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렉서스가 새로운 콤팩트 SUV 'UX'를 선보이며 한껏 달아오른 소형 프리미엄 SUV 시장에 뛰어들었다. 




렉서스 UX는 NX 하위에 포지셔닝 되는 엔트리 모델로, 렉서스의 최신 플랫폼 'TNGA'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렉서스 UX는 개선된 비틀림 강성과 낮게 깔린 무게중심을 바탕으로 민첩한 주행감각을 선사하도록 설계됐으며, 높은 수준의 차량 안전도까지 함께 갖췄다. 



크기는 전장 4,400mm, 전폭 1,840mm, 높이 1,520mm로 토요타의 콤팩트 크로스오버 C-HR과 동일한 차체 사이즈를 지니며, 경쟁 모델로는 비슷한 차급의 BMW X2, 아우디 Q3, 메르세데스-벤츠 GLA, 재규어 E-페이스, 볼보 XC40 등이 있다. 



UX는 렉서스를 상징하는 방추 형태의 스핀들 그릴과 화살폭 형상의 LED 주간 주행등이 적용돼 강렬한 인상을 갖췄으며, 곡선과 직선의 완벽한 조화가 눈길을 끈다. 또한 매끄러운 바디라인과 공기역학적인 요소를 통해 공기저항까지 크게 낮췄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는 'UX200', 전기 모터가 결합되는 하이브리드 모델 'UX250h' 두 가지로 구성되며,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AEB),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LDWS), 차선 유지 보조 기능(LKAS), 전자제어 하이빔(AHHC) 등의 최신 안전 기능을 대거 탑재해 차량 안전도를 크게 높였다. 



실내는 수평 라인 대시보드를 따라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중앙에 배치해 깔끔하고 간결한 분위기를 구현했다. 또한 스티어링 휠의 두께를 늘리고, 패들 시프트를 장착해 스포티한 멋을 녹아냈으며, 고급 가죽과 세심한 박음질로 렉서스 특유의 세심함과 고급스러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렉서스 UX가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콤팩트 SUV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렉서스 UX >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