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2024 포드 브롱코 스포츠 프리 윌링 에디션

포드(Ford)가 최근 브롱코의 스페셜 에디션인 '2024 포드 브롱코 스포츠 프리 윌링 에디션'을 북미 시장에 공개했다.

브롱코 스포츠 프리 윌링(FORD BRONCO SPORT FREE WHEELING) 에디션은 지난 1970년대 'F-100', 'F-150', '브롱코 모델'에 적용됐던 프리 윌링 패키지를 오마주한 한정판 트림이다. 

과거 오리지널 패키지에 사용됐던 노랑, 주황, 빨강 등의 색상을 브롱코 모델의 측면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면 그릴과 범퍼 하단에는 은색 크롬 소재를 적용했으며, 17인치 글로스 블랙 휠에는 빨간색 색상을 적용해 포인트를 줬다.

내부 인테리어는 블랙 오닉스와 다크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 마감을 적용했으며 시트에는 선셋 색상과 옴브레 스티칭이 활용됐다.

포드 브롱코 스포츠 프리 윌링 에디션의 파워트레인은 현행 포드 브롱코 스포츠와 동일하게 구성됐다.

관련해 브롱코 스포츠의 마케팅 매니저인 제이슨 하이드는 "브롱코 고객들은 브롱코의 헤리티지를 높이 평가한다"라며, "2021년에 재구성한 브롱코 스포츠 프리 윌링 프로젝트 차량에 대한 큰 반응을 확인한 이후, 해당 스페셜 에디션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포드는 2024 포드 브롱코 스포츠 블랙 어피어런스 패키지도 함께 출시했다. 블랙 어피어런스 패키지는 전면 그릴과 전·후면 '브롱코(Bronco)' 레터링, 범퍼 하단, 17인치 휠, 실내 인테리어 등 모든 부분에 무광 블랙 컬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차진재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MCXtrema

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트랙 전용 하이퍼카 'MCXtrema'를 글로벌 최초 공개한다. 

마세라티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몬터레이에서 열리는 몬터레이 카 위크 2023에서 풍부한 역사와 미래 비전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행사에서 마세라티는 트랙 전용 하이퍼카 'MCXtrema'를 최초 공개한다. 

이달 18일 열리는 기자 회견에서 마세라티 아메리카의 CEO, 빌 페퍼와 글로벌 최고 상업 책임자인 버나드 루아르는 마세라티 디자인 책임자인 클라우스 부쎄와 함께 브랜드의 급진적인 한정판 시리즈인 차세대 하이퍼카를 공개할 예정이다.

730마력의 트랙 야수 'MCXtrema'는 마세라티 브랜드의 헤일로카 MC20의 사양을 계승하여 자동차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는 기술 사양으로 향상됐다. 고급스러움과 기술, 최대 속도의 조합의 결정체인 이 최첨단 모델은 단 62대만 생산된다.

MCXtrema는 그란투리스모 루체와 프리즈마의 미국 데뷔에도 합류할 예정이다. 그란투리스모의 75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이 원 오프 푸오리세리에 버전은 올해 초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처음 출시되어 마세라티의 이탈리아 장인 정신과 예술성을 보여준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제다

트랙 전용 MC20 파생 하이퍼카 마세라티 MCXtrema의 글로벌 공개와 더불어 흥분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는 하이라이트는 그란투리스모 원 오프 루체와 프리즈마의 북미 데뷔를 함께 하는 '더 퀘일'이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프리즈마

또한 마세라티는 역사적인 라구나 세카 레이스웨이에서 일생에 한 번뿐인 트랙 경험을 포함하여 한 주 동안 특별한 경험과 함께 상징적인 그란투리스모의 75주년을 기념하는 중요한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보인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프리마세리에 75주년 트로페오

한편, 마세라티 하우스에서 열리는 전시회에서 마니아들은 그란투리스모 프리마세리에(트로페오 버전)와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전기차)를 비롯한 주목할 만한 모델과 푸오리세리에 세팅을 만나 볼 수 있다. 그란투리스모와 MC20의 압도적인 파워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독점적인 비공개 시승도 제공된다. 올해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9에서 경쟁한 마세라티 코르세의 첫 번째 전기 레이싱카인 젠3 티포 폴고레는 브랜드의 역동적인 레이싱 세계에서의 역할을 생생하게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기아 스포티지

기아(KIA)를 대표하는 준중형 SUV 모델인 '스포티지'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한 비교평가서 경쟁 모델을 압도하며 뛰어난 경쟁력을 입증했다.

기아 스포티지는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가 최근 실시한 준중형 SUV 3종 비교평가서 마쓰다와 포드의 경쟁 모델을 제치고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비교평가는 스포티지와 포드 쿠가, 마쓰다 CX-5 등 유럽 준중형 SUV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3개 모델을 대상으로 바디, 안전성,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친환경성, 비용 등 7가지 평가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스포티지는 7가지 평가 항목 중 친환경성을 제외한 6가지 항목에서 1위를 휩쓸며 총점 586점을 기록, 마쯔다 CX-5(542점), 포드 쿠가(530점)를 큰 점수차로 압도했다. 특히 실내공간, 트렁크, 적재중량 등과 관련된 바디 항목에서 평가 항목 중 가장 높은 점수인 107점을 받아 CX-5의 101점, 쿠가의 96점에 크게 앞섰다.

비교평가를 실시한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기아 스포티지는 비교 모델 중 가장 짧은 전장에도 불구, 가장 넉넉한 실내 공간과 트렁크 용량을 확보했다"라며 최적화된 패키지 설계를 높이 평가했다. 참고로 스포티지의 전장은 4,515mm, CX-5가 4,575mm, 쿠가는 4,614mm다. 

파워트레인(85점)과 편의성(72점) 항목에서 2위 모델을 무려 8점씩 따돌리며 우월한 상품성을 증명했다. 파워트레인 항목은 주행 품질, 가속 능력, 견인 능력 등을 평가하며, 편의성 항목은 시트의 안락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냉난방 시스템 등의 평가 요소가 있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스포티지는 승차감과 주행성능, 효율성까지 어느 한 부분도 부족함이 없도, 여러 특성이 조화를 이뤄 매우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는 차량이라고 평가했다.

이로써 기아 스포티지가 유럽 자동차 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준중형 SUV 차급에서 다시 한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편, 스포티지는 1993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올해 30주년을 맞았으며 전 세계 누적 판매량 700만대를 돌파한 기아의 베스트 셀러 모델이다. 스포티지는 기본 모델인 마일드 하이브리드부터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모두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