같은 기간 독일의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유럽 내 전기차 판매량이 크게 증가(+18%)했다.

베스트셀링 배터리 전기차 모델로는 폭스바겐 ID.4/ID.5이 18만 2,000대, 폭스바겐 ID.3 14만 9,100 대, 아우디 Q4 e-트론(스포트백 모델 포함)이 10만 7,700 대를 기록했다. 

이어 스코다 엔야크(쿠페 모델 포함)가 7만 9,500 대, 쿠프라 본 4만 1,800 대, 폭스바겐 ID.7 (투어러 모델 포함) 4만100 대, 폭스바겐 ID.버즈 (카고 모델 포함) 2만 9,900대, 아우디 Q8 e-트론 (스포트백 모델 포함) 2만 8,200대로 뒤를 이었다.

관련해 폭스바겐그룹 최고경영자(CEO)는 "폭스바겐그룹은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2024년에 총 900만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자동차 테크놀로지 부문의 리더가 되기 위한 여정에서 수많은 혁신이 적용된 30개 이상의 신모델을 출시했으며, 그 중에는 순수 전기차 모델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전기차 부문에서 폭스바겐그룹은 유럽에서 단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는 우리를 자랑스럽게 만드는 동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한다.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포트폴리오를 갱신하고, 모든 브랜드에 걸쳐 고객을 위한 30개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라 전했다. 

폭스바겐그룹은 지난 해 순수 전기차 포함 30개 이상의 신모델을 출시한 데 이어, 올해도 전 브랜드에 걸쳐 수많은 혁신이 적용된 30개의 신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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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신형 팰리세이드

현대차가 플래그십 대형 SUV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공식 출시했다. 

팰리세이드는 6년만에 선보이는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독창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는 웅장하고 대담한 외장 디자인, 5m가 넘는 전장의 장점을 활용해 탑승객을 배려하는 넉넉한 실내 공간성, 3열 공간을 기반으로 한 7인승 및 9인승 모델 구성,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초 적용, 최적의 주행경험을 선사할 첨단 안전·편의사양 탑재 등 플래그십 대형 SUV에 걸맞은 고급감을 갖추고 돌아왔다.

특히 지난달 시작된 사전계약은 첫 날에만 3.3만대가 넘는 주문이 몰리며 국내 대형 SUV 시장에서 팰리세이드의 인기를 증명해 기대감이 더욱 쏠리고 있다. 

팰리세이드는 2.5 터보 가솔린과 2.5 터보 하이브리드 2개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2.5 터보 가솔린은 최고 출력 281마력, 최대 토크 43.0kgf∙m, 복합연비 9.7km/ℓ이며, 2.5 터보 하이브리드는 시스템 최고 출력 334 마력을 갖추고 1회 주유 시 1,000km가 넘는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특히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E-라이드(구동 모터의 토크 제어로 가감속 및 과속방지턱 통과 상황 등에서 발생하는 들림현상(피치)을 억제하는 기술), E-핸들링(곡선 도로를 달릴 때 구동모터의 가감속 제어로 무게 중심을 바꿔 조향 응답성과 선회 안정성을 높이는 기술), E-EHA(긴급 조타 시 구동 모터를 통해 차량의 전/후륜 하중이동 제어로 회피성능 극대화하는 기술), e-DTVC(차량의 선회 시 편제동 및 구동 모터 토크 보상을 통해 조향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술) 등 구동모터를 활용한 주행특화 기술을 적용해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1.65kWh 300V급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실내 V2L, 스테이 모드 등의 기능을 추가로 구성해 전기차에서 누릴 수 있었던 EV 특화 편의 기술을 하이브리드 모델 최초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팰리세이드는 동급 최고 수준의 1~3열 실내 공간으로 탑승객에게 쾌적한 이동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모델 대비 각각 65mm, 15mm 확장된 전장과 전고는 한층 여유로운 헤드룸과 레그룸을 제공해 쾌적한 공간감을 완성했으며, 전방 틸팅형 워크인 기능이 적용된 2열 시트와 슬라이딩이 가능한 3열 시트로 3열 승객의 승하차 편의성과 함께 다양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나아가 현대차는 쾌적한 승차감을 위해 현대차 SUV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하고 1·2열 도어글라스의 차음성능을 강화하는 등 최적의 주행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팰리세이드의 리어 쿼터 글래스 면적을 확대해 3열 탑승객의 개방감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전방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주차 충돌방지 보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스티어링 휠 그립감지,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 등 최첨단 지능형 안전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이 밖에도 빌트인 캠 2 Plus, 후방 모니터 및 디지털 센터 미러 카메라 클리닝 기능 ,무선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인카페이먼트, 현대 디지털키 2, 현대 AI 어시스턴트 등 최고급 편의사양 등을 반영했다.

신형 팰리세이드 고객이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한 디지털 사양은 다이내믹 웰컴/에스코트 라이팅 패턴 4종을 추가로 제공하는 ‘라이팅 패턴’,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테마', 고음질 음악 스트리밍과 비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스트리밍 플러스’,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이 추가된 ‘스트리밍 프리미엄’ 등이 있으며, 향후 지속해서 선택 가능한 디지털 사양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해 현대차 관계자는 “사전계약의 60% 이상이 캘리그래피 트림을 선택한 것은 프리미엄 플래그십 SUV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팰리세이드의 고급감을 한층 강화한 것이 고객 선택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며,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현대차의 SUV 가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함과 동시에 최적의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모델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신형 팰리세이드 2.5 터보 가솔린 모델의 트림별 가격은 9인승, 익스클루시브 4,383만 원, 프레스티지 4,936만 원, 캘리그래피 5,586만 원이며, 7인승 익스클루시브 4,447만 원, 프레스티지 5,022만 원, 캘리그래피 5,706만 원이다.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9인승 익스클루시브 4,982만 원, 프레스티지 5,536만 원 ,캘리그래피 6,186만 원이며, 7인승 ,익스클루시브 5,068만 원, 프레스티지 5,642만 원, 캘리그래피 6,326만 원이다.

현대차는 15일부터 2.5 터보 가솔린 모델을 우선적으로 출시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인증 절차 등을 거쳐 2분기 중 출고를 시작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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