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가볍고 빠른 자동차의 대명사로 불리는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 - 로터스가 '엑시지 컵 380'을 새롭게 선보이며 경량화에 대한 집념을 다시 한번 드러냈다. 



엑시지 컵 380은 '엑시지 스포츠 380'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더 이상 덜어낼 무게조차 없어 보이는 기존 차량에서 53kg나 더 줄여 1,057kg에 지나지 않는다. 가볍고 튼튼한 카본 소재를 사용한 것이 그 비결이며, 프론트 패널, 루프, 리어 디퓨저 등 차량 곳곳에 경량 카본 소재를 입혔다. 여기서 티타늄 배기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하면 무게를 10kg 가량 더 줄일 수 있다. 



로터스가 손본 V6 3.5리터 슈퍼차저 엔진은 최고출력 375마력, 최대토크 41.76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0→100km/h)은 3.4초, 최고속도는 282km/h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가 맞물리며, 자동 변속기도 선택 가능하다. 



로터스는 경쾌한 퍼포먼스를 위해 타이어까지 크게 신경 썼다. 트랙과 서킷에서 스포츠 드라이빙의 성능을 극대화 시켜줄 미쉐린사의 최상위급 제품 '스포츠 컵2 타이어'가 장착됐으며, 더욱 조밀하고 단단한 분자구조로 제작되어 견고한 핸들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니트론 양방향 가변 댐퍼, 가변 안티롤바, 초경량 단조 휠 등으로 성능을 끌어올렸다. 



한편, 해당 차량은 다운 포스를 43% 향상시키고, 수준급 경량화를 거쳐 더욱 경쾌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며, 단 60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