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테슬라가 모델 3에 스마트키를 제공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모델 3은 차량을 여닫는 방법으로 기존의 스마트키 대신 스마트폰을 선택했다. 모델 3은 블루투스 LE(Low Energy)를 지원하며, 운전자는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차량과 연결해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다. 이에 따라 모델 3에는 모델 S나 모델 X와는 달리 테슬라의 스마트키 '키 포브(Key Fob)'가 제공되지 않는다. 



물론 백업이나 발렛 파킹 등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을 대비해 별도의 NFC 카드를 추가로 제공한다. NFC 카드를 B 펄러에 가볍게 태그해 차량 문을 여는 방식이며, 해당 카드를 차량 앞좌석쪽에 태그해 차량 시동도 걸 수 있다. 테슬라는 카드 분실을 대비해 총 2개의 NFC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테슬라 모델 3은 스탠다드와 롱레인지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되며, 스탠다드 모델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54km, 롱 레인지 모델은 최대 498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제로백(0→100km/h)은 각각 5.6초, 5.1초, 최고시속은 209km/h, 225km/h로 성능면에서 차이를 보이며, 가격은 롱 레인지가 4만 4천 달러로 스탠다드(3만 5천달러)보다 다소 비싸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