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LOTUS

로터스(LOTUS)가 최고의 운전 재미를 갖춘 경량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 V6 수동변속기 모델'의 추가 물량을 확보, 20대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2025년형 신 모델은 지난해 완판됐던 초도 한정판인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Emira First Edition)'을 대체한다.

에미라 V6 모델은 작년 기준, 실제 인도 5개월 전에 국내 시장 물량이 이미 완판된 모델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특히, 이번 물량은 전부 희소가치가 높은 경량 미드십 스포츠카 MT 모델이란 점에서 출시와 함께 즉각 품절이 예상된다.

해당 모델은 로터스 영국 본사와의 장시간 협의를 통해 만들어졌다. 모두의 예상을 뛰어 넘은 한국 시장의 에미라에 대한 관심과 실제 수요가 이번 물량 확보에 큰 도움이 됐다는 후문이다.

차내에는 3.5L 가솔린 슈퍼차저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가 탑재, 최고출력 405마력을 뿜어낸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은 4.3초에 마치며, 최고속도는 290km/h에 달한다.

특히, 수동 변속 모델 한정으로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LSD)이 제공돼, 트랙에서 최고의 코너링 스피드를 발휘할 수 있으며 드리프트 주행도 가능하다.

또한, 2025년형으로 업데이트하며 C필러 및 동승석 대시보드에 새로운 에미라 전용 배지가 적용됐으며, 앞 범퍼에 자리한 로터스 엠블럼은 블랙과 실버로 구성돼 고성능 이미지를 더했다.

관련해 로터스코리아 관계자는 “에미라는 엑시지와 엘리스, 에보라 등 기존 로터스 2도어 경량 미드십 스포츠카의 계보를 잇는 브랜드의 마지막 내연기관 모델”이라며 “이번 2025년형 모델은 스포츠카 마니아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빠르게 완판됐던 에미라 V6 MT 초도 한정판을 대체하는 모델이기 때문에 관심있는 고객님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2025년형 에미라 V6 MT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5,390만 원부터 시작되며, 2월 말까지 계약 및 출고를 완료한 고객들에게는 140만 원 상당의 서비스 패키지가 제공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