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막강한 자금력과 볼보로부터 쌓아온 기술력을 갖춘 중국 지리 자동차의 독자 브랜드 '링크앤코(Lync & co)'가 새로운 크로스오버 '02'를 공개했다. 



02는 앞서 공개된 01 SUV, 03 세단에 이은 링크앤코의 세 번째 모델로, 01보다는 한 체급 낮은 SUV 모델이다. 볼보 XC40과 플랫폼,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며, 01에 비해 짧은 휠베이스, 낮게 깔린 차체와 무게 중심을 특징으로 한다. 





디자인은 앞서 공개된 모델들에서 살펴볼 수 있는 링크앤코만의 패밀리룩이 적용됐으며, 날렵한 크로스오버 형태로 좀 더 다이나믹하고 발랄한 매력을 발산한다. 보닛 위쪽에 동그란 헤드램프를 위치시킨 탓에 포르쉐와 흡사하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지만, LED 주간 주행등, 루프 라인, 휠, 테일램프 등 다른 부분을 독창적으로 표현해내며 차별을 뒀다. 



실내 완성도도 꽤나 높은 편이다. 대형 스크린을 중앙에 배치하며 안정감있고 정돈된 분위기를 구현했고, 이 밖에도 전자식 기어레버, 디지털 계기판, 독특한 패턴의 트림 등이 적용됐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어댑티브 하이빔, 차선이탈 방지 기능 등 각종 편의·안전 사양이 대거 탑재됐으며,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링크앤코 전용 앱(App)을 통해 연료잔량이나 차량 위치 등의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차량은 볼보 벨기에 공장에서 생산되며, 유럽 SUV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01과 02를 앞세운 링크앤코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SUV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링크앤코 02 >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