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2018 쉐보레 트래버스가 공개됐다. 트래버스는 한 덩치 한다는 포드 익스플로러나 혼다 파일럿 등과 비교해도 작지 않은 쉐보레의 대형 SUV다.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공간과 넉넉한 3열 공간까지. 대형 SUV시장에서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만한 '진짜'가 나타났다. 국내 출시까지 간절히 원하게 만드는 트래버스의 매력은 무엇일까?



"잘 생겼다."



디트로이트 오토쇼 데뷔를 앞두고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통해 완벽한 디자인 변화를 예고한 바 있다. 더욱 명확해진 실루엣과 직선으로 뻗은 긴 전장, 매끄럽게 디자인된 후면부의 모습으로 큰 관심을 끌었다. 완벽하게 모습을 드러낸 트래버스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새롭게 바뀐 트래버스는 쉐보레 패밀리 룩이 적용되어 한 층 세련된 외모를 자랑한다. 어메이징 뉴 크루즈를 시작으로 이후 출시된 더 넥스트 스파크, 올 뉴 말리부, 캡티바, 더 뉴 트랙스까지 새롭게 적용된 '듀얼 포트 그릴'이 큼직하게 적용되었다. 커다란 LED 헤드램프와 차량 곳곳에 적용된 크롬장식은 고급스러움을 연출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뒷모습도 완벽하다. 길쭉하게 뻗은 LED테일램프는 전면부만큼이나 강인한 인상을 심어주며, 커다란 크롬 패널로 다소 밋밋할 수 있는 여백을 없앴다. 


전체적으로 강인하고 인상적인 외모를 갖춰 돌아왔다. 기존 구형의 잔상을 찾기 힘든 트래버스의 디자인 변화는 그야말로 '대성공'이다. 



" 더 커진 차체. 넉넉한 공간은 덤."



신형 트래버스의 차체 크기가 더 커졌다. 전장 5,189mm, 전폭 1,996mm,전고는 1,795mm, 축거(휠베이스)는 3,071mm에 달한다. 국내서 크다고 알려진 모하비의 전장이 4,930mm,해외서 한 덩치하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기본 모델의 전장이 5,180mm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트래버스의 어마어마한 크기를 비교적 쉽게 짐작할 수 있다. 



더 커진 차체만큼이나 실내 공간도 넉넉하다. 2열의 무릎공간은 990mm, 3열은 856mm다. 트렁크 용량은 3열까지 펼쳤을 때 651L, 3열을 접었을 때 1,645L, 2열까지 모두 접었을 때는 무려 2,789L까지 늘어난다. 



납부럽지 않은 크기와 넉넉한 실내 공간으로 패밀리카나 캠핑카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공차중량은 1,978kg로 덩치에 비해 무겁지 않은 편이다. 




" 마음에 드는 엔진 성능"



트래버스에는 V6 3.6리터 가솔린 엔진과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3.6모델은 최고출력 305마력, 최대토크 36.5kg.m로 넉넉한 출력을 자랑하며, 2.0 모델은 최고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40.8kg.m으로 효율을 높였다. 또한 두 가지 모델 모두 신형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기본 앞바퀴 굴림에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AWD)를 추가할 수 있다.


미국 연비 기준 3.6모델이 도심 18mpg, 고속25mpg, 2.0모델은 도심 20mpg, 고속23mpg이다. 참고로 2.3리터 에코부스터 엔진이 탑재된 포드 익스플로러가 미국 기준 19mpg, 27mpg로 비슷한 수준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첨단 시스템"



지금껏 봤던 쉐보레 인테리어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과 깔끔하게 배치된 버튼은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8인치 터치스크린은 애플 카 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4G LTE WiFi 핫스팟 등을 지원하며, 뒤쪽에는 수납공간도 마련됐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어라운드 뷰 카메라,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보행자 제동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브레이크 시스템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됐다. 


혼다 파일럿 


쉐보레는 신형 트래버스를 크로스 오버 SUV라 지칭하고 있으며, 주요 경쟁 차종으로 혼다 파일럿, 도요타 하이랜더, 포드 익스플로러, 지프 그랜드 체로키를 꼽았다. 


동급 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화물 공간과 3열 레그룸을 보여줄 것이라는 자신감 속에 등장한 신형 트래버스가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