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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D

포드(FORD)는 지난 75년 간 법집행기관을 위한 특수목적 차량을 생산해 왔으며, 그 중에서도 많은 선택을 받아온 주요 모델들로 해당 분야 최고의 자리를 지켜왔다. 

특히, 올해로 일선에서 퇴역한지 약 15년이 되어가는 포드 LTD ‘크라운 빅토리아’는 5.8리터 고출력 V8엔진을 옵션으로 제공하는 등 믿음직한 성능으로 1983년 도입된 이후 약 30년간 미국 전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풀사이즈 경찰차였다.

1992년에는 4.6리터 V8 엔진을 탑재하고 전기, 냉각, 제동 시스템 등을 개선해 경찰 업무에 최적화된 특징을 갖춘 ‘크라운 빅토리아 폴리스 인터셉터’로 한 단계 진화를 거듭했다. 크라운 빅토리아는 1998년까지 미국과 캐나다 경찰차 시장의 85%를 차지하는 등 경찰차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으며, 포드 또한 경찰 차량 판매에서 3년 연속 선두를 기록하기도 했다.

2011년, 포드는 법집행기관을 위한 새로운 차량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캐나다 온타리오에 위치한 포드의 세인트 토마스 어셈블리 공장에서의 크라운 빅토리아 생산은 2011년 말에 종료되었고, 시카고 어셈블리 공장에서 새로운 폴리스 인터셉터와 폴리스 인터셉터 유틸리티의 생산이 시작됐다.

2012년 새롭게 임무에 투입된 두 모델은 무려 3년 만에 10만 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미국 베스트셀링 경찰차의 왕좌를 계승했다. 크라운 빅토리아의 V8 엔진과 달리, 새로운 인터셉터는 당시 포드의 신기술인 에코부스트 파워트레인을 장착했다. 당시 장착된 3.5리터 에코부스트 V6 엔진은 세단 기준 365마력 이상의 출력에 더해 환경 친화적인 면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또한, 새로운 인터셉터는 개발 과정에서 실제 경찰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도 널리 알려졌다. 포드는 경찰 자문 위원회를 구성해 1년 동안 안전, 성능, 편안함 등의 주요 기능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했다. 

그 결과, 인터셉터 세단의 약 90%가 경찰관들의 요구에 맞게 재설계되었으며, 인터셉터 유틸리티 차량의 경우, SWAT 작전에도 충분한 수준의 내부 공간을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경찰관들이 유틸리티 벨트를 착용하고도 편히 앉을 수 있도록 1열 좌석을 변경했으며, 차 내에서 더욱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콘솔 공간 또한 새롭게 설계했다.

크라운 빅토리아의 은퇴와 폴리스 인터셉터 및 인터셉터 유틸리티의 탄생은 법집행기관에 차량 지원을 이어 온 포드의 기나긴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이자 새로운 시작의 신호로서 포드가 오늘날에도 해당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배경이 됐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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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Syros

기아(KIA)가 인도 공장서 글로벌 전략 모델 ‘시로스(Syros)’의 생산을 시작, 본격 양산에 나선다.

기아는 지난해 12월 인도에서 시로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으며, 인도 현지 생산, 판매에 앞서 맞춤형 차량을 만들기 위해 시장 분석을 면밀히 진행했다.

4m이하 콤팩트 SUV '시로스(Syros)'는 그리스 키클라데스 제도의 섬 이름을 따온 것으로 전통과 서구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시로스 섬의 이미지를 투영해 경쟁 모델들과 차별화된 상품성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시로스는 다양한 첨단 사양과 스마트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비롯해 대담한 디자인, 편안한 실내 공간 등을 갖춘 도심형 SUV 모델이다. 

특히 시로스는 뒷좌석에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기능과 함께 통풍 시트 등을 적용하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듀얼 파노라마 선루프 등을 장착해 동일 차급 최고 수준의 이동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외관은 기아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대담하면서도 기능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 스타맵 시그니처 LED 라이팅은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며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Tiger Face)는 강인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차체 크기는 전장 3,995mm, 전폭 1,805mm, 전고 1,625mm의 제원을 갖췄으며, 실내는 2,550mm의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뒷좌석에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60:40 분할 시트 등을 적용해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후석 통풍 시트를 장착함으로써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또한 12.3인치 HD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5인치 공조,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세 개의 화면이 매끄럽게 이어지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주행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아울러 더블 D컷 스티어링 휠, 듀얼 파노라마 선루프, 앰비언트 무드램프 등을 통해 고급스럽고 모던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 외에도 하만 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무선 충전 시스템을 탑재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 기아 커넥트 2.0을 탑재해 SOS 긴급지원, 실시간 차량 진단, 도난 차량 추적 기능 등을 제공함으로써 탑승자와 차량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했다. 

시로스는 가솔린과 디젤 엔진 등 2가지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1.0 가솔린 터보는 최고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172Nm이며 1.5 디젤은 최고 출력 116마력, 최대 토크 250Nm을 갖췄다.

시로스는 사전계약 실시 이후 10,258대 기록하며 인도 시장에서 판매 흥행을 예고했다. 기아는 내달 1일 시로스를 인도 시장에 가격 공개 및 판매 개시할 예정이며 아태, 중남미, 아중동 지역으로 판매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해 송호성 사장은 “기아의 새로운 모델인 시로스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첨단 사양과 편안한 실내 공간 등을 갖췄다”면서 “시로스를 통해 인도 현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 제공하고 인도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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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

도이치오토모빌 그룹 DT 네트웍스가 BYD 서초 및 수원 전시장을 공식 오픈했다.

서울 강남권역에 유일한 전시장으로 자리잡은 서초 전시장은 BMW, 벤츠, 볼보 등의 수입차 전시장이 다수 위치한 강남 반포대로 수입차 거리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약 548평) 규모로 마련됐으며 최대 5대의 차량 전시 및 같은 건물에 위치한 서비스센터를 통해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

같은 날 오픈한 수원 전시장은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규모 자동차 복합 매매단지 ‘수원 도이치오토월드’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약 251평 규모로 최대 6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고, 지하 1층에는 사고차 수리까지 가능한 약 568평 규모의 공식 서비스센터도 함께 구성했다.

국내 런칭한 BYD의 최대 딜러로 선정된 'DT 네트웍스'는 17일 수원 전시장에서 BYD 본사 및 BYD 코리아 임직원 및 딜러사 대표단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국내 전시장 중 첫번째로 전시장 오픈식을 진행했다. 류쉐량 BYD 아시아태평양 자동차 영업사업부 총경리 축사로 시작된 이 날 행사는 BYD의 대표 모델인 소형 전기 SUV '아토3(ATTO3)'가 전시, 이목을 끌었다. 아토3는 1회 충전으로 상온에서 복합 기준 321km의 주행 거리에 안전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BYD가 국내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모델이다.

DT 네트웍스는 모기업 도이치오토모빌 그룹의 프리미엄 수입차부터 하이엔드 슈퍼카까지 아우르는 멀티 딜러십 노하우를 기반으로 BYD코리아 최대 규모 딜러사로 선정됐다. 이 날 오픈한 서초 및 수원 전시장 외에도 경기 성남시 분당, 경기 고양시 일산, 부산 수영 등 지역에서도 전시장을 순차적으로 오픈 할 예정이며, 오픈에 앞서 각 지역에서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DT 네트웍스의 BYD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그리고 오는 2월 진행 예정인 팝업스토어의 정보는 DT 네트웍스 공식 인스타그램과 BYD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해 DT 네트웍스 권혁민 대표는 “전 세계 친환경차 판매량 1위 브랜드 BYD와 함께 새로운 출발을 알리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서초와 수원 전시장 오픈은 DT 네트웍스가 BYD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국내 고객들에게 보다 가까이 전달하기 위한 첫걸음이며, 단순한 차량 판매 공간을 넘어 고객분들이 BYD의 기술력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 경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DT 네트웍스는 전국 주요 거점에 전략적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도이치오토모빌 그룹은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 BMW, 미니, 포르쉐, 재규어랜드로버, 아우디 등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에 애스턴마틴과 람보르기니 등 럭셔리 슈퍼카 딜러십을 확보하고, BYD 딜러십을 추가해 진정한 멀티 딜러십 기업으로 거듭나는 한편, 중고차와 친환경 자동차 산업까지 포괄하는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방침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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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메라 GTS

포르쉐가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를 새롭게 정의하는 '신형 파나메라 GTS'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Gran Turismo Sport)를 상징하는 '포르쉐 GTS' 모델은 스포티한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고 높은 일상적 사용성을 제공하며, 특히 파나메라 GTS는 고성능으로 조정된 섀시, 독특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차별화되어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직관적이고 민첩한 특징을 강조한다.

강력하고 광범위하게 업그레이드된 V8 바이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510마력(PS)을 발휘하며 주행 성능과 역동성, 효율성이 모두 강화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8초 소요되, 최고속도는 302km/h다.

파나메라 GTS에 기본사양으로 장착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가 포함된 듀얼 챔버 2밸브 에어 서스펜션은 더욱 스포티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10mm 낮아진 차체와 더 높은 강성의 안티 롤 바는 한층 더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에어 서스펜션의 기본 스프링비를 낮춰 승차감도 놓치지 않았다.

또한,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디퍼렌셜 록 시스템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는 토크를 휠 사이에 최적으로 배분하여 차체 안정성을 높인다. 이를 통해 전체 속도 범위에서 피칭과 롤링이 감소하며, 편안함을 유지하면서도 역동성이 증가한다.

포르쉐의 모든 GTS 모델은 특유의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차별화된다. 차량의 측면과 후면에는 블랙 컬러 GTS 로고가 적용되며, 독특한 전면부, 다크 틴팅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및 테일라이트, 레드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파나메라 GTS의 정체성을 완성한다.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패키지는 새틴-매트 블랙 컬러로 마감된 차체 트림 요소를 포함하며, 사이드 스커트, 전면부 인서트, 사이드 윈도우 트림, 후면 범퍼가 포함된다. 다크 브론즈 컬러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 테일파이프는 강렬한 대비를 만들어내며, 앤트러사이트 그레이 색상의 21인치 터보 S 중앙 잠금식 휠은 차량의 존재감을 한층 부각시킨다.

실내는 스웨이드 재질의 레이스-텍스를 폭 넓게 사용한다. 루프 라이닝, 암레스트, 도어 패널은 물론, 18방향 조절 가능한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 중앙 패널에 적용된다. 또 포르쉐는 카민 레드 또는 슬레이트 그레이 네오 두 개 컬러의 GTS 전용 인테리어 패키지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장식 스티칭과 벨트 또한 선택한 패키지 컬러로 적용할 수 있다.

카본 매트 인테리어 패키지도 이용 가능하며, 파나메라 GTS의 기본사양에는 보스 사운드 시스템과 스톱워치 및 푸시-투-패스 기능을 포함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포함된다.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GTS의 국내 가격은 각각 2억 5,28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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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VO

볼보코리아가 지난 20일부터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라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인 '튠인 라디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튠인 라디오(TuneIn Radio)는 전 세계 10만 개 이상의 라디오 방송과 팟캐스트, 뉴스, 음악,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는 플랫폼으로, 야구, 미식축구, 아이스하키 등 글로벌 인기 스포츠 리그의 라이브 방송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팟캐스트도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들은 차량 내에서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튠인 라디오 서비스는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통합돼 티맵 내비게이션과 함께 이용 가능하다.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볼보의 전 차종에 적용되며 '티맵 스토어'를 통해 튠인 라디오 앱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볼보차코리아와 티맵모빌리티는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에서 서비스가 불가능한 채널은 제외하고 적합한 채널을 추천하는 등 사용자들에게 안정적이고 매끄러운 청취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사할 계획이다.

관련해 볼보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이번 튠인 라디오 서비스 도입은 고객들에게 더 다양하고 개인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볼보자동차의 고객들이 차량과 함께하는 모든 여정에서 스웨디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볼보차코리아는 지난 2021년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300억원을 투자해 업계 최초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를 선보였고 이를 2023년식부터 전 차종에 적용해 오고 있다. 여기에 업계 최고 수준인 전 차종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 15년 무상 지원,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 제공 등을 통해 타면 탈수록 새로워지는 스마트 카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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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렉스턴

KG모빌리티(KGM)가 고객 선호도에 맞게 트림을 재구성한 '2025 렉스턴' 라인업을 출시하고, 온라인 전용 스페셜 에디션도 함께 선보인다고 밝혔다.

2025 렉스턴 라인업은 대한민국 No.1 정통 픽업 '렉스턴 스포츠&칸'과 프리미엄 SUV '렉스턴'을 고객 선호도에 맞춰 두 가지 트림으로 재구성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KG모빌리티는 2025 렉스턴 스포츠&칸의 트림을 와일드, 프레스티지 등 두 가지로 단순화했다. 와일드 플러스와 노블레스 트림은 제외했다.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고급 편의 사양인 동승석 6way 전동시트를 기본 적용하여 상품성을 높였다.

노블레스에서 운영하던 고급 사양은 카테고리별 패키지 옵션으로 제공해 고객별로 맞춤 선택이 가능하도록 선택권을 확대했다.

이에 따라 20인치 스퍼터링 휠, 앰비언트 라이트, 터치센싱 아웃사이드 도어핸들(1열), 솔라 컨트롤 글래스 등은 ‘럭셔리 패키지’로, 후측방 충돌 보조,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 등의 안전 사양은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실속 있는 사양 위주로 새롭게 구성함으로써 프레스티지는 42만원 인하된 3,699만 원에 판매되며, 와일드는 기존과 동일한 3,172만 원으로 유지되어 3천만 원 초중반대의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형성했다.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에 숏데크(스포츠)를 적용할 경우에는 220만 원의 가격 혜택이 적용된다.

프리미엄 SUV ‘2025 렉스턴’은 트림 구성을 프리미엄, 노블레스, 더 블랙 등 세 가지에서 프리미엄, 노블레스 등 두 가지로 줄였다.

노블레스는 연비 효율성을 높이는 ISG 시스템 기능이 기본 적용되며, 운전석 메모리 시트, 운전석 이지 억세스, 롤러 블라인드(2열), 터치센싱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등의 편의 사양은 하이컨비니언스 패키지로 묶어 니즈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 사항을 확대했다.

특히, 블랙 디자인을 옵션으로 전환함으로써, 더 블랙 트림의 고급스러운 블랙 디자인을 선호하지만 가격 부담에 망설였던 고객들도 블랙 엣지 옵션 추가만으로 고급스럽고 시크한 블랙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

옵션 운영하는 블랙 엣지는 볼륨감을 강조하는 휠 아치&도어 가니쉬를 비롯해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255/50R20 타이어,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블랙 전면 윙로고, 블랙 하이글로시 로워 범퍼 및 유틸리티 루프랙, 나파 가죽 시트&블랙 스웨이드 퀼팅 등 실내외 곳곳에 블랙 색상을 포인트로 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역동적이고 강렬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프리미엄 3,953만 원, 노블레스 4,263만 원이다. 노블레스는 기존 대비 259만 원 인하되어 중형 SUV 수준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선보인다. 블랙 엣지 옵션은 180만 원이며 노블레스부터 적용 가능하다.

KG모빌리티는 이날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렉스턴 스포츠&칸’의 온라인 전용 모델인 ‘스페셜 에디션(SE)’을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전용 모델로는 처음 공개하는 이번 에디션은 ‘렉스턴 스포츠&칸 프레스티지 트림’에 시크한 블랙 디자인으로 꾸민 블랙 엣지를 기본 적용하고, 다이내믹 서스펜션과 커스터마이징 3종(언더커버,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 요소수 커버) 등 인기 옵션을 기본화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블랙 엣지는 휠 아치&도어 가니쉬, 라디에이터 그릴, 아웃사이드 미러 ,유틸리티 루프랙 ,범퍼 하부 가니쉬,테일게이트 레터링,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가니쉬 등 내외관 곳곳에 블랙 색상을 활용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오프로드 이미지에 걸맞은 강렬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한다.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오프로드 주행이 많은 호주 시장에 수출하는 렉스턴 스포츠&칸에 적용되고 있는 사양으로, 차체를 약 10mm 높여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향상하며 코일 스프링 강성이 높아져 완충 능력을 향상, 승차감을 좋게 한다. 언더커버와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은 하부 보호와 편의성을 강화한다.

외장 색상은 마블그레이, 샌드스톤 베이지, 아마조니아 그린, 그랜드 화이트, 스페이스 블랙 등 5종이다. 가격은 렉스턴 스포츠 칸 SE 기준으로 3,699만 원이며, 160만 원 상당의 고급 사양이 추가되었음에도 기본 모델과 동일하게 책정되어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번 온라인 에디션은 KG모빌리티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50대 한정으로 선보인다.

관련해 KG모빌리티 관계자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트림과 옵션을 재구성함으로써 기본 가격은 낮추고 원하는 사양은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며 “온라인에서 고객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모델도 동시에 공개하여 차별화된 제품 경험과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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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

미니(MINI)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미니와 함께한 고객들의 소중한 순간들을 공유하고자 인스타그램 사진전을 열고 오는 2월 14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짜릿함에 재시동을 걸다'를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사진 공모전은 미니코리아 창립 20주년을 맞아 미니를 사랑해 준 고객들과의 연결고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출품 작품들을 심사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수상 작품들을 오프라인 사진전을 통해 전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미니코리아는 사진 출품 고객 및 우수작 수상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사진 출품 고객에게 2025년 달력을 선물하고, 사진전 1등 당선자에게는 올해 1분기 중 출시 예정인 ‘뉴 올-일렉트릭 미니' 2주 시승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숙박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 숙박권, 애플워치 SE 2세대, MINI 라이프스타일 우산,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 예정이다.

미니 코리아 창립 20주년 기념 사진전에 출품을 원하는 고객은 미니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개인 인스타그램에 미니와 함께한 추억이 담긴 사진 또는 미니 코리아 20주년과 관련된 의미가 담긴 사진 등을 사연과 함께 게재해야 한다.

작품 게재 시 미니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입력해야 하며, 이후 미니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필에 있는 사진전 웹사이트 링크를 통해 출품할 수 있다.

이번 사진전은 참가자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만 응모 가능하며 타 공모전에 제출하여 입상한 사진, 인공지능 활용 사진 등 공모전 취지 및 규정에 맞지 않은 작품은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당선자는 오는 2월 26일 중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미니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미니 코리아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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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GV80 Desert Edition

제네시스가 럭셔리 오프로더 'GV80 데저트 에디션(GV80 Desert Edition)'을 공개했다. 

브랜드 파트너인 재키 익스(Jacky Icxx)는 2025 다카르 랠리에 명예 선수로 참가, 'GV80 데저트 에디션'으로 사막 길을 6,000km 이상 주행했다.

다카르 랠리는 극한의 조건 속에서 장거리 코스를 달리는 ‘세계에서 가장 험난한 오프로드 레이스’로, 1978년 첫 대회 이후 모험과 도전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1983년 대회는 파리를 출발해 알제리, 니제르, 말리를 거쳐 세네칼 다카르에 이르는 약 12,000km의 코스에서 진행된 것으로 유명하다. 

2025 다카르 랠리가 개최되기 직전 사우디 아라비아 현지에서 공개된 'GV80 데저트 에디션'은 1983년 파리-다카르 랠리에서 우승을 거둔 재키 익스의 업적과 도전 정신을 기리는 동시에, 재키 익스의 80번째 생일을 기념하고자 제네시스에서 특별히 제작한 헌정 모델이다. 

GV80 데저트 에디션은 차고와 댐핑 설정이 가능한 커스텀 서스펜션 등 험로 주행에 최적화된 튜닝으로 우수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외관은 재키 익스가 현역 시절 사용하던 헬멧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카프리 블루 컬러와 흰색 스트라이프 패턴이 적용됐고 확장된 전면 및 후면부 펜더, 비드락 단조 휠, LED 라이팅 시스템, 커스텀 루프랙 등을 장착했다.

또한 프리미엄 소재의 스테인리스 스틸 내장재, 구급 키트와 통신 장치를 탑재하기 위한 다기능 저장 솔루션, 각종 수리 키트를 보관할 수 있는 서랍형 카고 시스템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재키 익스의 80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주최측에서 부여한 등록 번호인 ‘E80’ 스티커가 외장에 부착됐다. 

재키 익스는 르망 24시 레이스 총 6회 우승, 다카르 랠리 우승, F1 8승 등 다채로운 기록으로 모터스포츠 역사에 깊은 발자취를 남긴 인물이다. 특히, 1983년 파리-다카르 랠리에서 프랑스의 유명 배우이자 랠리 드라이버였던 클로드 브라쇠르와 팀을 이뤄 메르세데스-벤츠 280 GE 차량을 몰고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재키 익스는 대회 기간 중 이번 랠리에 참여한 드라이버들과 직접 소통하며 선배 드라이버로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팀의 드라이버 안드레 로터러와도 인사를 나눠 눈길을 끌었다. 

관련해 재키 익스는 "GV80 데저트 에디션을 직접 운전하며 제네시스가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라며, “다카르 랠리에 42년만에 다시 발을 딛게 해 준 제네시스에게 감사하며, 올 한 해도 브랜드 엠버서더로 제네시스 브랜드를 알리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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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현대차∙기아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의 권위있는 디자인상을 대거 수상, 혁신적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차∙기아는 총 19개 제품이 미국 '2024 굿디자인 어워드' 운송, 로보틱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가 공동으로 부문별 우수 디자인 제품을 선정해 부여하는 상이다.

현대차가 지난해 CES에서 선보인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DICE'와 'SPACE', 'CITY POD'은 운송 부문에서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DICE는 AI를 기반으로 탑승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 모빌리티이며, SPACE는 이용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공공 모빌리티다. 수소 에너지기술이 적용된 CITY POD은 물류 모빌리티로, 효율적이면서도 체계적인 미래 물류 비전을 제시한다.

기아 K4도 수상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기아 K4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기반으로 역동적이며 강인한 형태를 강조한다. 전면부는 별자리를 형상화한 스타맵 라이팅 기술로 한층 진화된 타이거 페이스를 완성하며 측면부는 루프에서 후면부 끝까지 완만하게 이어지는 패스트백 실루엣을 갖추고 있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도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됐다. ‘단순함 속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네오룬은 한국의 ‘환대’ 문화를 반영한 B필러리스 코치도어와 넓은 실내를 자랑한다.

또한 한국의 밤을 연상시키는 색상을 활용하고, 한국의 전통 난방 방식인 온돌에서 영감을 받은 복사열 난방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한국적 정서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은 로보틱스 부문에서 엑스블 숄더, 달이 딜리버리를 비롯해 모베드 딜리버리, 스마트팩토리 보전로봇, 서비스 로봇 달이 등 총 5개가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이는 전체 로보틱스 분야 수상작 10개 가운데 절반을 차지한다.

로보틱스랩의 엑스블 숄더는 산업용 착용 로봇으로 윗보기 작업에서 착용자의 어깨 근력을 보조해준다. 달이 딜리버리는 사무실이나 쇼핑몰 등 복잡한 공간에서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으로 금속 느낌을 부각하고, 센서 노출을 최소화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 다이캐스트의 지속 가능 패키지, 멀티랜턴, 포니 디퓨저 등 생활 밀착형 제품과 각종 브랜딩 디자인으로 상을 수상했다.

관련해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민한 성과”라며 “기존 틀을 벗어난 새로운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1950년 시작된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정통성과 권위를 인정받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디자인상으로, 심미성, 혁신성, 신기술, 형식, 재질, 구성, 콘셉트, 기능, 유용성, 에너지효율, 환경친화성 등 제품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중심으로 각 분야 수상작을 선정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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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시리즈

포드 풀사이즈 픽업트럭 F-시리즈가 48년 연속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트럭에 등극했다. 

지난 1977년 이후 3,300만 대 이상 판매된 F-시리즈는 미국 전체 차량 판매량에서도 43년 연속 판매 1위라는 전례 없는 기록을 세우며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차량이라는 위치를 공고히 했다.

이 같은 기록 달성에는 F-150에서 F-600까지, F-시리즈의 성공은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파워트레인을 확장해 온 포드의 노력에서 비롯됐다. 

내연기관 모델에서 파워부스트 하이브리드, 전기 F-150 라이트닝에 이르기까지 포드는 파워트레인 다변화를 통해 트럭 시장의 혁신을 계속 선도하고 있다.

관련해 포드 블루의 사장인 앤드류 프릭은 F-시리즈가 이어온 업적에 대해 "포드의 끊임없는 혁신 추구 의지를 상징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고객 간의 신뢰를 반영한다"라고 평했다. 아울러 그는 "고객님들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포드는 2025년에도 트럭 부문에 전통적인 내연기관부터 전기 모델에 이르기까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통해 고객에게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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