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스즈키 스위프트 스포츠가 다가오는 9월 열리는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서 데뷔 무대를 치를 예정이다. 


스즈키 스위프트 스포츠는 일반 모델보다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지향하는 고성능 모델이다. 외관도 한층 공격적인 디자인이 채용됐으며, 스포츠 모델에만 장착되는 세련된 휠, 고성능 타이어, 프론트 립, 스포일러, 리어 범퍼 등을 특징으로 한다. 



1.6리터 자연 흡기 엔진이 탑재됐던 이전 모델과는 달리, 140마력의 힘을 자랑하는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며, 차체 경량화를 통해 무게가 크게 낮아질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사고 있다. 현행 모델의 경우 1,045kg지만, 신형 스위프트 스포츠의 예상 공차중량은 870kg이다. 


스즈키는 해당 모델에 대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되어 지금까지와 차원이 다른 재미를 안겨 줄 것'이라 전했다. 스즈키 스위프트 스포츠는 피아트 아바스 595나 포드 피에스타 ST 등과 경쟁을 펼치게 되며, 내년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스즈키 스위프트 스포츠를 기다리는 전 세계 팬들은 '판타스틱 머신이다!','중량 대비 출력이 나쁘지 않다','굉장히 재밌을 것 같다. 기대된다','가속능력만 괜찮다면 바로 구매할게','폴로 GTI 1230kg,피에스타 1245kg, 스즈키 스위프트 스포츠 870kg?! 놀랍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