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easer]



재정난에 허덕이던 영국의 대표 스포츠카 브랜드 TVR이 이번 주말로 다가온 대망의 컴백 무대를 앞두고 새로운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1947-2017'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티저 이미지 속에는 역사 속 초창기 모델과 공개를 앞둔 신형 모델이 나란히 서있다. 티저 이미지를 통해, 곧 공개될 새로운 스포츠카는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한층 세련되고 매끄러운 외관을 자랑할 것이란 사실을 짐작해볼 수 있다. 



신모델에는 TVR이 줄곧 고집해왔던 6단 수동 변속기가 그대로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카본 파이버로 무장한 그라운드 이펙트 에어로 섀시가 적용되고, 코스워스가 개발한 5.0리터 V8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480마력의 힘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제로백(0→100km/h)은 4초 이내, 최고속도는 322km/h다.

TVR의 신차는 9월 8일 열리는 영국의 클래식카 이벤트 '굿 우드 리바이벌(Goodwood Revival)'을 통해 공개되며, 기나긴 기다림에 목마른 그들이 야심 차게 준비한 시차는 과연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TVR은 재정난으로 차량 생산을 중단한 지 10여년이 지났지만, 2013년 새로운 투자자 그룹이 회사를 인수함에 따라 본격 재기에 돌입했다. 올해로 어느덧 창립 70주년을 맞이했으며, 향후 10년 동안 새로운 모델을 3개 이상 출시할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