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더 클래식 미니 일렉트릭


28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개막한 '2019 서울 모터쇼'.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서울모터쇼는 올해 '지속 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 혁명'이란 주제로 11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이곳에서는 최신 트렌드로 무장한 다양한 신차들이 전시됐는데, 그 사이에서 색다른 감성으로 주목받는 차가 있다. 바로 레트로 감성으로 무장한 '더 클래식 미니 일렉트릭(The Classic MINI Electric)'이다. 





클래식 미니 일렉트릭은 클래식한 분위기의 레트로 감성을 물씬 풍기는 외관 디자인을 갖췄지만, 일반적인 클래식카와는 크게 다르다. 차내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이 적용됐기 때문. 미니 브랜드의 또 다른 시도와 미래 비전이 낳은 특별한 콘셉트카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차량 내외관으로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클래식 미니'를 느껴볼 수 있으며, 차내 파워트레인을 통해서는 미니의 오랜 경험으로 설계된 친환경 미래 기술력을 살펴볼 수 있다. 외장 컬러는 레드 컬러가 적용됐으며, 엠블럼과 휠캡은 옐로우로 꾸며졌다. 또 루프는 화이트로 처리해 진짜 클래식 미니를 연상시킨다. 





클래식 미니 일렉트릭은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해 대중들에게 최초 공개돼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서울모터쇼 관람시 꼭 만나봐야할 차량으로 소개되고 있다. 


데이비드 보위 에디션


미니는 미니 일렉트릭과 더불어 전 세계 단 1대뿐인 '데이비드 보위 에디션(David Bowie)'도 아시아 최초 공개했다. 




유리까지 크롬래핑으로 덮었다.


실버 크롬 래핑으로 꾸며진 해당 차량은 영국 출신의 전설적인 뮤지션 '데이비드 보위'와 함께 제작한 것으로 잘 알려져있다. 아기자기한 작은 크기에 유리창까지 덮은 화려한 크롬 래핑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다. 


미니 60주년 에디션


미니는 이번 서울모터쇼를 통해 6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모델도 함께 공개했으며, 자사의 대표 베스트셀링카인 미니 클럽맨, 미니 5도어 등도 함께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N 퍼포먼스카


28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개막한 '2019 서울모터쇼'.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서울모터쇼는 올해 '지속 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 혁명'이란 주제로 11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이곳에는 신차를 포함한 수많은 자동차들이 전시돼 있는데, 그중에서도 유독 눈에 띄는 차가 존재했다. 바로 현대차가 야심 차게 선보인 'N 퍼포먼스 카(N Performance Car)'다. 


N 퍼포먼스카에 적용된 튜닝파츠들


N 퍼포먼스카는 실제 올해 말 출시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고성능 커스터마이징 튜닝카로, 무려 45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튜닝 파츠 상품들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현대차가 올해 말 벨로스터 N에 적용 가능한 튜닝 파츠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올해 말 출시될 N 브랜드 튜닝 파츠들이 해당 쇼카에 적용된 파츠와 100% 동일하진 않을 것으로 확인됐지만, 자동차 안전기준을 통과하기 위한 약간의 디자인 차이를 배제하곤 매우 흡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N 퍼포먼스카는 '분노의 질주' 콘셉트로 꾸며져 극강의 스포티한 매력을 발산하도록 꾸며졌다. 경량 단조 휠,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 고성능 타이어, 카본 사이드 스커트, 카본 보닛, 카본 디퓨저 등 14개의 주행 개선 관련 품목과 11개의 외장 튜닝 파츠 등이 눈길을 끈다. 




고급 소재로 뒤덮인 실내

스티어링휠에도 알칸타라가 적용됐다. 


실내 역시 일반 모델과는 완전히 다르게 구성됐다. 대표적인 고급 소재로 잘 알려진 알칸타라와 카본 소재가 실내를 덮어 안락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갖췄다. 특히 스티어링휠과 기어노브에도 알칸타라가 적용돼 부드러운 촉감과 고급감성을 느껴볼 수 있으며, 스포츠 버킷 시트로 스포티한 감성까지 살렸다. 


리어스포일러는 안전기준을 통과하지 못해 동일하게 출시될 확률은 희박하다.


현대차가 N 퍼포먼스 파츠를 새롭게 출시하게 되면, 기존 N 브랜드 오너들에게 자신들의 차를 더욱 멋스러운 커스터마이징카로 꾸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뿐만 아니라 신규 구입을 고려 중인 고객들에게도 선택의 폭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현대차는 향후 N 브랜드를 넘어 일반 양산형 모델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튜닝 상품도 선보일 계획을 밝혀 고객들의 기대와 만족도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가장 먼저 출시될 'N 퍼포먼스 파츠'는 벨로스터 N에 장착한 상품들로 구성되며,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 N 퍼포먼스카에 적용된 튜닝 파츠 디테일컷 > 


N 퍼포먼스카




에어로 다이나믹

경량단조휠

카본 리어디퓨저 

스포츠 버킷 시트 

알칸타라 스티어링휠

브레이스바 

브레이스바 

스태빌라이저바 

고성능타이어

경량단조휠




알칸타라 색상 

알칸타라 센터콘솔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스코다 옥타비아 스포트라인 

폭스바겐 산하 브랜드 스코다가 신형 옥타비아 스포트라인을 공개해 주목된다. 

 

옥타비아 스포트라인은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한층 스포티하고 강력한 내외관 스타일 변화를 이끌어낸 것이 특징이다. 

 

차량의 외관을 살펴보면, 앞서 공개됐던 카록 스포트라인, 코디악 스포트라인, 수퍼브 스포트 라인 등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바디킷과 블랙 휠이 돋보인다. 실내 역시 모던한 블랙 컬러에 레드 악센트가 조화를 이루며, 심플하고 정갈하게 구성된 실내구성으로 세련미를 더했다. 또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페달, 스코다 버츄얼 콕핏 패널, 와이파이(Wi-Fi) 핫스팟, 애플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을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차내에는 최고출력 150마력을 내는 1.5리터 TSI 가솔린엔진 또는 187마력의 2.0리터 TDI 디젤 엔진이 탑재되며,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가 기본으로 탑재, 상위 모델에는 7단 DSG를 선택 적용할 수 있다. 

한편 스코다는 2025년을 기점으로 모델 라인업 확대와 사업 확장을 이룩하겠다는 'Strategy 2025' 전략에 따라 오는 2025년까지 6종의 전기 신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스코다 


스코다 관련 기사를 살펴보면, '폭스바겐 산하 중저가 체코 브랜드', '실속형 브랜드' 등의 수식 문구가 빠지질 않는다. 스코다는 지난 1991년 폭스바겐 그룹에 흡수된 이후 폭스바겐보다는 한 단계 낮게 포지셔닝 했고, 분수에 맞지 않는 프리미엄을 붙이는 대신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우며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는 전략을 펼쳤다. 그렇게 작은 물고기였던 스코다는 단기간에 대어(大魚)를 꿈꾸는 커다란 브랜드로 성장했다. 





스코다의 성공 비결로는 크게 두 가지로 꼽힌다. 폭스바겐 산하 브랜드로 전락한 것을 기회로 그들의 오랜 기술력을 고스란히 흡수했다는 점과 폭스바겐 모델들보다 저렴한 가격을 내세웠다는 점이다. 단순 '저렴한 가격'만을 내세운 것도 아니다. 스코다는 핵심 라인업 확대와 제품 성능 및 서비스 강화, 효과적인 광고 등으로 무섭게 성장 중이다. 



스코다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미래 전기차 시대에 더 큰 존재감을 떨치기 위한 미래전략을 꾀하고 있다. 기본적인 틀은 2025년을 기점으로 모델 라인업 확대와 사업 확장을 이룩하며 존재감을 더 키우겠다는 'Strategy 2025' 전략에 근거한다. 이에 스코다는 오는 2025년까지 5대 이상의 전기차를 내놓으며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을 확충할 전망이다. 





스코다가 가격이 크게 저렴한 '보급형 전기차'를 출시할지에 대한 여부에도 관심이 쏠린다. 스코다 CEO 베른하르트 마이어(Bernhard Maier)'가 "더 낮은 스펙을 가진 보급형 전략 모델을 구상 중이며, 검토 후 명확한 솔루션을 마련할 것"이라 밝혔기 때문이다. 이는 폭스바겐 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가격을 크게 낮춘 보급형 전기차를 출시해 공격적인 영역 확장에 나서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 


Skoda Vision iV Concept





여타 프리미엄 브랜드의 경우 가격을 의도적으로 낮춰 출시하는 전략이 자칫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어려움이 따르지만, 스코다는 상황이 다르다. 스코다는 그간 '가성비 이미지'를 제대로 이어왔고, 가격이 크게 저렴한 '보급형 전기차'를 출시해도 전혀 어색한 구석이 없다. 또 상대적으로 가격이 민감하게 받아들여지는 전기차 시장에서 스코다의 가성비 전략은 성공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 기대가 쏠리고 있다. 과연 스코다가 오는 2023년까지 전기 신차 2종과 더불어 '보급형 전기차'를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스코다는 오래전부터 한국 진출설이 퍼지며 국내서도 큰 관심을 받아왔다. 실제로 지난 2016년 한국서 브랜드를 론칭하고 부산 국제 모터쇼에 참가할 계획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지만, 폭스바겐의 디젤 게이트 사태가 맞물리며 허무하게 무산됐다. 스코다가 각종 조사 기관의 소비자 만족도서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가성비와 품질이 뛰어난 스코다의 차량을 국내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면 소비자 선택폭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글 : 모터로이드 칼럼기획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현대차 고성능 N 브랜드의 DNA를 이식한 첫 번째 SUV '투싼 N 라인'이 공개됐다. 


지난달 현대차가 투싼 N 라인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출시를 예고한지 불과 1개월 만이다. 



투싼 N 라인은 스포티한 분위기의 차별화된 내외관과 강화된 섀시를 특징으로 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와 다크 크롬으로 꾸며진 매시 그릴, 블랙 베젤 헤드라이트, 트윈팁 배기머플러, 부메랑 형상의 날카로운 LED 주간주행등 등이 눈길을 끈다. 또 측면부에는 N 라인 로고를 부착해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내외관 핵심 포인트는 블랙 악센트다. 사이드 미러, 윈도우 프레임, 19인치 휠, 루프 등 눈에 띄는 부분은 모두 검게 처리해 시크하고 강렬한 분위기를 풍긴다. 







실내 역시 블랙 컬러에 레드 악센트를 넣어 화끈한 'N 라인 전용 인테리어'를 갖췄다. 시트, 스티어링 휠, 대시보드 등 실내 곳곳은 블랙&레드 조화로 꾸며졌다. 또 N 라인 전용 기어노브를 적용해 앞서 선보인 i30 N과 동일한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도록 처리했다. 



단순 디자인만 그럴듯하게 꾸며 출시했다면 조금 서운할 뻔했지만, 약간의 성능 개선도 이뤄졌다. 투싼 N 라인은 전자식 파워스티어링의 소프트웨어를 손봐 직진성능과 응답성을 향상시켰고, 서스펜션도 보다 하드하게 꾸며졌다. 덕분에 강성이 전방 8%, 후방 5% 가량 증대되는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 






투싼 N 라인은 1.6리터 터보 디젤(최고출력 135마력),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2.0리터 터보 디젤(최고출력 183마력), 1.6리터 가솔린 터보(최고출력 175마력)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현대차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해 연료 효율성을 최대 11%까지 크게 향상시켰다. 


현대차는 투싼 N 라인의 외장 컬러를 9가지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으며, 해당 차량은 올해 말 영국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s]



PSA 그룹의 고급 브랜드 DS가 2019서울모터쇼를 통해 콤팩트 SUV 'DS 3 크로스백'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 


DS 3 크로스백은 고도화된 첨단 기술과 예술적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룬 하이-테크 콤팩트 SUV로, DS 브랜드가 올해 1월 국내 첫 런칭 이후 'DS7 크로스백'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모델이다. 



DS 3 크로스백은 내부 구조나 요소의 큰 변경 없이 전기 동력 탑재가 가능한 DS의 최신 플랫폼 'CMP(Common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8 파리모터쇼서 선보일 당시 전기차 버전인 DS 3 크로스백 E-TENSE를 함께 선보인 이유도 이를 강조하기 위함이라 볼 수 있다. 크기는 전장 4,118mm, 전폭 1,791mm, 전고 1,534mm, 축거 2,558mm다. 





외관은 프리미엄 이미지에 걸맞은 대담한 비율과 역동적인 선이 만들어낸 조각적인 아름다움, DS 특유의 스타일이 돋보인다. 특히 'DS 매트릭스 LED 비전 헤드라이트', 틈마개가 없는 윈도우가 눈에 띄며, 주행 시 바디 안으로 숨겨지는 자동 도어 핸들은 에어로 다이내믹과 시각적 아름다움을 더한다. 이 밖에도 최신 반자율주행 기능 등이 더해져 첨단 기술의 혁신성을 느껴볼 수 있다는 것이 DS의 설명이다. 



국내에는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디젤 엔진을 시작으로 다양한 파워트레인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전망이다. 





DS는 이번 서울모터쇼 무대서 DS 3 크로스백과 함께 플래그십 SUV인 DS 7 크로스백을 전시한다. 



DS 7 크로스백은 과거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의 의전차로 알려지며 유명세를 탔다. 혁신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정체성 '아방가르드 정신'이 녹아든 것이 특징이며, 다이아몬드 패턴 그릴과 역동적 크롬 라인의 'DS 윙스', 시동을 걸면 빛을 발산하며 회전하는 'DS 액티브 LED 비전', DS 3D 리어램프' 등이 눈길을 끈다. 



DS는 킨텍스 제 1 전시관에 부스를 마련, DS 3 크로스백 공개와 동시에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미국 운전자 4명 중 3명이 자율주행차를 불신하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자동차협회(AAA)가 성인 운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71%가 "자율주행차에 탑승하기 두렵다"고 답했다. 



AAA는 지난 2016년부터 자율주행차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조사해왔다. 지난해 4월 AAA의 설문 조사에는 응답자의 73%가 "탑승하기가 두렵다"고 답하며 자율주행차에 대한 불신을 표했으며, 올해 응답비율은 71%로 비슷한 결과가 도출됐다. 미국 운전자 4명 중 3명이 여전히 자율주행차를 불신하는 셈이다. 




자율주행차가 미래 각광받는 스마트시티의 핵심 영역으로 떠오르고 있긴 하지만, 자율주행차와 관련한 사고가 잇따르자 대중들의 불신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우버 자율주행 테스트카의 보행자 사망사고


지난 2017년에는 자율주행 기능이 탑재된 테슬라 모델 S가 주행 중 도로를 이탈해 운전자가 상망하는 사고가 발생, 작년에는 우버의 자율주행차가 보행자를 치어 사망케 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또 새똥이나 표지판 색바램, 이물질 등만으로도 자율주행차의 오작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갖가지 연구들이 발표되면서 자율주행차의 안전성에 대해 의문이 제기되기도 했다. 


간단한 표지판 조작만으로도 자율주행차가 오작동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 등장했다. 




설문 조사를 실시한 AAA는 최근 자율주행차 시험 운전 중 발생한 잇단 사고의 영향이 설문조사 결과에 반영된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로 2017년 실시됐던 초기 조사에서는 자율주행차를 바라보는 미국인들의 시선이 비교적 호의적이었지만, 여러 인명사고 발생 이후 자율주행차에 대한 불신이 크게 증가해 자율주행차를 타는 것이 두렵다고 답한 응답자 비율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뉴로의 자율주행 배달차


설문 응답자 중 "가족이나 사랑하는 사람을 자율주행차에 태울 수 있다"고 말한 사람은 고작 19%를 차지했다. 반면 "무인배달차량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응답한 사람은 44%, "공항 또는 테마파크 셔틀로 사용하면 편리할 것 같다"고 응답한 사람은 53%에 달했다. 또 전체의 55%는 오는 2029년까지 "대부분의 차가 스스로 운전하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 내다봤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리스터 노블리가 양산형 모델로 부활한다.


1950년대 레이싱을 평정했던 리스터 노블리(Nobbly)가 현대적 감성으로 무장한 양산형 자동차로 부활한다. 



리스터는 지난달 자사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새로운 리스터 노블리'라는 문구와 함께 콘셉트카를 공개한 바 있으며, 지난 14일(현지 시각) 구체적인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양산 계획을 확정했다. 





리스터가 새롭게 선보일 모델은 과거 재규어 D-타입 엔진을 얹고 트랙을 휩쓸었던 경주차 '1958 리스터 노블리'의 DNA를 그대로 물려받는다. 휠아치가 보닛 위로 돌출된 유려한 바디라인과 동글한 헤드라이트 동일하게 적용되는 등 클래식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언어를 그대로 물려받아 기존의 예술적인 차체 비율을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아직까지 디자인을 제외한 엔진·파워트레인 등의 상세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최근까지 재규어 튜닝카를 선보이고 있는 리스터의 행보로 미루어보아 재규어의 강력한 5.0리터 V8 엔진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리스터는 지난 1954년 설립된 레이스카 제조사로, 파산·매각으로 위기를 반복, 2013년 워런티와이즈(Warranty Wise)에 인수돼 부활에 성공했다. 이후 재규어 엔진을 장착한 노블리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며 잊혔던 존재감을 떨치는데 주력했으며, 작년엔 10대 한정판 노블리를 제작해 선보이기도 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지난해 공개된 맥라렌 '세나(Senna)'


지난해 맥라렌은 일반 도로를 달릴 수 있는 궁극의 트랙카 '세나(Senna)'를 선보였다. 최고출력이 800마력에 달하고, 17.5초 만에 340km/h를 돌파하는 양산형 슈퍼카, 그 차가 바로 세나였다. 


세나 GTR


하지만 세나마저도 맥라렌의 질주본능을 만족시키긴 무리였나 보다. 맥라렌은 올해 세나보다 더 강력한 괴물 '세나 GTR'을 제작해 선보였다. 일반 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세나와 달리, 세나 GTR은 그 성능이 너무 강력해 트랙에서나 주행이 가능하다. 맥라렌이 낳은 트랙 전용 하드코어 머신 '세나 GTR'을 소개한다. 





기존 세나는 일반 도로 주행을 고려해 제작된 탓에 강력한 성능을 완전히 풀어놓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세나 GTR은 다르다. 처음부터 트랙 주행에 초점이 맞춰졌다는 점을 재해석해보면, 묶어놓은 야생마를 자유롭게 풀어놓겠다는 얘기다. 



고삐 풀린 야생마는 질주본능을 제대로 발휘한다. V8 4.0리터 트윈터보 엔진은 맥라렌의 손을 거쳐 무려 최고출력 825마력, 최대토크 81.6kg.m를 뿜어낸다. 800마력을 발휘했던 세나보다 출력이 25마력 가량 향상된 셈이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걸리는 시간은 고작 2.8초다. 





외관 차이도 존재한다. 공기역학을 고려한 에어 벤트가 새롭게 추가, 디퓨저 및 리어윙의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됐다. 거대한 크기의 리어윙은 최고 속도에서 무려 1,000kg의 다운 포스를 만들어내 한층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리어 디퓨저 역시 날카롭게 디자인됐다. 





더 날렵한 주행을 위해 경량화도 이뤄졌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에어백, 디스플레이, 스피커 등 경주차에는 어울리지 않는 사치품들은 모두 삭제돼 무게가 1,198kg에 불과하다. 또 트랙 전용 레이싱 타이어가 장착, 경주용 연료 시스템, 롤케이지, 소화 안전 시스템, 레이싱 버킷 시트 등도 갖췄으며, 서스펜션도 경주를 위해 새롭게 손봤다. 



맥라렌의 질주 본능은 결과적으로 상상 이상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뿜어내는 '궁극적인 트랙 머신'을 탄생시켰다. 오직 달리기 위해 제작된 세나 GTR. 어쩌면 세나 GTR이야말로 맥라렌이 꿈꾸는 지향점이 담긴 작품이 아닐까.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World News]


前 피아트 크라이슬러 CEO 세르지오 마르치오네


前 피아트 크라이슬러(FCA 그룹) CEO 세르지오 마르치오네가 '2018 올해의 월드 카 인물(World Car Person of the Year)'로 선정됐다. 


이번 결과는 전 세계 24개국 80명 이상으로 구성된 배심원단의 투표로 선정됐으며, 작년 7월 타계한 세르지오 마르치오네를 대신해 현 FCA 그룹 CEO인 '마이크 맨리(Mike Manley)'가 대신 트로피를 수상했다. 




세르지오 마르치오네는 지난해 건강 문제로 수술을 받았지만 예상치 못한 합병증이 발생하며 건강이 급속도로 악화, 마이크 멘리를 CEO로 긴급 임명하고 세상을 떠났다.


FCA


마르치오네 회장의 갑작스러운 사망은 업계에 큰 충격을 안겼다. 그는 지난 2009년 파산 보호 신청을 한 크라이슬러를 부활시켰을 뿐만 아니라 닷지, 페라리, 지프 등을 연달아 인수하는 공격적 경영 전략을 펼치며 지금의 FCA 그룹을 완성시킨 인물이다. 또 2004년에는 누적 적자가 무려 120억 달러에 달하며 쇠퇴 직전에 놓인 피아트 브랜드를 맡아 불과 2년 만에 흑자 기업으로 완전히 바꿔놓기도 했다. 




세르지오 마르치오네는 과거 로손 부사장을 거쳐 피아트 그룹의 이사로 자동차 업계에 입문했다. 이후 파산 직전의 두 회사를 살려내며 절대적인 역할을 인정받았다. 또 세계에서 가장 일을 많이 했던 CEO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주말도 반납하고 일에 매진하는 성실성과 책임감으로 전 세계인들에게 깊은 감명을 안겼다. 또 사망 직접까지도 FCA 체질 개선을 위한 플랜을 수립하고 실행에 옮기려는 책임감을 보이기도 했다. 



트로피를 대신 수상한 마이크 맨리는 "세르지오 마르치오네가 월드카 어워드 배심원단으로부터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으로 생산한다"며, "그는 지난 14년간 자신의 의무를 다해왔고 리더십을 양성해왔다. 그는 화려하거나 소란을 피우는 사람이 아니었으며, 이 상을 감사 의미로 받아들이겠다"고 대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해의 월드 카 인물상은 깊은 감명을 남긴 자동차 산업 임원, 엔지니어, 디자이너, CEO 등의 이력을 인정하고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