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르노가 자사의 소형 시티카 트윙고의 리미티드 에디션 '아이코닉(Iconic)'을 공개했다. 


르노가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는 이유는 트윙고의 매력을 발산하고 더 많은 고객 확보에 나서기 위함으로 보이며, 아이코닉은 좀 더 개성있고 독특한 감각이 더해져 상품성 및 디자인이 개선됐다. 



리미티드 에디션에만 적용되는 스페셜 외장 컬러 '민트 그린'이 적용됐고, 차량 측면에는 체크무늬의 사이드 데칼로 멋을 더했다. 또한 패브릭 폴딩 선루프, 히티드 사이드미러, 16인치 전용 알로이 휠, 안개등, 오토 헤드라이트 등이 추가로 적용됐다. 이 밖에도 실내 온도 조절기, 오토 파워윈도우, 블루투스 장치, 크루즈 컨트롤 등의 편의 기능이 탑재돼 편의 사양이 대폭 개선됐다. 



차량 내부에는 0.9리터 직렬 3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되며, 최고출력 90마력, 최대토크 13.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는 1톤이 약간 넘는 작고 가벼운 차체를 다루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성능이며, 후륜 구동으로 동급 차량 대비 경쾌한 드라이빙을 자랑한다. 


르노는 해당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트윙고만의 톡톡 튀는 매력을 고객들에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트윙고는 지난 1992년 처음 등장한 도심형 시티카로, 르노의 소형차 세그먼트를 담당하고 있다. 르노삼성 자동차가 유니크한 디자인과 뛰어난 실용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트윙고를 들여오게 된다면, 국내서도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르노 트윙고 아이코닉 리미티드 에디션 >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