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XFC 콘셉트

미쓰비시가 차세대 컴팩트 SUV의 디자인 요소가 담긴 'XFC 콘셉트(XFC Concept)'를 공개했다. 

XFC 콘셉트는 미쓰비시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콘셉트카로, 미쓰비시만의 독창적인 디자인 철학이 반영돼 강력한 인상을 선사한다. 

외관은 정통 SUV 스타일을 강조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면부 그릴 중앙의 다이아몬드 엠블럼에서 시작되는 연속적 흐름은 차량의 측후면으로 매끄럽게 이어지며, 근육질이 돋보이는 캐릭터 라인으로 차량의 강력한 성능와 역동성을 표현했다. 

또한 세련된 'L'자형 헤드라이트는 하단 주간주행등(DRL)와 결합돼 'T'자 형태로 점등되며, 후면부 역시 'T'자형 테일램프를 적용해 와이드하면서도 안정감을 강조한 후면부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XFC 콘셉트는 동급 최대 수준의 여유롭고 안락한 실내와 넉넉한 적재 공간, 뛰어난 차량 안전성 등을 목표로 개발됐다.

실내는 완성형에 가까운 모습이다. 가로수평형 디자인 테마가 반영된 실내는 안정적이고 편안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내비게이션 기능이 포함된 중앙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클러스터를 통합한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을 적용해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XFC 콘셉트는 컴팩트 SUV 모델임에도 불구, 넓은 실내 공간과 뒷좌석의 넉넉한 레그룸을 확보해 동급 최고 수준의 편안함을 선사하도록 설계됐다. 또 충분히 높은 지상고와 대구경휠은 향상된 노면 핸들링 경험을 제공한다. 

주행 모드는 노멀(Normal), 웨트(Wet), 그래블(Gravel), 머드(Mud) 등 4가지 주행 모드 중 날씨와 도로 환경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 가능할 수 있다. 특히 미쓰비시 차량에 최초 도입되는 웨트 모드는 젖은 도로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며, 갑작스러운 소나기가 자주 내리는 동남아 날씨를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XFC 콘셉트의 양산형 버전은 2023년 베트남 시장을 포함한 동남아시아와 남아프리카 등 신흥국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향후 친환경 전기차 버전도 추가될 전망이다. 

미쓰비시가 내놓을 차세대 컴팩트 SUV 모델이 미쓰비시 실적을 견인할 글로벌 전략 차종으로 성장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미쓰비시 XFC 콘셉트는 이달 26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2022 베트남 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XFC 콘셉트 디테일 컷 >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자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