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시장 조사를 통해 제품의 품질 및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하는 미국 J.D 파워가 '올해의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CSI : J.D Power 2018 Customer Service Index Study)'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차량 구입 후 1~3년 차에 접어든 약 75,000명의 차량 소유자와 임차인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브랜드 대리점 및 독립 서비스 시설에서 받은 서비스까지 모두 평가에 반영됐다. 



그 결과 뷰익이 일반 브랜드 부문에서 '서비스 만족도 1위'라는 영예를 안았고, 인피니티가 럭셔리 브랜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뷰익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 차지, 인피니티는 지난 2003년 이래 처음으로 톱클래스에 들어 결과가 매우 흥미롭다는 반응이다. 



일반 브랜드 부문에서 쉐보레와 미니가 849점을 획득하며 공동 2위를 차지했고, GMC가 4위, 폭스바겐 5위, 토요타가 6위를 차지하며 그 뒤를 이었다. 기아차는 지난해보다 1계단 내려간 7위를 기록했으며, 현대는 11위에 그쳤다. 최하위는 피아트가 지난해 보다 5점 오른 744점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부문 최하위'라는 타이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럭셔리 브랜드 부문에서는 포르쉐가 874점으로 2위, 아우디, 캐딜락, 렉서스가 871점으로 공동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메르세데스-벤츠, 링컨, BMW, 어큐라, 볼보, 재규어, 랜드로버가 그 뒤를 이었다. 제네시스는 보유 모델 3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평가에 포함되지 않았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