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볼보 플래그십 S90

볼보코리아가 배우 김신록과 함께한 플래그십 세단 S90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볼보 S90은 독보적인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를 기반으로 E세그먼트 시장을 공략하는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모델이다. 

특히 5m 이상의 전장이 선사하는 여유로운 공간, 다양한 첨단 안전 사양,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친환경 파워트레인, 스마트한 디지털 커넥티비티 등을 갖췄다. 

이번에 공개된 광고는 플래그십 S90에 담긴 '진정한 럭셔리'에 초점을 맞춰 제작됐으며, 절제되고 우아한 디자인, 새로운 영감을 선사하는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한 커넥티비티 등 볼보 S90만의 감각적인 경험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진정한 럭셔리를 우아하게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김신록 배우는 이번 광고에서 특유의 독보적인 분위기와 지성미를 바탕으로, 볼보가 말하는 '진정한 럭셔리'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실제로 한 줄의 대사도 열 가지 이상의 버전으로 연습하는 김신록 배우는 광고 속 에서도 본인의 명대사 "고명이 아니라 메인 디시라고"를 여러가지 버전으로 연습하며, 진짜 완성된 감정의 대사가 무엇인지 찾아간다. 이처럼 볼보코리아는 배우 김신록을 통해 '진정한 럭셔리'란 가치있는 경험을 통해 자신의 품위를 만들어 내는 것임을 전달한다. 

볼보코리아는 새로운 광고 공개와 함께 이뤄지는 전국 전시장 S90 시승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온라인에서 시승 신청 후 4월 14일까지 전시장을 방문, 시승을 완료한 고객들 전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관련해 볼보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이사는 "김신록 배우와 함께한 S90 광고를 통해 볼보자동차가 추구하는 진정한 럭셔리란 가치 있는 경험과 절제된 품위 그 자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라며, "새로운 캠페인을 통해 볼보의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를 보다 많은 고객들과 다시 한 번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한편 볼보 S90은 지난해 볼보 국내 판매량의 약 30%인 4,361대를 기록하며 내실 있는 프리미엄 럭셔리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BMW 뉴 740d xDrive

BMW코리아가 뉴 7시리즈의 디젤 모델인 '뉴 740d xDrive'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BMW 뉴 7시리즈는 7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압도적인 존재감과 고급스러운 감성을 강조한 외관,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선사하는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 등 독보적인 럭셔리 감각을 기반으로 새로운 차원의 이동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분리형 헤드라이트와 BMW 크리스탈 헤드라이트 아이코닉 글로우를 통해 차별화된 존재감과 감성을 선사하며, 이전 세대 롱 휠베이스 모델 대비 길이 130mm, 너비 50mm, 높이 65mm가 증가한 차체를 통해 더욱 쾌적하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뉴 740d xDrive'에는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에 추가 출력을 제공하는 최신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기본 적용, 엔진의 성능을 보조할 뿐 아니라 한층 정숙하고 부드러운 작동과 효율성을 더해 12.5km/l의 연비를 자랑한다. 

또한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299마력, 최대토크 68.3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8초만에 가속한다.

또한 속도와 주행 모드에 따라 차량의 높이를 최적화된 위치로 조절해 주는 어댑티브 2축 에어 서스펜션과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안정감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럭셔리한 감각을 극대화해 실내를 프리미엄 라운지와 같은 공간으로 만드는 최고급 편의사양도 대거 갖췄다. 

뉴 740d xDrive에는 앞-뒷좌석 도어를 자동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오토매틱 도어 기능, 완벽한 휴식을 위한 마사지 기능, 앞좌석 도어 및 중앙 암레스트 온열 기능인 히트 컴포트 패키지와 더불어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스카이 라운지와 뒷좌석 시어터 스크린이 기본 적용되어 가장 진보한 새로운 차원의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

BMW 시어터 스크린은 31.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전 세계 최초의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의 OTT 플랫폼을 내장해 별도의 기기 연결 없이 직접 구동 가능하며 최대 8K 해상도를 지원한다. eSIM을 이용한 서비스는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상반기내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뉴 740d xDrive는 우아함이 강조된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와 날렵하고 강렬한 M 스포츠 외관이 적용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1억 5840만 원, M 스포츠 1억 6170만 원이다.

한편, BMW 코리아는 뉴 7시리즈 라인업에 기존 가솔린, 순수전기 모델에 이어 디젤 사륜 모델까지 선보이며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고 있으며 오는 6월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750e xDrive도 출시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3월 QM6, SM6, XM3 등 주력 차종에 대해 최대 36개월 3.3%의 저금리 할부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차종 별 조건에 따라 최대 170만원의 특별 할인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에 선정된 XM3 하이브리드를 비롯, 3월 QM6, SM6 등 주요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은 이달 새롭게 선보인 최대 36개월 3.3% 저금리 할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최대 24개월 3.3% 저금리 할부 상품도 선택 가능하며, 이 외 할부원금 제한 없이 36개월 5.9%, 48개월과 60개월 6.9% 할부 상품도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 할부 상품을 이용할 경우 월 33만 원 납입만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SMART 할부 상품은 일부 할부 유예금액을 통해 월 상환 부담을 줄이고, 만기 시 상환, 차량 반납, 할부 연장 등 고객의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잔가 보장 할부 상품이다.

또한 차종에 따라 최대 150만원의 특별할인 혜택과 함께 공무원 직종 고객에게는 20만원의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이달 노사가 회사의 미래 청사진 완성을 위한 노사 상생 공동 노력 선언문을 함께 발표했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의 노사상생 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사의 공동 노력 선언 행사는 27일 오후 부산공장에서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과 김동석 노조위원장이 경영진 및 노조집행부 30여 명과 함께 참석한 가운데 노사 대표의 인사말, 공동 노력 선언문 발표 및 서명, 선언문 교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지난해 3월 르노코리아자동차 CEO로 취임한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새 사명 발표와 더불어 새로운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조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대화하고 생산 및 판매 현장 임직원들과도 적극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후 르노코리아자동차 노사는 지난해 9월 임금 및 단체협약을4년만에 무분규로 마무리하고 안정적인 노사 분위기 속에서 신차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번 노사 상생 공동 노력 선언으로 르노코리아자동차와 여러 신차 프로젝트를 함께 준비 중인 파트너사들도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뛰어난 생산 품질과 안정적인 생산 공급 능력에 더욱 높은 신뢰를 보이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추천 자동차 기사>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트랙스 크로스오버

제너럴 모터스가 첫 크로스오버 모델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의 폭발적인 고객 수요 대응을 위한 대규모 첫 선적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돌입한다. 

제너럴 모터스는 창원공장에서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의 양산 시작에 이어,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가포신항에서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의 첫 선적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첫 선적량은 약 5천여 대로, 모두 북미 시장을 향한 물량에 해당한다. 

한국GM은 올해 차세대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포함한 신차 6종을 국내 시장에 투입, 공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글로벌 차량 포트폴리오에서 크로스오버 부분을 책임지게 된다. 국내 시장엔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명으로 1분기 중 출시 예정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는 지난해 10월, 북미 시장에서 처음 공개된 이래 현재 딜러와 고객, 언론 등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큰 기대를 사고 있다.

특히 북미 지역의 쉐보레 딜러들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차량을 새롭게 정의하는 쉐보레의 최고급 엔트리 레벨 모델로, 넓은 공간과 새로운 기능,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춘 모델로 기대 이상의 고객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제너럴모터스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한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창원과 부평공장을 2분기까지 풀가동 운영으로 생산량을 극대화해 연간 50만 대 수준의 글로벌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동시에 국내 모델 양산도 차질 없이 준비해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명으로 오는 1분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GM의 창원 및 부평 공장에 1조 1천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설비 투자의 결실로 이뤄진 제품 양산과 항만 물동량 증가는 부품업계와 지역사회의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관련해 로베르토 렘펠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 것이며, 창원 공장의 최대 생산라인을 최대한 가동할 만큼 수요가 많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전사적인 역량을 모아 초기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생산 최적화와 효율화를 통해 글로벌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GM이 밝힌 올해의 주요 사업 전략에는 '2023년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의 전 세계 출시', '내수시장에 새로운 쉐보레 브랜드 전략 도입', 'GMC 도입을 통해 확대되는 멀티브랜드 전략',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차량 6종 한국 시장 출시', '얼티엄 기반의 첫 번째 전기차 연내 출시로 전기차 포트폴리오 확장',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강화, '미래 모빌리티 기반 새로운 고객 경험 확대' 등이 포함됐다.

구체적으로 차세대 글로벌 신차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1분기 내 전 세계 시장에 출시하고, 이를 통해 강력한 글로벌 수요를 충족한다는 방침이다. 한국GM이 내건 올해 생산 목표는 지난해 두 배에 달하는 50만 대다. 

또한 쉐보레, 캐딜락, GMC 등 브랜드 전반에 걸쳐 6종의 신차 및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여기에는 연내 얼티엄 기반의 전기차도 포함됐다. 아울러 한국GM은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GM 얼티엄 플랫폼을 연내 도입한다는 계획이며, 국내 출시될 얼티엄 플랫폼 기반의 첫 전기차은 캐딜락 리릭(LYRIQ)이 될 전망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더 기아 EV9

기아의 첫 전용 전동화 대형 SUV 등장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기아가 '더 기아 EV9(The Kia EV9)'의 공개에 앞서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EV9은 기아가 ’21년 출시한 EV6에 이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두 번째 전용 전동화 모델로, 전동화와 지속가능한 브랜드로의 변화를 이끌 플래그십 SUV다.

EV9란 차명은 기아의 전용 전기차 명명 체계에 따라 전기차를 의미하는 'EV'와 전용 전기차 라인업에서 플래그십의 위치와 역할을 상징하는 숫자 '9'를 더해 정해졌다.

이날 기아가 공개한 이미지와 영상은 차량의 실루엣과 함께 전후면부에 적용한 다양한 조명의 모습을 담고 있다.

실루엣을 통해 드러난 EV9은 긴 휠베이스를 통해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음을 짐작케 하며, 전폭과 전고 등 차체 비율이 정통 SUV 형태를 띠고 있어 전동화 SUV로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전달할 것을 예고한다.

전면부는 내연기관의 그릴이 있던 자리에 위치한 깔끔한 면 위로 여러 개의 조명이 빛을 밝히며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뤄 첨단 기술이 고도화된 가까운 미래의 분위기를 전달한다.

후면부는 차량 가장자리를 따라 위치한 리어램프가 차폭을 한층 더 강조하며 당당한 인상을 부여하는 동시에 전면부와 통일감을 준다.

기아는 EV9가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브랜드 첫 전용 전기차 EV6의 성공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기아는 지난 2021년 11월 ‘2021 LA 오토쇼’에서 EV9의 콘셉트 모델과 지난해 8월 현대차그룹 남양연구소에서 위장막으로 차체를 가린 채 주행 시험을 하는 모습을 차례로 공개한 바 있다.

기아는 완벽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자갈 도로, 오프로드 암벽 주행 등 글로벌 전역의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차량의 한계치까지 막바지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기아는 이달 중순에는 EV9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 이달 말 온라인 행사를 통해 세부 상품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Latest News]

쉐보레·캐딜락

아메리칸 브랜드 쉐보레와 캐딜락이 본격적인 봄 나들이가 시작되는 3월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쉐보레는 3월 한 달 동안 특별 프로모션을 시행, 빠른 출고와 함께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콜로라도 구매 고객에게 1.9%의 낮은 이율로 최대 36개월 특별 할부 프로그램(선수율 0%)을 제공,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취등록세 250만 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150만 원을 지원하며, 콜로라도 Z71 모델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스페셜 모델인 시그니처-X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60만 원 상당의 3종 액세서리 장착을 무상 지원한다.

또한,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하는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할 시 200만 원의 현금을 지원하며, 일시불 구매 시 취등록세의 50%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새로운 시작'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 신규 입사자, 신혼부부 등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0만 원을 제공한다

트래버스 구매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할 시 최대 400만 원의 현금을 지원하며,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취등록세 3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트래버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9%의 이율로 최대 60개월 특별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만 20세 이하의 자녀를 2명 이상 둔 가구를 대상으로 다자녀 양육비 100만 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타호 구매 고객에게 3.9%의 이율로 최대 60개월 특별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취등록세의 50%를 지원한다. 추가로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150만 원을 지원하며, 보증 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 2년/4만 km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쉐보레는 'Love Once Again' 프로그램을 통해 쉐보레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스파크를 구매할 시 30만 원,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할 시 50만 원,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타호를 구매할 시 100만 원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스파크를 구매할 시 20만 원,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타호를 구매할 시 3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캐딜락은 3월을 맞아 한정 추가 할인 혜택이 포함된 전 차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한 달 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를 포함해 엔트리급 럭셔리 SUV XT4, 어반 럭셔리 SUV XT5, 대형 3열 럭셔리 SUV XT6, 럭셔리 미드사이즈 세단 CT5,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 등 국내 판매하는 캐딜락 전 라인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캐딜락은 에스컬레이드 구매 고객에게 36개월 저금리 할부(선수금 30%), 60개월 저금리 리스(보증금 40%) 중 한 가지 구매 혜택 옵션을 제공하며, 입고부터 수리 완료 후 인도까지 대행해주는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를 기존 보증기간(3년/6만km) 내 연 2회에서 보증기간 내 무제한으로 업그레이드해 지원하고 있다.

또한 캐딜락은 3월부터 XT4 구매 옵션에 현금 할인을 새롭게 추가해 현금할인, 워런티 플러스(보증기간 2년/4만km 추가), 36개월 저금리 할부(선수금 30%), 36개월 저금리 리스(보증금 30%) 중 고객 상황에 따라 최선의 구매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강화된 구매 옵션을 제공한다.

XT5 구매 고객은 현금할인(트림 및 연식별 상이), 48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중 한 가지 혜택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XT6 구매 고객은 현금할인 + 워런티 플러스,36개월 저금리 할부(선수금 30%), 36개월 저금리 리스(보증금 30%) 중 한 가지 구매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외 캐딜락은 고성능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 구매 고객 대상 3% 할인 혜택을 추가했으며, 퍼포먼스 DNA를 물려받은 중형 럭셔리 세단 CT5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워런티 플러스, 36개월 저금리 할부(선수금 30%), 36개월 저금리 리스(보증금 30%)의 구매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캐딜락은 일부 차종의 특정 재고에 한정하여 3월에 출고하는 고객에게 2%~3%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차종과 연식에 따라 캐딜락 골프백 세트 또는 레디백 세트를 모든 고객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국내 최초' 오프로드 체험장 갖춘 구리 지프 전용 전시장

SUV명가 지프(Jeep)가 구리 지프 전용 전시장을 개장해 구리, 남양주, 하남 등 경기 동부지역의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고객 접점 확대에 적극 나선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구리 지프 전용 전시장은 지난 2021년 11월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지프 신규 딜러사로 선정된 이후 '코오롱제이모빌리티'라는 이름으로 처음 문을 연 전시장이다.

구리 지프 전용 전시장은 구리시 토평동에 자리하며, 구리시 초입에 위치해 남양주와 하남에 거주하는 고객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연면적 약 328.41평 규모에 지상 2층으로 구성했으며,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고객 라운지와 최신식 시설을 갖춰 내방객은 넓고 안락한 공간에서 차량을 살펴볼 수 있다.

상반기 내 완공 예정인 구리 지프 전용 서비스센터는 전시장과 약 300m 거리에 있어 원스톱 사후 서비스도 가능하다.

특히 지프 전용 전시장 중 최초로 상시 이용이 가능한 오프로드 체험 공간을 마련해 차별화된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체험 공간은 넓은 공터에 통나무, 바위 등 다양한 자연 기물을 활용해 실제 오프로드와 유사한 환경을 조성했다. 이를 통해 내방객들은 도심 속에서도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지프 SUV의 매력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장 오픈으로 지프는 전국 21개 지프 전용 전시장을 구축하게 됐다. 이에 그치지 않고 지프는 상반기 내에 서울 송파구, 서초구, 경기도 구리시에 지프 전용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지프의 첫 전용 전시장이었던 강서 지프 전용 전시장은 고객 접근성 확대를 위해 3월 내에 강서구 중심가로 이전한다.

관련해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지프는 전국 모든 곳에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서비스가 닿을 수 있도록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라며, "구리 지프 전용 전시장에서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비롯해 색다른 오프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처럼, 기본에 충실하면서 지프의 아이덴티티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 공간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프는 전동화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한국 시장을 겨냥하여 '제로 에미션 프리덤'을 향한 브랜드의 비전과 약속을 전달하는 동시에, 브랜드의 첫 순수 전기차를 향한 국내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보답하고자 28일부터 오는 3월 14일까지 약 2주간 전국 지프 전용 전시장 7곳에서 어벤저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이에 지프는 국내 고객들이 미리 어벤저를 직접 가까이서 살펴볼 수 있도록 7개의 지프 전용 전시장을 순회하는 ‘어벤저 국내 투어’를 진행하며, 28일과 3월 1일 양일간 구리 지프 전용 전시장을 첫 시작으로 의정부 (3/2~3일), 청담(3/4~5일), 수원(3/6~7일), 대구(3/8~9일), 부산(3/ 10~11일), 강서(3/12~14일) 순으로 진행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포드 레인저

포드코리아가 '넥스트 제너레이션 포드 레인저'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포드 레인저는 픽업트럭 명가 포드를 대표하는 중형급 픽업 모델로, 현재 전 세계 180여개 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첫 출시 후 40여 년간 지속해 온 기술적 진보를 바탕으로 더욱 견고해진 레인저만의 가치를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Next-Gen Ford Ranger)는 포드 픽업트럭의 DNA를 고스란히 담아낸 강인하고 생동감 있는 디자인에 더해, 130개국의 다양한 환경과 기후, 지형 조건에서 진행된 극강의 주행 테스트와, 5천여 명 이상의 고객 인터뷰 및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더욱 소비자 중심적인 모델로 재탄생했다.

이번에 출시된 레인저는 '와일드트랙'과 '랩터'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두 트림 모두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전면에는 시그니처 C-클램프 헤드라이트가 탑재돼 한층 강력하고 인상적인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고급 소프트 터치 소재로 마감된 실내는 다양한 고객 중심적 기능들로 업그레이드됐다. 

운전자는 센터 스택에 위치한 12인치 대형 세로 터치스크린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 및 조작할 수 있으며, 포드의 시그니처 'SYNC4' 시스템을 통해서도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및 전방 감지 시스템이 장착된 360도 카메라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이어 갈 수 있다.

상업과 레저를 아우르는 다양한 활용 목적에 부합하는 와일드 트랙의 연비는 10.1km/L(복합연비 기준), 최고출력 205마력과 51kg∙m의 최대 토크를 보유해 강력한 주행 퍼포먼스를 갖추었으며, 총 6가지 주행 모드를 통해 지형과 환경에 따른 맞춤형 주행이 가능하다. 

최대 3,500kg의 견인 능력을 비롯해, 적재공간의 클램프 포켓, 재질∙디자인이 향상된 베드라이너와 더욱 편리해진 사이드 스텝, 카고 관리 후크, 존 라이팅 등 편의사양도 더욱 강화됐다. 
 
한편, 퍼포먼스 픽업트럭으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해온 랩터의 연비는 9.0km/L(복합연비 기준)이며, 최고출력 210마력과 51kg∙m의 최대 토크를 실현한다. 오프로드와 험로 주행에 특화된 바하, 락 크롤링 모드를 포함 7가지 주행모드와, 레인저 모델 최초 LED 헤드라이트를 탑재하고 있으며, 단단한 하체구조와 폭스 쇼크 업소버, 그리고 올 터레인 타이어가 장착되어 차별화된 주행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랩터만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포드 레인저 쇼케이스는 새롭게 변신한 레인저의 역동적 아이덴티티를 잘 담은 공간에서 3월 2일부터 4일까지3일간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와일드트랙과 랩터의 언베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외부 체험존에 사면로∙경사로∙범피 등 오프로드 체험 코스를 구성해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해 포드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 대표는 "포드는 100년 이상 최고의 픽업트럭을 만들어 왔다. 이러한 포드만의 헤리티지에 기반해 탄탄한 기술력으로 탄생한 레인저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레인저가 고객들에게도 최고의 가치와 만족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3월, 랩터는 2분기 중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와일드트랙 6,350만 원, 랩터는 7,99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