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가장 강력한 카마로는 무엇일까? 단연, 카마로의 고성능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카마로 ZL1'을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가장 강력한 카마로'라는 자리를 넘볼만한 녀석이 등장했다. 바로 '카마로 ZL1 1LE'다. 



이름이 더 길어진 카마로 ZL1 1LE는 최고 속도가 무려 318km/h에 이르는 이른바 '카마로 ZL1 트랙-포커스'모델로, 이전에 등장했던 Z28의 후속 모델로 여겨진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더욱 강력해진 외관의 변화다. 엔진 후드와 사이드 미러, 휠 등 차량 곳곳에 블랙 색상을 입혀 강력함을 표현했다. 카마로 ZL1에는 없던 카본 파이버 리어 윙도 부착됐고, 공기역학적인 측면을 고려한 에어 디플렉터나 다이브 플레인을 장착해 코너를 더 빠르게 돌 수 있도록 제작했다. 



엔진은 카마로 ZL1과 동일한 6.2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이 탑재되지만, 더욱 단단하고 가벼운 차체를 자랑한다. 또한 높이 조정이 가능한 서스펜션이 적용되며, Multimatic DSSV로 네 바퀴와 차체를 더욱 안정감 있게 제어한다. 



빠른 랩타임을 위한 경량화도 이뤄졌다. 카본 소재를 사용하기도 했고 경략 알루미늄 단조 휠, 경량 윈도, 새로운 시트 장착 등의 노력으로 카마로 ZL1 대비 약 60파운드(27kg)정도 가벼워졌다. 이로써 1,733kg라는 공차중량을 이뤄냈다. 



덕분에 ZL1과 똑같이, 최고출력 659마력, 최대토크 88.5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엔진이 탑재되더라도 밀퍼드 로드 코스 트랙에서의 기록은 3초나 더 빨라졌다. 


한편, 2018 카마로 ZL1 1LE는 올해 말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정확한 가격은 아직 공개된 바 없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