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easer]



폭스바겐이 다음주로 다가온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서 펼쳐질 I.D 크로즈 콘셉트 데뷔 무대를 앞두고 새로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I.D 크로즈는 쿠페형 스타일과 SUV의 특징이 결합된 4도어 크로스오버 전기차로, 'I.D.','I.D.버즈'에 이어 I.D.라인업을 잇는 세 번째 모델이다. 폭스바겐은 티저 영상을 통해 태양광으로 전기 충전이 가능한 태양전지 지붕(태양광 모듈;Solar Roof)이 장착됐다는 사실을 강조했으며, 태양전지 지붕을 통해 생산되는 전기에너지는 차내 탑재된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차량 내 공조장치 작동을 위한 보조수단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최첨단 자율 주행 기술을 암시하는 4개의 레이더가 차량 루프에 장착된 것도 눈에 띈다.


▲ 티저 영상 살펴보기 ▲



차내에는 2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되며, 출력은 225kW(302마력), 최고속도는 180km/h다. 83kWh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한 번 충전으로 500km 이상 주행 가능하고, 균형 잡힌 48:52 전후방 무게 배분으로 우수한 핸들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I.D 파일럿 모드로 전환시 자율 주행도 가능하며, 미끄러운 도로나 눈길을 달릴 때 사륜구동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폭스바겐 디자인 총책임자 클라우드 비숍(Klaus Bischoff)은 해당 차량을 '개개인의 이동성과 폭스바겐 브랜드를 완전히 바꿀 설계 및 기술 혁명의 시작'이라고 설명했으며, 2017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공식 데뷔를 치를 예정이다. 



한편, 폭스바겐은 I.D, I.D 크로즈, I.D 라운지 등 다양한 전기차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다가오는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량을 연간 100만 대 수준으로 크게 끌어올릴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