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영국 재규어랜드로버(JLR)가 디젤차 수요 감소, 중국 시장 판매 부진, 브렉시트(Brexit, 유럽연합이탈)에 부딪혀 분기별 최대 손실을 기록했다. 


재규어랜드로버는 2018년 4분기(10-12월) 결산에서 무려 31억 파운드(한화 약 6조 4천억 원)의 적자를 기록, 지난 1월 큰 폭의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전체 직원 10% 감원에 나섰다. 


이미 재규어랜드로버는 경영부진을 이유로 지난해 1,500명을 정리해고한 바 있으며, 올 초 최대 5,000명 규모의 인원삭감 계획을 추가로 밝혔다. 





지난해 재규어랜드로버의 글로벌 판매량(59만 2,708대)도 전년동기대비 4.6% 감소했다. 재규어 브랜드 판매량은 1.2% 늘었지만 랜드로버가 6.9% 크게 감소했다. 


특히 중국 시장 판매량이 21.6%나 크게 줄었으며, 유럽서도 7.8% 감소했다. 관세 변화 및 무역 관연 우려에 따른 소비자 불확실성과 경제침체가 중국시장 부진의 주된 부진으로 작용했다. 


재규어랜드로버의 미래는 앞으로도 어두울 것으로 예측된다. 영국에서 생산 및 수출하는 재규어랜드로버는 브렉시트의 타격을 받아 영국 정부에 투자와 생산 중단 경고를 내린 상황이며, 이에 따른 잠재적 혼란은 계속될 전망이다. 





또 디젤게이트 이후 디젤차의 수요가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디젤 SUV의 판매 비율이 높은 재규어랜드로버에게 어려운 시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는 지출 감축을 위해 오는 2020년까지 25억 파운드(3조 5600억 원)의 비용 절감을 추진 중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전기차의 완전충전 주행거리가 기온에 큰 영향을 받는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자동차협회(AAA)가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기차의 1회 충전 주행거리가 기온에 따라 최대 44%까지 떨어질 수 있다. 


미국자동차협회(AAA)는 기온이 전기차 주행거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쉐보레 볼트, 닛산 리프, 테슬라 모델 S, 폭스바겐 e-골프, BMW i3s 총 5대의 주요 전기차종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추운 날씨를 구현한 -6.7도의 실험실에서 전기차의 주행가능거리는 평균 12%가량 감소했고, 차내 리터를 가동하자 무려 41%까지 감소했다. 낮은 기온에서는 전기차가 배터리 냉각수와 실내 온도를 높이는데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주행가능거리가 큰 폭 감소한 것이다. 추운 날씨에 히터를 켜지 않고 달리는 운전자가 없다고 가정하면, 겨울철 전기차를 타면서 주행가능거리 감소는 필히 감안해야한다는 결론이 내려진다. 



높은 기온도 전기차 주행가능거리에 영향을 미쳤다. 더운 날씨를 구현한 34도의 실험실에서 전기차의 주행가능거리가 평균 4% 감소했고, 차내 에어컨을 가동하자 평균 17%까지 떨어졌다. 마찬가지로 여름철 에어컨을 가동해 실내 온도를 낮추게 되면 예상하던 주행가능거리를 기대하긴 힘들다는 결론이 내려진다. 





이에 미국자동차협회(AAA)는 배터리를 충전할 때 차량의 실내 온도를 조절할 것을 권고했다. 충전 플러그가 꽂혀있을 때 실내 온도를 조절하면 배터리 부하를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전기차의 1회 충전 주행거리가 기온에 따라 크게 변동할 경우, 날씨가 매우 춥거나 더운 지역에서 전기차의 약점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기온에 따른 주행거리 변동은 향후 전기차가 극복해야 할 핵심 과제로 남겨질 전망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푸조의 플래그십 세단 508이 풀체인지를 거쳐 새롭게 돌아왔다. 


한국 시장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푸조가 풀체인지를 거친 신형 508을 새롭게 출시하며 또 한 번 돌풍 조짐을 보이고 있다. 



최근 푸조는 더욱 커지고 있는 SUV 인기에 발맞춰 대형급의 5008, 중형급 3008, 소형급 2008 등 SUV 모델을 주력 상품으로 삼고 영역을 크게 확장했다. 하지만 푸조는 올 초부터 완전히 새로워진 신형 508을 투입해 세단 부문에서도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국 시장을 바라보는 푸조의 시선도 크게 바뀌었다. 신형 508은 2018 제네바국제모터쇼서 데뷔 무대를 치른뒤 지난해 10월부터 유럽의 일부 국가에서 판매되기 시작, 이후 몇 개월 채 되지 않은 올해 1월 한국 시장에 투입됐다. 이를 통해 푸조 본사가 급격히 팽창하고 있는 한국 수입차 시장 규모와 푸조 인기를 의식해 신모델 공급시기를 크게 앞당겼다는 사실을 짐작해볼 수 있다. 



푸조 뉴 508은 파격적 변신을 통한 감각적인 외관으로 출시 초기부터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푸조 뉴 508은 기존 정통 세단 이미지 대신 쿠페 스타일의 5도어 패스트백으로 젊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차체 높이는 기존 대비 35mm 이상 낮아지고 폭은 30mm 늘어났으며, 쿠페 스타일로 디자인돼 무겁고 중후한 느낌의 여타 플래그십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다. 특히 프레임리스 도어가 적용돼 고성능 스포츠 세단을 연상시킨다. 



푸조 인기 상승의 주된 요인이 디자인으로 꼽히는 만큼,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개성을 살린 독특한 디자인 요소가 곳곳에서 눈길을 끈다. 


DRL



보닛에 부착된 508 레터링 


사자의 송곳니를 연상시키는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과 풀 LED 헤드 램프, 입체적인 크롬 패턴의 프론트 그릴, 와이드한 범퍼 그릴 등으로 존재감을 크게 높였고, 후면부에는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풀 LED 리어램프와 시퀀스 턴시그널, 웰컴 시퀀스 기능 등을 더했다. 



실내는 푸조가 내세우는 프랑스 감각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준다. 아이-콕핏 운전석과 슈퍼카를 연상시키는 심플하고 깔끔한 실내 디자인, 세심하게 처리한 고급 소재에 고해상도 풀 컬러 그래픽의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터치스크린 등이 돋보인다. 



특히 토글스위치는 피아노-건반과도 비슷해 시각적인 재미까지 더했으며, 이 밖에도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T맵, 카카오 내비게이션,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의 최신 편의 기능도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1.5 BlueHDi 또는 2.0 BlueHDi 디젤 엔진이 탑재되며, 8단 자동변속기가 함께 맞물린다. 2.0 BlueHDi 모델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kg.m의 성능을 발휘, 복합 연비는 13.3km/l로 파워와 경제성을 모두 잡았다. 



1.5Blue 모델은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1kg.m로 기존보다 출력과 토크가 향상됐으며, 복합연비 14.6km/l로 높은 연료 효율성을 갖췄다. 



국내 시장에는 1.5 BlueHDi, 2.0BlueHDi, GT라인, GT 네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990만 원, 4,398만 원, 4,791만 원, 5,129만 원이다. 



과연 차별화된 내외관을 갖춰 새롭게 돌아온 뉴 푸조 508이 한국 시장서 큰 인기를 끌 수 있을까? 뉴 푸조 508이 가진 매력을 사진 100장을 통해 면밀히 살펴보자. 


< 상세 사진 : 뉴 푸조 508 GT-라인 > 


뉴 508 GT라인 










GT라인 엠블럼



테일램프 역시 검게 처리돼 더욱 스포티한 분위기를 풍긴다.





매끄럽게 떨어지는 바디라인 














사자 발톱으로 핥퀸듯한 테일램프 형상 







실내 역시 매우 세련됐다. 





뒷자리는 생각보다는 좁지만 여유로운편 














프레임리스 도어 












































글·사진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