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타타 사파리

인도 타타모터스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타타 사파리(Tata SAFARI)'가 국내 도로서 포착됐다. 

타타모터스(Tata Motors)는 승용·상용·RV 등의 차량을 생산하는 세계적인 인도의 자동차 제조사로, 최근 수요가 급증한 SUV 세그먼트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터로이드 독자 <지구인님> 제보

국내서 포착된 타타 사파리는 타타모터스의 최신 디자인 언어인 '임팩트 2.0(Imfact 2.0)'가 반영된 신형 모델로, 경부고속도로를 달리던 도중 카메라에 포착됐다.

타타 사파리는 현대적이면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켜줄 매력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럽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파리는 랜드로버 D8 플랫폼에서 파생된 '오메가아크(OMEGARC)'를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한 단계 작은 차급의 '타타 해리어(Tata Harrier)'와 플랫폼을 공유한다. 기존의 프레임 바디에서 모노코크 바디로 변경됨에 따라 연비 상승과 승차감 개선을 동시에 이끌어 냈다. 

전면부는 상하로 나누어진 분리형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으며, 현대차 투싼을 닮은 디자인이 꽤나 인상적이다. 또한 디테일을 살린 트라이-애로우(Tri-Arrow) 그릴을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고, 후면부는 2줄의 라이트 시그니처가 있는 3D 테일램프가 적용됐다.

휠은 2가지 디자인의 18인치 휠이 장착되며, 루프 상단에는 최대 75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루프 레일도 적용됐다. 

실내는 부드러운 촉감의 대시보드와 앰비언트 무드 라이팅, 오이스터 화이트 인테리어 구성으로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다.

실내 중앙에는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를 포함하는 플로팅 타입의 8.8인치 고해상도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배치됐다.

 또한 3열 시트가 마련돼 패밀리카로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며, 파노라마 선루프를 통해 실내 탑승자에게 넘치는 개방감을 선사한다.

차내에는 최고출력 170마력(PS), 최대토크 350Nm의 성능을 내는 2.0L KRYOTEC 170 BS6 디젤 엔진이 탑재, 6단 자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린다. 주행 모드는 에코(Eco) 시티(City), 스포츠(Sport) 3가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ESP 기반의 노멀(Normal), 웨트(Wet), 터프 (Tough) 모드도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지형 반응 모드가 추가된 차량자세제어장치, 힐 홀드 컨트롤 기능, 내리막길 제어 시스템, TPMS, 6-에어백, 사각 지대 경보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기능,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레인 센싱 와이퍼, 오토 사이드미러 등이 탑재됐다. (트림 별 적용 옵션 상이)

타타 사파리의 현지 가격은 153만 4,900루피(한화 약 2,650만 원)~222만 5,900루피(한화 약 3,850만 원)이다. 

< 타타 사파리 디테일 컷 >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