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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G 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G 클래스가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 (★★★★★)를 획득하며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럭셔리 오프로더 G 클래스는 1970년대 후반 군용차로 사용되며 '튼튼하고 강력한 스포츠 유틸리티(SUV)' 이미지를 고수해왔지만, 지난 2017년 10월 배우 고 김주혁 씨가 타고 있던 구형 G 클래스가 불의의 교통사고로 크게 파손되자 안전성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특히 미국 IIHS, NHTSA, 유로 NCAP 등의 여러 기관에서 충돌 등급을 받은 적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안전성 의혹이 더욱 크게 확산됐다. 





하지만 40년 만에 풀체인지를 거쳐 새롭게 돌아온 신형 G 클래스(2세대)가 전 세계서 신뢰받는 안전성 평가 기관인 유로 NCAP의 충돌 테스트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그간의 안전성 의혹을 깨끗이 씻어냈다. 



신형 G 클래스는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서 성인 탑승자 안전부문(90%), 어린이 탑승자 안전부문(83%), 안전보조 시스템(72%), 보행자 안전성 부문(78%) 등 모든 평가 부문의 종합 평가 결과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특히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성인 탑승자 안전부문에서는 전 충돌 검사 과정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우수한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신형 G 클래스가 충돌 안전도 평가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향상된 비틀림 강성과 텀단 안전 기능들로 꼽힌다. 신형 G 클래스는 이전 세대보다 비틀림 강성이 무려 55%나 크게 향상됐으며, A 필러와 B 필러에 더욱 강력한 고강도 스틸이 적용됐다. 




또 도어, 보닛 등에 초고장력 강판의 비율을 높이고 경량화까지 실현했다. 이 밖에도 충돌방지보조기능, 자동긴급제동기능, 운전자졸음경고시스템, 차선유지보조기능, 사각지대경고기능, 지능형 주행안전기술(ADAS)등의 최신 안전 기능을 대거 탑재해 차량 안전도를 높였다. 


左 : 혼다 CR-V / 右 : 세아트 타라코 


한편, 신형 G 클래스와 함께 혼다의 주력 준중형 SUV 'CR-V', 세아트의 새로운 7인승 SUV '타라코'가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하며 뛰어난 충돌 안전성을 입증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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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World News]


매구아리 HS1 GTC


히스파노 수이자(Hispano Suiza)가 새로운 전기 슈퍼카를 통해 부활을 예고했다. 


지난 1904년 설립된 히스파노 수이자는 당시 초호화 명차 브랜드인 롤스로이스에 버금갈 정도의 명성을 떨쳤지만, 1968년 막을 내리며 사람들의 뇌리에서 잊혀갔다. 





이후 스위스에 기반을 둔 회사로 부활, 올해는 내달 열리는 2019 제네바 모터쇼서 전기 슈퍼카를 선보이며 오랜 브랜드 가치를 되살릴 기회를 엿보고 있다. 제네바 모터쇼는 유럽에서 개최되는 모터쇼 중 가장 큰 행사이자, 세계 5대 모터쇼 중 하나로 꼽히는 국제적인 자동차 전시회이기 때문에 히스파노 수이자에겐 이상적인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히스파노 수이자가 다음 달 선보이는 전기 슈퍼카의 공식 명칭은 '매구아리(Maguari) HS1 GTC'. 남아메리카에 서식하는 황새인 매구아리에서 본따 이름이 지어졌고, 활새의 기다란 부리를 형상한 상징물이 차량 전면부 중앙에 배치됐다. 


과거 아우디에 몸담았던 디자이너 어윈 레오 힘멜(Erwin Leo Himmel)과 미쓰비시 전 수석 디자이너 올리비에 불레이(Olivier Boulay)가 이끈 차량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강력한 성능을 암시하듯 매우 강력하고 인상적이다. 





날카롭게 조각된 헤드라이트 아래로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위치, 테일램프는 좌우로 길게 뻗으면서도 'V'자 형태로 꺾여 날렵한 이미지를 완성시켰다. 또 화이트 컬러의 6-스포크 휠과 비행기 터빈을 연상시키는 배기머플러 등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더해 멋을 더했다. 



성능은 람보르기니 우라칸의 파워트레인을 물려받고, 두 개의 전기 컴프레서가 추가돼 최고출력이 무려 1085마력을 웃돌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전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불과 2.8초이며, 최고 속도는 380km/h(속도 제한)다. 


매구아리 HS1 GTC는 300대 한정 생산될 계획이며, 그중 10대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꾸며져 일부 수집가들에게만 판매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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