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세아트의 고성능 브랜드 쿠프라가 3월 개최되는 제네바 모터쇼서 670마력급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 투어링카 'e-레이서'를 공개한다.


쿠프라는 해당 차량을 '세계 최초의 100% 일렉트릭 레이싱 투어링카 (first 100 percent electric racing touring car)'라 칭하고 있으며, 향후 E TCR(Electric racing Car Race)의 시작을 알리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e-레이서는 세아트 레온 TCR 레이스카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기존 전륜구동이 아닌 후륜구동 방식이 채택됐다. 차내 탑재된 4개의 전기모터는 최대 670마력(500kW)의 성능을 발휘하며, 앞뒤 무게중심을 맞추기 위한 방안으로 전기모터는 차량 뒤쪽에 배치돼 중량배분 60:40을 구현했다. 해당 차량은 올해 말 실제 레이스에 투입될 계획이다.



쿠프라는 해당 차량과 더불어 자사의 첫 번째 모델인 '쿠프라 아테카'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쿠프라가 독립적 브랜드로 새롭게 런칭하고 새롭게 선보이는 첫 번째 모델이자, 자사 첫 번째 컴팩트 SUV가 될 아테카는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TSI)과 새로 개발된 7단 DGG가 맞물려 최고출력 300마력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좀 더 스포티한 엔진음과 주행질감을 선사하는 '쿠프라 모드'가 탑재된 것으로 알려져 큰 기대를 사고 있다. 




한편, 세아트는 지난달 자사의 고성능 제품군 '쿠프라'를 독립 브랜드로 운영하고, 쿠프라 판매와 매출을 오는 2022년까지 2배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는 방침을 밝혔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