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벤틀리가 이번 달 8일 스위스에서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서 벤테이가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인다. 


기존 가솔린 모델과 외관의 큰 차이는 없지만, 전기 충전을 위한 충전 플러그가 차량 왼쪽 측면부에 추가로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현행 유럽연합(EU)이 규정하고 있는 신차 이산화탄소 배출량 기준은 Km당 130g 이하, 2020년부터는 95g 이하, 2025년에는 75g이하로 감소된다. 벤테이가 하이브리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km당 75g로 미래 친환경 규제에도 적합한다. 



차내에는 3.0리터 터보차저 가솔린 V6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을 이루며, 모터만을 이용해 최대 5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정확한 출력과 성능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14.1kwh 리튬이온배터리가 탑재돼 최고출력 456마력의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용 충전기 사용 시 2.5시간 만에 완충, 가정용 일반 플러그로 충전 시 7.5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운전자는 EV 드라이브, 하이브리드, 홀드 세 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며,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주유소 앱, 원격 난방 및 냉방 기능,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원격 시스템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벤테이가 하이브리드는 기존 모델과 달리 4또는 5인승 모델로만 개발되며, 7인승 모델은 만나 볼 수 없다. 



한편, 벤틀리는 2018 제네바 모터쇼서 벤테이가 V8, 신형 컨티넨탈 GT 라인업 등의 신차를 소개할 예정이며, 벤틀리의 신임 CEO 에이드리안 홀마크가 첫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사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