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캐딜락이 자사의 새로운 콤팩트 SUV 'XT4'를 공개했다. XT4는 캐딜락 SUV 라인업의 막내에 해당하는 모델로, 프리미엄 콤팩트 SUV 시장을 겨냥해 새롭게 출시된 모델이다. 






외관 디자인은 지금껏 등장한 캐딜락 모델들과는 사뭇 다른 매력을 풍긴다. 전면부는 날카로운 선이 강조된 캐딜락 패밀리룩과 일자로 뻗은 주간주행등이 적용돼 형뻘 모델인 XT5와 유사하지만, 후면부는 'L'형상의 테일램프가 적용돼 젊고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실내는 한층 진보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다. 3-스포크 스티어링휠과 새로운 센터패시아 디자인이 적용됐고, 중앙에 배치된 8.0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처티가 아닌 로터리 다이얼 컨트롤러로 조작하도록 설계됐다. 이 밖에도 차내 무선충전 시스템, 4-USB 포트, 서라운드 비전 등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을 택했다. 최고출력 237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 시스템, 능동형 엔진 온도 조절 시스템 등 GM의 최신 엔진 기술이 대거 적용된만큼 보다 스포티하고 날렵한 주행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캐딜락 XT4는 BMW X2, 메르세데스-벤츠 GLC, 아우디 Q3 등의 프리미엄 콤팩트 SUV와 경쟁을 펼치게 될 전망이며, 수준급 디자인과 고급성을 앞세워 높은 독일 장벽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