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만인의 드림카이자 선망의 대상으로 꼽히는 부가티 시론. 최고출력은 무려 1,500마력에 달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고작 2.5초가 걸린다. 




그런데 이를 능가하는 녀석이 등장했다. "부가티의 한계는 어디까지 일까?"라는 궁금증을 낳게 하는 진짜 슈퍼카, 바로 '부가티 시론 슈퍼 스포츠'다. 



시론에는 1,500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는 8.0리터 W16기통 엔진이 탑재된다. 이렇게 강력한 심장을 더 빠르게 뛰게 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조금 무리다. 부가티는 기존과 동일한 엔진을 탑재하고 대신 경량화를 택했다. 



부가티 시론 슈퍼 스포츠는 경량 휠과 카본 소재로 제작된 인터쿨러 커버, 카본 파이버 와이퍼, 윈드스크린, 배기 디플렉터 등을 적용해 기준보다 약 18kg 가량 무게를 덜어냈다. 




또한 한층 날카로운 핸들링을 위해 리어 액슬 디퍼렌셜이 장착됐고, 주행 상태에 따라 좌우 바퀴로 전달되는 토크를 직접 조절해 주행 안정성을 높이고 차의 움직임을 민첩하게 해주는 최신 토크 벡터링 기능이 적용됐다. 



제로백(0→100km/h)과 최고속도는 각각 2.5초, 420km/h로 동일하며, 200km/h까지는 6.3초, 300km/h까지는 13.6초 만에 도달한다. 



새로운 경량휠과 쿼드 배기 시스템이 적용된 시론 슈퍼 스포츠는 슈퍼카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며, 가격은 유럽 기준 265만 유로(한화 약 35억 2천만 원)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해당 차량 구매 시 고객 인도 후에도 부가티 플라잉 닥터에게 지속적인 차량 점검을 받을 수 있다. 부가티 플라잉 닥터 제도는 차량에 이상이 발생하게 되면 지구상 어디든 프라잉 닥터가 고객에게 찾아가 차량을 점검해주는 부가티만의 품질 보증 서비스다. 


< 부가티 시론 슈퍼 스포츠 >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