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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볼보

볼보차코리아가 14일 'A New Era of Volvo Cars' 미디어 컨퍼런스를 열고 올해 판매 목표를 발표했다. 

볼보차코리아는 5년 연속 1만 대 클럽 달성과 1만 7,500대를 판매 목표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볼보차코리아의 2022년 총 판매량은 1만 4,431대를 기록했으며, 반도체 이슈와 경기 침체 등 다양한 이슈 속에서도 4년 연속 1만대 클럽과 누적판매 10만대 돌파를 달성하는 등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 대세감을 증명해낸 바 있다.

올해 볼보차코리아는 전년비 약 20% 상승한 1만 7,500대를 판매 목표로 국내 수입차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이를 위해 상징적인 브랜드 전동화 신차를 한국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고, 나아가 고객 만족도 강화를 위해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볼보차코리아는 올해 말 플래그십 전기 SUV 'EX90'을 한국에서 공개, PHEV와 BEV의 리차지 라인업 강화 등 다시 한번 양질의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 만족도와 직결되는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볼보차코리아는 올해 1,110억 원의 대규모 투자로 독보적인 No.1 고객 만족 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전국 7개의 전시장을 신설하여 총 39개, 8개의 서비스센터 신설해 총 40개를 확보, 4개의 네트워크 시설 확장 이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고객 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신설, 현재 운영 중인 고객 만족 평가단 활동을 전문적으로 강화하고 스웨디시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는 '레이디스 살롱'과 '하이드 아웃 크루' 등 다양한 고객 대상 활동을 지속 진행하는 등 올해에도 소비자에게 다가가 브랜드 로열티 확보에 힘쓸 예정이다.

또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한국 시장 최적화를 위해 300억을 투자,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통합형 T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의 업데이트 실시 및 보다 고도화 된 디지털 리더십 확대를 함께 실현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티맵 이종호 대표가 직접 참석,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한층 진보된 ‘통합형 T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소개했다. 통합형 T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에는 차량 내 결제 가능한 ‘인카 페이먼트’, ‘웨이브’ 시청 가능한 OTT 서비스와 뉴스, 카케어, 미디어 스트리밍 등 다양한 앱 지원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차량 환경 및 운전자 안전에 보다 최적화된 UX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한국 시장 내 지역 경제와 함께 성장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오는 2025년까지 약 50억의 기부금 유치 등 양질의 스웨디시 웨이 투자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볼보차코리아는 매년 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의 건강한 이동권을 위해 푸르메 재단‘을 후원해오고 있으며, 안전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재단’과 함께 환경 영화제 개최 및 '헤이,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안전을 대표하는 자동차 회사로서, 볼보만의 방식으로 한국 사회에 보다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모색 중이다.

관련해 볼보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볼보에게 한국시장은 가장 역동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상징적인 마켓이며, 이에 국내 고객의 만족도와 질적 성장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라며, "신차 EX90 공개 등 성공적인 전동화 전환 계획에 맞춘 리차지 라인업 강화를 비롯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등 안전과 인간 중심의 가치라는 볼보의 철학을 고객의 삶 속에서 경험하실 수 있도록 중장기적이고 차별화된 성장 전략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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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코드명 LB744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가 브랜드 첫 HPEV(High Performance Electrified Vehicle)이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인 '코드명 LB744'의 일부 세부사항을 공개했다.

람보르기니가 야심차게 선보일 해당 모델은 람보르기니 브랜드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는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차세대 하이브리드 슈퍼카 'LB744'는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두가지 측면 모두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가 쏠린다.

새롭게 개발된 아키텍처와 파워트레인이 적용되는 LB744는 합산 출력 1,000마력(CV) 이상을 뿜어내며,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12기통 내연기관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돼 있다. 또한 람보르기니 12기통 모델 중 최초로 더블 클러치 기어박스를 장착한다. 

해당 차량은 전례 없는 레이아웃을 선보인다. 새로 개발한 자연흡기 6.5리터 V12 엔진이 미드쉽에 장착되었고 3개의 전기모터가 더해졌는데, 이 중 1개의 모터는 새롭게 개발된 8단 더블 클러치에 통합되어 엔진 뒤쪽에 가로로 장착되게 된다. 쿤타치 이후 변속기 터널이었던 공간에는 전기 모터를 구동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됐다. 

전기 모터는 낮은 회전수에서 출력을 증가시키며, 전기 모터 만으로도 LB744의 구동이 가능하다. 덕분에 LB744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아벤타도르 울티매 대비 30%나 줄일 수 있었다.

구체적으로 LB744는 전례가 없는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와 새로운 V12 엔진을 통해 HPEV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인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스포츠카이면서, 무게가 가벼운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를 섀시 중앙부에 위치한 트랜스미션 터널 내에 위치시켰다. 이 같은 혁신적인 설계 덕분에 배출가스는 줄이면서 성능은 극대화할 수 있다.

신형 엔진의 배기량은 6.5L이며, 지금까지 람보르기니가 만든 12기통 엔진 중 가장 가볍고 강력한 엔진으로 꼽힌다. 엔진의 무게는 218kg으로, 아벤타도르의 엔진보다 17kg 가벼워졌다.

LB744의 신형 V12 엔진의 레이아웃은 기존 아벤타도르 대비 180도 회전된 형태이며, 슈퍼콰드로 V12 엔진의 최고출력 825마력은 9,250 rpm에서 발휘된다. 분배시스템의 개선으로 최고 엔진회전수 역시 9,500 rpm까지 올라갔다. 리터 당 출력은 128CV/L로 람보르기니 12기통 엔진 역사상 가장 높은 수치다. 최대토크는 6,750rpm에서 725 Nm에 달한다.

실린더에 공기를 전달하는 에어 인테이크 덕트를 개조해 실린더로 공급되는 공기의 양은 늘리면서 연소실 내 공기흐름은 최적화시켰으며, 동시에 아벤타도르에 도입되어 검증된 바 있는 연소실 내 이온화 조절 기능을 통해 연소 과정 역시 최적화시켰다. 새로운 연소 시스템 덕분에 LB744의 압축비는 12.6:1로, 아벤타도르 울티매(11.8:1) 대비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배기 시스템의 유체역학 개선을 통해 고회전에서의 역압을 줄여 출력 손실을 막았다.

람보르기니 고유의 엔진음은 더욱 매력적으로 다듬어졌다. 시동을 거는 순간 누구나 알 수 있는 람보르기니 특유의 감성적인 사운드는 더욱 풍성해졌으며, 낮은 RPM에서도 귀를 즐겁게 만들고 회전수가 높아질수록 자연흡기 고유의 자연스러운 크레센도 사운드가 만들어진다.

전동화 시대를 위한 새로운 사륜구동 시스템도 갖췄다. LB744는 람보르기니의 핵심 전통 중 하나인 사륜구동 시스템을 계승한다. V12 엔진은 후륜으로 동력을 공급하며, 2개의 전기모터가 각각의 전륜에 동력을 공급한다. 8단 더블 클러치 기어박스와 통합된 3번째 전기모터는 드라이빙 모드 선택 및 상황에 따라 후륜으로 추가적인 동력을 공급할 수 있다.

LB744 예상도

차내 탑재되는 V12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가 만들어내는 토크는 슈퍼 스포츠카 내에서도 독보적인 수준의 강력함을 자랑한다. 엔진에서 725 Nm, 전륜을 담당하는 2개의 전기모터가 각각 350 Nm의 토크를 만들어내면서 최대 1,105마력의 출력과 결합된다.

전륜을 담당하는 2개의 전기모터는 18.5kg에서 110kW을 출력을 뽑아낼 정도로 뛰어난 출력대비무게비를 자랑하며, 전륜에 동력을 공급하는 역할뿐 아니라 토크 벡터링 기능까지 담당해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최적화시켜준다. 전기 모드에서 LB744는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륜구동 방식으로 주행하며, 후륜은 필요할 경우에 한해서 활성화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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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EX90

스웨덴 볼보(VOLVO)가 14일 성공적인 전동화 전환의 가속화 및 한국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 리더십 전달을 위한 중장기적 경영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안전과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 'Volvo EX90'의 예상 공개 시점도 함께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컨퍼런스에는 글로벌 최고경영자 겸 CEO 짐 로완을 비롯해 최고영업책임자 겸 부사장 비에른 앤월, 최고운영책임자 겸 부사장 하비에르 발레라 등 총 7명의 글로벌 최고 경영진이 전원 첫 방한해 새로운 시대와 미래를 향한 브랜드 변화 및 비전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뿐만 아니라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 및 임직원 일동을 비롯해 새로운 이동성 시대를 함께할 전략적 파트너, T맵 모빌리티 이종호 대표도 자리를 함께 빛냈다.
 
특히 7년만에 한국을 다시 찾은 글로벌 최고경영자 겸 CEO를 비롯해 최대 규모의 글로벌 임원단이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먼저 한국을 찾음으로써 보다 높아진 국내 시장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관련해 볼보 CEO 짐 로완은 "3점식 안전벨트를 비롯해 안전의 기준을 만들어 온 볼보는 안전을 단순한 마케팅이나 규제에 대응하는 것이 아닌, 회사의 출발점이자 핵심 목표로 생각한다"라며, "안전의 리더로서 새로운 기준들과 기술들을 지속 개발, 중요한 시장인 한국 고객들을 비롯해 향후 백 년간의 새로운 리더십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특히 국내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사랑에 화답하고자 이러한 안전과 전동화의 상징적 모델인 볼보 EX90을 올해 말에 한국에서 공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올해로 설립 25주년을 맞은 볼보차코리아는 볼보 글로벌 세일즈에서 2013년 28위 이후 끊임없는 판매량 증대로 지난해 9위에 오르며 글로벌 내에서 한국시장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또한 이러한 판매량 상승은 독일차 위주였던 국내 수입차 시장의 브랜드 다변화를 선도적으로 이끈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러한 성장세의 모멘텀을 유지하고 브랜드 성장세를 강화하기 위해, 2023년에는 보다 많은 고객이 볼보의 ‘안전은 옵션이 될 수 없다’는 브랜드 안전철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볼보차코리아는 5년 연속 1만대 클럽 달성과 전년 대비 약 20% 상승한 17,500대를 판매 목표로 설정했다.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한국시장 최적화를 위해 300억을 투자,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통합형 T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의 업데이트 실시 및 보다 고도화 된 디지털 리더십 확대를 비롯해 올해 말,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 '볼보 EX90' 공개 및 PHEV와 BEV의 리차지 라인업 강화 등 다시 한번 양질의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볼보차코리아의 지난해 총 판매량은 14,431대를 기록했는데 반도체 이슈와 경기 침체 등 다양한 이슈 속에서도 4년 연속 1만대 클럽 업적 및 누적판매 10만대 돌파를 달성하는 등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 대세감을 다시 한번 증명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티맵 이종호 대표가 직접 참석,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한층 진보된 ‘통합형 T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소개했다. 새로운 '통합형 T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에는 차량 내 결제 가능한 ‘인카 페이먼트’, ‘웨이브’ 시청 가능한 OTT 서비스와 뉴스, 카케어, 미디어 스트리밍 등 다양한 앱 지원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차량 환경 및 운전자 안전에 보다 최적화된 UX를 지원한다.

또한 올해 1,110억원의 대규모 투자로 독보적인 No.1 고객 만족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올해 전국 7개의 전시장을 신설하여 총 39개, 8개의 서비스센터 신설하여 총 40개를 확보, 4개의 네트워크 시설 확장 이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신설, 현재 운영 중인 고객 만족 평가단 활동을 전문적으로 강화하고 스웨디시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는 '레이디스 살롱'과 '하이드 아웃 크루' 등 다양한 고객 대상 활동을 지속 진행하는 등 올해에도 소비자에게 다가가 브랜드 로열티 확보에 힘쓸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증가하는 판매량에 맞춰 최고의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 끝에 지난해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상품성 만족도와 AS 만족도 부문, 1위에 오르며 2관왕을 차지했다.

이 외 한국 시장 내 지역경제와 함께 성장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오는 2025년까지 약 50억의 기부금 유치 등 양질의 스웨디시 웨이 투자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볼보차코리아는 매년 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의 건강한 이동권을 위해 푸르메 재단‘을 후원해오고 있으며, 안전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재단과 함께 환경 영화제 개최 및 '헤이,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안전’을 대표하는 자동차 회사로서, 볼보차만의 방식으로 한국 사회에 보다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모색 중이다.

볼보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볼보에게 한국시장은 가장 역동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상징적인 마켓이며 이에 국내 고객의 만족도와 질적 성장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며, “Volvo EX90 공개 등 성공적인 전동화 전환 계획에 맞춘 리차지 라인업 강화를 비롯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등 안전과 인간 중심의 가치라는 볼보의 철학을 고객의 삶 속에서 경험하실 수 있도록 중장기적이고 차별화된 성장 전략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1927년 브랜드 설립 이래 약 10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볼보는 사람들에게 이동의 자유를 선사하며, 사람과 지구를 보호하는 선구자라는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볼보가 개인적이면서 지속가능하며, 안전한 방법으로 브랜드를 이끌어온 방식이다.

볼보차는 오는 2030년까지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을 목표 및 2040년 기후 중립 달성을 향한 액션 플랜에 따라 탄소 배출량을 지속적으로 감축시키기 위해 집중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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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볼보

볼보차코리아가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성공적인 전동화 전환의 가속화 및 국내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 리더십 전달을 위한 중장기적 경영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안전과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 Volvo EX90의 예상 공개 시점도 함께 밝혔다.

이날 미디어 컨퍼런스에는 글로벌 최고경영자 겸 CEO 짐 로완 및 최고영업책임자 겸 부사장 비에른 앤월, 최고운영책임자 겸 부사장 하비에르 발레라 등 총 7명의 글로벌 최고 경영진이 전원 첫 방한해 새로운 시대와 미래를 향한 브랜드 변화 및 비전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컨퍼런스 현장에서 진행된 Q&A 세션의 핵심 질의응답을 정리한 내용이다.

Q1. 한국에 들어오는 Volvo EX90 배터리 제조사는 CATL인가요? 혹은 LG 앤솔인가요?

A. 하비에르: CATL, LG 앤솔도 모두 우리의 배터리 협력사입니다.

Q2. 전기차 화재가 이슈인데, 이와 관련해 볼보차는 어떤 기술적 노력을 하고 있나요?

화재를 애초에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이미 12 전부터 어셈블리 라인 단계에서부터 화재를 방지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중입니다이러한 노력은 성공적이라고 자부합니다.

Q3. 환율에 무방하게 차량 가격을 올리지 않겠다는 약속을 지켰는데. 이는 본사의 의지인가요?

A. 비에른: 장기적인 비즈니스를 위해선 고객들을 위한 공정한 가격과 회사의 이익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게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궁극적으로는 판매 정책에 대해서는 각 로컬에서 결정을 하게 됩니다.

A. 이윤모 대표: 한국 마켓은 포텐셜이 있는 마켓이고, 질적으로도 성장해야 하는 마켓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과 옵션으로 고객 만족을 달성할 것입니다. 

Q4. Volvo EX90 라이다의 경우, 돌출 디자인을 두고 엔지니어와 디자이너 간의 충돌을 어떻게 해결했나요? 또한 루미나의 라이다는 어떤 역할을 하게 되나요?

A. 짐: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는 언제나 갈등이 있습니다. 그것이야말로 최고의 제품 개발을 위한 동력일 것입니다.
 
A. 하비에르: 라이다가 루프라인에 설치되어 있는데, ‘눈’의 위치가 어디에 달려있어야 하는지를 생각하면 명확한 답이 나옵니다. ‘눈’은 머리에 달려있어야 합니다. 운전자들과 동승자들에게 무엇이 가장 안전한 것인가를 고민한 끝에 돌출형 라이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5. 볼보자동차의 글로벌 판매량은 매해 60~70만대로 정도입니다. 볼륨을 확대하고, 공장을 증산하는 등의 계획은 없나요? 

A. 지난  년간 볼륨 성장에 있어서 연간 120만대를  팔겠다는 목표를 제시한  있습니다.

또한    슬로바키아에 새로운 공장을 오픈했습니다 공장에서는 순수전기차 25만대가 생산될 예정입니다추가적인 부지 역시 확보하고 있기에   공장도 설립할  있습니다.

볼보자동차는 상당한 규모의 성장을  것인데이는 볼보자동차가 완전한 전동화 브랜드로 전환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볼보자동차 순수전기차의 성장판매를 보면 지난    70퍼센트의 성장을 이뤘습니다이는 볼보자동차가 오랫동안 전동화에 투자를  결과로전동화 전환의 시기를 잡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었습니다.

기존 출시된 XC40 리차지C40리차지를 비롯해 추가로 출시될 Volvo EX90  새로운 전기차들을 통해 성장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Q6. 현재 레벨2의 ADAS는 거의 상용화가 되었으며, 레벨3는 일본 등의 일부 시장에 상용화되고 있습니다. 볼보자동차의 경우 레벨3, 4의 자율주행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없었던 것 같은데, 글로벌 차원에서 레벨3 이상의 자율주행을 어떤 나라에 서비스를 할 것인지, 우리나라는 언제쯤 서비스 가능한가요?

A. 볼보만의 특장점은 ADAS에서 자율주행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프트웨어를 직접 만든다는 점입니다 이유는 ADAS 계속해서 개선하고추후 법규  규제가 풀리면 완전한 자율주행을 실현하기 위해서입니다.

볼보자동차는 자율주행의 단계를   가지로 봅니다핸들에서 손을 놓고 있느냐아니냐의 여부입니다고객의 입장에서 1~5단계에 따른 자율주행 구분은 혼선을   있습니다우리는 안전을 지향하는 회사이기 때문에이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목표로 합니다.

볼보자동차에게 있어 ADAS ‘파일럿 어시스트’, AD(Autonomous Driving) 오토 파일럿입니다.  부분들에 있어 지속적인 개선을 해나갈 것입니다.

언제냐는 시점에 대한 답변으로는, ADAS보다 AD  안전할 때입니다우리의 답은 명확합니다.

Q7. 티맵도 그렇고 폴란드 테크허브도 그렇고, 소프트웨어 기술개발에 힘을 쏟는 근본적인 이유가 궁금합니다. 사용자 경험을 위해서인가요? 안전을 위해서인가요?

A. 차세대 모빌리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소프트웨어와 실리콘이라고 생각합니다차량 내의 소프트웨어 파워가 증가하면 이를 라이다 센서 등에 적용할  있습니다소프트웨어의 경우 어플리케이션을 서로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소프트웨어는 볼보자동차의 근간으로소프트웨어에 대한 아주 면밀한 이해 없이는 살아남을  없습니다.

하비에르현재 저희는 자동차를 바퀴 달린 컴퓨터로 보고 있습니다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얼마나 고객들에게 통합적인 경험으로 전달되는지를 중점으로 보고 있습니다고객과의 연결을 통해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되는 것입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분리되는 것이 아닙니다. 소프트웨어로 받아들이는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의 성능, 생산과 판매에 있어서까지 개선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Q8. 전시장, 서비스센터 증설 외에 기존 고객을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 릴레이션십 등은 어떤 게 있을까요?

A. 이윤모 대표볼보자동차는 국내에서 확실하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볼보자동차의 고객 중심 경영에는 고객 만족의 측면도 있고볼보자동차와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헤이파밀리입니다. 1년에 800가족 정도를 모시고 우리나라에서 제일 좋은 콘도호텔 등에서 가족들이 좋은 시간을 가지실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경쟁률이 100:1, 200:1까지도 넘는 양질의 프로그램입니다.

 외에 ‘헤이클라스’, ‘레이디스 살롱’  여러가지 스웨디시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볼보자동차의 고객이 되면 어떤 브랜드보다도 행복한 여정을 하실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A. 비에른볼보자동차의 소비자들은 누구인지를 들여다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성공에 대해 스스로 자신감을 가지는 사람들남들에게 과시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볼보자동차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저희가 바라보는 전형적인 볼보자동차의 고객들은 과시하지 않아도 스스로 내면의 자신감이 있고가족과의 시간을 소중히 하는 사람들입니다.

한편 볼보차코리아는 5년 연속 1만대 클럽 달성과 전년 대비 약 20% 상승한 17,500대를 판매 목표로 설정했다. 

볼보차코리아는 올해 말,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 ‘Volvo EX90’ 공개 및 PHEV와 BEV의 리차지 라인업 강화 등 다시 한번 양질의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신설, 현재 운영 중인 고객 만족 평가단 활동을 전문적으로 강화하고 스웨디시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는 ‘레이디스 살롱’과 ‘하이드 아웃 크루’ 등 다양한 고객 대상 활동을 지속 진행하는 등 올해에도 소비자에게 다가가 브랜드 로열티 확보에 힘쓸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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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페라리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레이싱 실력을 겨룰 수 있는 e-스포츠 대회 '페라리 e-챌린지 코리아'를 성황리에 마쳤다. 

페라리 e-챌린지 코리아는 페라리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원-메이크 레이스인 '페라리 챌린지'를 e-스포츠 형태로 즐길 수 있게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페라리 반포 전시장에 드라이빙 시뮬레이션 센터가 오픈된 이래 올해 2회째 개최됐으며, 페라리 철학의 핵심인 레이싱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페라리 고유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3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페라리 반포 전시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페라리 챌린지에 참가한 경험이 있거나 참가를 원하는 고객 40여명이 참여했다. 고객들이 체험한 기기는 세계적인 몰입형 레이싱 시뮬레이터 제조업체 '웨이브 이탤리'가 제작한 게파드 제품으로 아세토 코르사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전문 인스트럭터의 지도 아래 유럽과 미국, 일본, 중국 그리고 한국의 인제, 영암, 용인 서킷을 포함한 전 세계 다양한 서킷을 그대로 구현한 가상 공간에서 '페라리 488 챌린지 에보'를 직접 주행하며 본인의 레이싱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페라리는 e-챌린지 코리아를 통해 페라리 챌린지에 대한 국내 고객의 참여를 독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1993년 시작된 페라리 챌린지는 레이싱을 향한 페라리의 열정과 브랜드 고유의 전통을 잇는 대표적인 행사로, 페라리의 맞춤형 드라이빙 프로그램 코르소 필로타 페라리를 모두 이수한 고객들이 페라리 488 챌린지 에보 차량으로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한편, 코르소 필로타 페라리는 올해부터 새로워진 구성으로 변경 운영된다. 스포츠, 어드밴스드, 에볼루션, 챌린지의 총 4단계로 구성됐던 기존의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스포츠, 에볼루치오네 플러스, 레이스 등 3단계의 필수 코스로 운영되며 아이스 드라이빙을 비롯한 여러 주행환경을 만족하는 프로그램도 새롭게 추가됐다. 필수 코스를 모두 이수할 경우 페라리 챌린지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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