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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람보르기니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가 올해 상반기 기록적인 판매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람보르기니는 매출, 매출액, 수익성 모두 동기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2023년 상반기 전 세계적으로 인도된 람보르기니 차량 인도 대수는 5,341대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수치다. 

특히 슈퍼 인기 SUV '우루스'와 V10 슈퍼 스포츠카인 '우라칸' 라인업은 2024년 하반기까지 생산분이 모두 완판될 정도의 높은 수요를 보였다. 

또한 2023년 상반기 14억 2100만 유로(2022년 동기 대비 6.7% 증가)를 달성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2022년 4억 2500만 유로와 비교해 7.2% 증가한 4억 56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증가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바탕으로 매출액 순이익률도 32.1%로 큰 폭 향상됐다.

관련해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 회장은 "올해 상반기 달성한 기록적인 결과를 전할 수 있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라며, "람보르기니는 올해 회사 창립 60주년을 맞아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 레부엘토 출시와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 전략에 따라 설계된 최첨단 레이스카 SC63 발표하는 등 특별한 한 해를 보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람보르기니 CFO 파올로 포마는 "모든 주요 재무 지표에서 더욱 기록적인 결과를 가져오고, 럭셔리 시장에서 람보르기니의 위치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상반기 좋은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분위기를 이어가 기록적인 한 해를 마감할 것이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대륙별로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가 2,285대, 아메리카가 1,857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1,199대의 차량이 인도됐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1,625대가 인도되며 1위를 유지, 영국(514대), 독일(511대), 중국·홍콩·마카오(450대), 일본(280대), 이탈리아(270대)가 뒤를 이었다.

한국은 182대를 인도, 전년 동기 대비(2022년 상반기: 148대) 약 23% 증가했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2023년 3월 브랜드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출시와 함께 내구레이스 경쟁하기 위해 설계된 최상위 LMDh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 SC63를 지난 7월 공개하는 등 전동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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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BMW 뉴 X5M·X6M 컴페티션

BMW가 고성능 SAV '뉴 X5 M 컴페티션'과 쿠페형 SAC인 '뉴 X6 M 컴페티션'을 국내 출시, 본격 시판에 돌입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 X5 M 컴페티션'과 '뉴 X6 M 컴페티션'은 BMW X패밀리 중 가장 폭발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초고성능 모델이다.

특히 강렬한 존재감과 역동적인 매력을 극대화한 외관, 최신 디지털 기술을 반영한 실내, 더욱 향상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발휘하는 파워트레인 및 최고급 편의 사양 등 부분변경을 통해 더욱 새롭게 거듭났다.

강렬하고 역동적인 매력을 강조한 BMW의 최신 디자인 요소가 반영돼 눈길을 끈다. 이전보다 더욱 얇아진 헤드라이트에는 넓은 차폭을 강조하는 새로운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적용, M 전용으로 설계된 수평형 BMW 키드니 그릴, 하단부의 대형 공기 흡입구가 조화를 이뤄 강렬하고 압도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실내는 더욱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진화했다. 먼저 대시보드 위에는 M 전용 그래픽이 적용된 최신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동반석 앞쪽 패널에는 더욱 확장된 디자인의 카본 인테리어 트림과 M 로고가 포함된 LED 앰비언트 라이트 바가 적용돼 고성능 모델 특유의 역동적인 매력과 차별화된 감성을 전달한다.

또한 M 하이 퍼포먼스 모델 최초로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다. 차내에는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V8 4.4리터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통합된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엔진의 반응성과 연료 효율을 높였다.

더불어 두 모델에는 일상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는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편의 사양이 새롭게 탑재된다.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스탑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리모트 3D 뷰, 리모트 컨트롤 파킹, 주행 저장 기능 등 BMW의 최신 주차 보조 기능을 모두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또한, 통풍 및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앞좌석 M 스포츠 시트, 실내에 높은 개방감과 은은한 조명 효과를 선사하는 파노라마 스카이라운지, 앞좌석 컵홀더 보온 및 보냉 기능, 바워스 앤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 최고급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된다.

가격은 BMW 뉴 X5 M 컴페티션 1억 8,990만원, 뉴 X6 M 컴페티션이 1억 9,390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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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911 S/T

독일 포르쉐(PORSCHE)가 아이코닉 스포츠카 '911'의 60주년을 기념하는 '911 S/T'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형 911 S/T'는 911 GT3 투어링 패키지와 911 GT3 RS의 강점을 결합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525마력의 911 GT3 RS 4.0리터 자연 흡기 박서 엔진과 수동 변속기를 탑재해 민첩한 주행 성능에 최적화된 경량 구조와 러닝 기어 셋업을 갖춰 더욱 주목을 받는다. 

911 S/T의 고회전 엔진은 911 GT3보다 짧은 기어비의 6단 수동 변속기를 통해 다이내믹을 더 즉각적으로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까지 단 3.7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300km/h에 달한다. 또한 기본으로 탑재된 경량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매력적인 사운드는 스포티한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모델명은 브랜드 최초의 911이 가진 성능 중심의 특징을 계승했다. 포르쉐는 지난 1969년부터 911 S의 특별한 레이스 버전을 선보였다. 브랜드 내에서 911 ST로 불린 이 모델은 섀시, 휠, 엔진, 차체를 개선해 가속과 제동, 견인력과 코너링 그립을 크게 향상시켰다. 

포르쉐는 신형 911 S/T를 통해 오리지널 911 S(ST)의 정체성을 현행 911 세대에 그대로 적용했다. 911 GT3 RS 요소와 911 GT3 투어링 패키지의 차체를 결합하고, 911 S/T를 위해 특별 개발된 경량 요소를 통해 911 GT 포트폴리오 안에서도 독특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911 S/T는 일관된 경량화 디자인으로 더욱 예리하고 직접적인 핸들링이 가능하며, 프런트 보닛, 루프, 프런트 윙 그리고 독특한 흡기구를 가진 도어까지 모두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으로 제작됐다. 

롤케이지, 리어 액슬 안티롤 바와 리어 액슬의 강화 요소인 시어 패널에도 동일 적용된다. 또한, 911 S/T는 마그네슘 휠, PCCB 시스템, 리튬 이온 스타터 배터리, 경량 글래스까지 모두 기본으로 제공한다. 단열재 감소, 리어 액슬 스티어링 생략, 파워트레인 경량화로 911 S/T의 공차 중량은 단 1,380kg에 불과하며, 이는 수동 911 GT3 투어링보다 40kg 더 가벼운 수준이다. 

포르쉐 엔지니어들은 911 S/T를 위해 경량 클러치를 새롭게 개발하고, 싱글매스 플라이휠과 결합해 회전 질량의 무게를10.5kg까지 감소시켰다. 911 S/T는 현행 911모델 중 유일하게 리어 액슬 스티어링 없이 더블 위시본 프런트 액슬 디자인과 멀티 링크 리어 액슬을 결합한 모델이며 댐퍼와 제어 시스템을 이에 맞춰 조정했다.

911 S/T의 에어로다이내믹은 레이싱 트랙보다 공도에 최적화됐다. 확장된 리어 스포일러의 거니 플랩과 중앙 잠금 장치가 장착된 전륜 20인치, 후륜 21인치의 경량 마그네슘 휠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전면에는 강력한 접지력의 255/35 ZR 20 초고성능 타이어, 후면에는 315/30 ZR 21 타이어가 각각 장착된다.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이 적용된 풀 버킷 시트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4방향 조절이 가능한 스포츠 시트 플러스 또한 추가 비용 없이 선택할 수 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계기판과 시계는 클래식한 그린 포르쉐 컬러로 마감됐다.

911 S/T는 1960년대 말부터 1970년대 초까지의 911 S 레이싱 버전에서 영감 받은 익스클루시브 헤리티지 디자인 패키지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특히, 새로운 외관 컬러 쇼어블루 메탈릭과 휠 림 컬러 세라미카는 911 S/T 모델에서만 선택할 수 있다. 

0에서 99사이의 스타트 넘버와 장식용 포일을 도어에 적용할 수도 있다. 또한, 911 S/T 는 전면, 허브 캡, 스티어링 휠, 헤드레스트 및 키에 새겨진 오리지널 911의 클래식 디자인 포르쉐 크레스트를 통해 역사적 뿌리를 강조한다.

이 외 클래식 코냑 컬러가 적용된 천 소재의 시트 센터가 특징으로, 이는 브랜드 헤리티지에 대한 또 다른 오마주 요소다. 블랙/클래식 코냑 가죽에 투 톤 세미 아닐린 가죽 트림, 다이나미카 소재의 타공 패턴 루프 라이닝과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쳐의 다양한 요소들이 패키지를 완성한다. 차량 후면의 포르쉐 로고와 911 S/T 모델 레터링은 골드 컬러로 장식된다.

가격은 29만 2,187유로(한화 약 4억 1,500만 원)부터 시작하며, 헤리티지 디자인 패키지 가격은 부가세 포함 17,505유로. 크로노그래프 1 - 911 S/T는 11,950유로에 제공된다. 신형 911 S/T의 국내 출시 계획은 미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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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더 하우스 오브 지엠

쉐보레와 캐딜락, 그리고 GMC를 한자리에서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국내 마련됐다.

제너럴모터스(GM)가 한국 출범 이후 최초로 설립한 첫 번째 브랜드 스페이스인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이 바로 그곳이다.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은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쉐보레, 캐딜락, GMC 등 멀티 브랜드 전략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인근 지상 2층 규모로 마련됐다. 

이 곳에서는 고객이 차량을 보고 구매하는 단순한 전시장 개념을 넘어, GM이 보유한 쉐보레, 캐딜락, GMC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GM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정통 아메리칸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현장에는 쉐보레, 캐딜락, GMC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차량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마스터가 배치돼 고객에게 차량 설명부터, 온라인 구매 안내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너럴모터스는 쉐보레, 캐딜락, GMC의 시그니처 모델 전시와 함께 새롭게 진화하고 있는 GM이 보유한 세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이곳 브랜드 스페이스에서만 경험해 볼 수 있는 상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제너럴모터스의 글로벌 차량 포트폴리오 중 시그니처 모델을 직접 운전해 볼 수 있는 테스트 드라이브와 제너럴모터스의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고객 체험형 컨텐츠가 준비됐다. 

또한 2층 스페셜 고객 라운지에는 더 하우스 오브 지엠만의 고객 경험 도슨트 ‘마스터’로부터 온라인 구매 여정 체험 지원 및 제품 관련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제너럴모터스는 국내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오픈을 기점으로 프리미엄 수입차 및 럭셔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진정한 아메리칸 브랜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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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KIA

기아(KIA)가 지난 1년간의 다양한 지속 가능경영 성과와 ESG 관련 정보가 담긴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기아는 고객과 투자자, ESG 평가기관 등 국내외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발표하고 있다. 

보고서 본문은 ESG 비전과 관련된 내용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낸 매거진 파트와 데이터 중심의 팩트북 파트로 나누어 구성했다.

매거진 파트에는 새롭게 수립한 기아의 ESG 비전인 '영감을 주는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움직임', 그리고 전략 체계에 대한 소개 내용이 담겼다. 

또한 기아의 ESG 3대 핵심가치인 '지구를 위한 친환경·순환경제 선도', '모두가 안전하고 만족하는 사회 구축',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거버넌스 확립'의 의미 및 주요 추진 현황이 담겼다.

팩트북 파트는 대외 이해관계자들의 정보 탐색 용이성을 고려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별로 상세한 정성∙정량 데이터를 수록했으며, 전략 방향, 목표, 성과 및 현황, 인증 및 평가 순으로 내용을 구조화해 가독성을 높였다.

기아의 보고서는 GRI 등 글로벌 공시 가이드라인을 준용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CSRD(유럽 지속가능성 공시 지침) 등 점차 가시화되고 있는 ESG 정보공시 규제와 관련해 이중 중대성 평가 결과를 신규 수록하고 스코프3 온실가스 배출량 공시 범위를 확대 수록했다.

관련해 기아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대외 이해관계자들이 기아 ESG 비전의 가치와 지향점, 추진 의지에 공감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유럽과 국제회계기준을 필두로 글로벌 ESG 공시 규제가 가시화됨에 따라 ESG 데이터 관리수준을 높이고 공시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 및 보완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한편, 기아는 지난해부터 페이퍼리스 문화 확대를 위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PDF 형태로 발간하고 있다. 기아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기아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메뉴에서 누구나 열람해 살펴볼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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