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뉴 DS3

프랑스 DS오토모빌이 파리 모터쇼 2022에서 부분변경을 거친 신차 '뉴 DS3'를 선보였다. 

DS 3 크로스백의 후속 모델인 '뉴 DS 3'는 이번 파리 모터쇼를 통해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으며, 부분변경(F/L)을 통해 한층 뚜렷해진 존재감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름에는 '크로스백'이라는 기존 차명이 삭제됐다. 

뉴 DS 3는 전기 버전과 내연기간 버전으로 출시됐다. 특히 모터쇼 부스에는 순수 전기 모델인 '뉴 DS 3 E-텐스'가 전시돼 눈길을 사로잡았다.

친환경 전기 모델은 뉴 DS 3 E-텐스는 차내 54kWh 배터리가 탑재돼 115kW의 힘을 발휘하며,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최대 405km(WLTP 기준)다.  

존재감이 뚜렷해진 새로운 얼굴은 고급스럽고 우아한 매력을 한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림과 동시에, 차별화된 역동성과 견고함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특히 새롭게 디자인된 그릴을 적용하고, 새로운 주간주행등인 'DS 윙즈(DS Wings)'는 그릴과 헤드램프를 더욱 정교하게 결합하는 등의 고급스러운 변화를 꾀했다.  

LED 헤드램프는 한층 역동적인 디자인을 채택하고 3가지 기능을 통해 더욱 선명한 외관을 제공한다. 지능형 제어 기능을 갖춘 DS 매트릭스 LED 비전도 옵션으로 마련했다.

또한 전면부 공기흡입구를 크게 강조했고, 후면부 테일램프 주변으로 블랙 스트립이 추가됐다.

실내는 DS 아이리스(IRIS)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내장된 10.3인치 고화질 스크린을 특징으로 하며, 이 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신형 스티어링 휠, 7인치 디지털 계기판, 360도 카메라 등이 적용됐다.

한편 DS오토모빌은 뉴 DS3와 함께 DS7 크로스백의 후속 모델인 '뉴 DS7'도 함께 선보였다.

우아한 디자인과 진보된 기술의 결합체인 뉴 DS7은 한층 슬림해 진 'DS 픽셀 LED 비전 3.0' 헤드램프와 'DS 라이트 베일' 데이라이트 등을 적용해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다.

< 뉴 DS3 디테일 컷 >

New DS3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