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폭스바겐이 2018 제네바 모터쇼서 공개될 예정이었던 전기 콘셉트카 'I.D 비전(Vizzion)'을 공개했다. 


I.D 비전 콘셉트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라인업 'I.D'에 새롭게 추가되는 전기차로,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해당 콘셉트카에는 기존 차량에는 살펴볼 수 있었던 스티어링 휠,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가속 페달 등이 사라진 것이 특징이며, 심플하게 구성된 우드 트림 대시보드와 4인 독립 시트만이 마련됐다. 대신 인공지능(AI)이 탑재된 제스처 및 음성 제어 시스템을 탑재, 레벨 5 수준의 자율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I.D 비전 콘셉트는 차내 탑재된 레이저 스캐너, 초음파 센서, 카메라 등으로 주변 상황을 감지하고, 교통 데이터를 수집, 다른 차량과 소통할 수 있다. 또한 차내 탑재된 인공지능 시스템의 자가 학습을 통해, 도로 위 차선이 보이지 않는 등의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주행이 가능하다. 



차내에는 듀얼 전기 모터가 탑재돼 최고출력 302마력 급의 성능을 발휘하며, 111kWh 용량의 배터리 팩으로 최대 665km까지 주행한다. 또한 액티브, 릴랙스, 패밀리 세 가지 주행 모드를 탑재해 탑승객들이 차내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콘셉트카는 오는 8일 열리는 2018 제네바 모터쇼서 공개될 예정이며, 향후 콘셉트카에 기반을 둔 양산형 버전도 출시될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