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easer]



독일의 완성차 업체 보르크바르트(Borgward)가 새로운 콘셉트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보르크바르트는 자사의 소셜 미디어 피드에 '그녀는 돌아왔다! (She is back!)'라는 문구와 함께 티저 이미지를 게시했으며, 보닛의 양쪽 끝자락이 추켜올려진 사실을 미루어보아, 스포티한 이미지와 주행 능력이 강조된 스포츠 쿠페일 것으로 예상된다. 


보르크바르트 이사벨라


보르크바르트가 해당 콘셉트카를 '그녀(She)'라고 칭한 것이 과거 우아한 자태를 자랑하던 모델 '이사벨라(Isabella)'의 부활을 암시하는 것이라는 추측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으며, 이사벨라의 후속 모델일 경우 2도어 스포츠 세단일 가능성이 높다. 참고로 이사벨라는 보르크바르트가 1950년대 초 생산하기 시작했던 베스트셀링카이며, 현재 클래식카 시장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



보르크 바르트는 1961년 파산하기까지 120만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할 정도로 제법 잘 나가던 자동차 회사다. 한때는 독일에서 서열 4위를 자랑하던 회사였지만, 막강한 자본을 갖춘 메르세데스-벤츠, BMW, 폭스바겐 등에게 밀려 결국 역사 속에 묻히게 됐다. 



그러다 10여년 전 중국 자본 덕분에 회생에 성공한 보르크바르트가 부활을 선언하고 시장 장악에 나섰다. 2015년엔 BX7, BX7 EV, BX7 PHEV 등을 선보였으며, 내년에는 BXi7을 생산할 계획이다. 자동차 역사 속에서나 만나볼 줄 알았던 보르크바르트의 부활과 앞으로 등장할 신차에 전 세계의 관심이쏠리고 있으며, 해당 콘셉트카는 다가오는 9월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서 공개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