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아우디

독일 아우디가 오는 2025년까지 10종 이상의 순수 전기차를 포함, 총 20종 이상의 신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아우디는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 플랫폼을 적용한 'Q6 e-트론'을 통해 브랜드 역사 상 가장 공격적이고 광범위한 이 모델 공세의 시작을 알린다.

아우디는 Q6 e-트론 모델 시리즈가 잉골슈타트 본사에서 e-모빌리티 시대 개막을 알리고, 사내 배터리 조립 시설은 전기 모빌리티를 향한 아우디의 노력과 헌신을 잘 보여줄 것이라 밝혔다. 

현재 아우디는 유럽의 최북단에서 생산이 임박한 '아우디 Q6 e-트론'의 프로토타입을 테스트 중이다. 

아우디 Q6 e-트론(Q6 e-tron)은 엄격한 안전 규정에 따라 강추위를 견디며 다양한 커브와 코너를 달리는 등 다양한 환경에서 주행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미래형 양산 모델 시리즈인 '아우디 Q6 e-트론'은 새로운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최초의 아우디 모델이다. 

차내에는 800볼트 전기 시스템, 강력하고 효율적인 전기 모터, 혁신적인 배터리 및 충전 관리 시스템, 새로 개발된 전자 아키텍처 등을 갖췄으며, 아우디 Q6 e-트론 프로토타입은 아우디 모델 라인의 전동화와 디지털화를 향한 중요한 모델로 평가된다. 

SUV와 스포트백 모델로 선보이게 될 새로운 Q6 e-트론 모델 시리즈는 지속가능한 생산과 잉골슈타트 현장 인력의 향상된 숙련도, 그리고 아우디의 전동화 미래를 상징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해 아우디 최고 경영자 마커스 듀스만은 "우리의 진보 2030 전략은 여러 위기 상황에서도 올바른 해답을 제공한다"라며, "우리는 지속가능성과 제품 디지털화 및 전동화를 체계적으로 고도화하는 데 온전히 집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우디는 탄탄한 경영 성과 지표를 바탕으로 빠른 속도로 커넥티드 순수 전기 프리미엄 모빌리티 공급자로 거듭나고 있으며, 아우디 그룹은 기록적인 성과로 2022년 회계 연도를 마무리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BMW 뉴 XM

BMW가 M 전용 초고성능 SAV 모델인 '뉴 XM'을 국내 출시,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BMW 뉴 XM은 BMW M이 지난 1978년 출시한 전설적인 스포츠 쿠페 M1 이후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M 전용 모델이자 M 하이 퍼포먼스 라인업 최초의 전기화 모델이다.

한층 강조된 BMW M 전용 디자인과 BMW 럭셔리 클래스의 진보적인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압도적인 외관, 새롭게 개발된 M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 미래지향적이고 럭셔리한 실내를 통해 초고성능 SAV의 개념을 새롭게 해석해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M만의 감성을 제공한다. 

특히 BMW 뉴 XM은 BMW M이 뉴 XM을 통해 처음 선보이는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는데, 이는 엔진과 모터의 상호작용을 지능적으로 제어해 모든 주행상황에서 M 고유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 파워트레인이다. 

새로운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적용한 489마력 고회전 V8 가솔린 엔진과 197마력 전기모터가 조화를 이뤄 합산 최고출력 653마력, 최대토크 81.6㎏·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4.3초가 소요된다. 

또한 29.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 환경부 인증 기준으로 62km 거리를 순수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전기모드 시 최고속도는 140km/h이며, AC 완속충전으로 배터리를 가득 채우는데 약 4.2시간이 걸린다. 합산 복합연비는 10.0km/L다.

외관은 현대적인 SAV의 비율, 힘이 넘치는 윤곽선, 역동적으로 전개되는 실루엣, M 전용 디자인, 독특한 액센트들이 어우러져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전면의 분리형 헤드라이트는 테두리 및 윤곽 조명이 반영된 BMW 키드니 그릴,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와 조화를 이뤄 강력한 성능을 표현하며, 대담하게 조각된 보닛, 매끄러운 면과 날카로운 모서리과 조화를 이룬 앞 범퍼 디자인은 당당한 존재감을 부각시킨다.

 

측면부 금색 악센트 밴드는 M1이 가지고 있던 검은색 스트립을 연상시키는 동시에 긴 루프라인, 최대 23인치 휠까지 장착할 수 있는 대형 휠 하우스와 조합돼 쿠페와 같은 실루엣을 완성한다. 

후면에는 루버 구조로 디자인된 조각 같은 리어라이트와 BMW 최초로 적용된 수직 배치 쿼드 테일파이프, 블랙 하이-글로스로 마감된 대형 디퓨저가 스포티한 매력을 극대화한다.

실내에는 M 다기능 시트와 무릎 패드, M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돼 한층 역동적인 주행을 지원하며, 와이드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에는 M 전용 그래픽이 적용돼 차별화된 분위기를 완성했다. 

특히 뒷좌석은 넉넉한 공간감과 고품격 소재, 화려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M 전용 라운지로 구성됐다. 한층 여유로운 공간과 특수 설계된 시트 쿠션은 뒷좌석 탑승자에게 BMW 플래그십 모델에 탑승한 듯한 높은 수준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3차원 프리즘 구조를 적용한 알칸타라 소재의 헤드라이너는 100개의 LED를 활용한 조명효과를 통해 외향적이고 진보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최신 M 전용 iDrive와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도 탑재됐다.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은 BMW OS8 기반의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구성돼 터치 조작 및 제스처 콘트롤에 최적화됐다.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는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는 운전자가 iDrive와 자연어 대화를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인테리어 선택사양인 실버 스톤과 딥 라군 컬러의 BMW 인디비투얼 메리노&익스클루시브 콘텐츠를 추가하면 대시보드, 도어패널, B 필러 등에 천연가죽의 자연스러운 특성을 살린 특수 가공 빈티지 가죽이 적용된다.

무엇보다 M 고유의 노하우가 적용된 정교한 섀시 시스템은 M 모델만의 역동성과 동급 이상의 승차감 사이에서 폭넓은 균형감을 선사한다. 

전자 제어 방식의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과 48볼트 전기모터로 작동하는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기능은 뉴 XM의 주행안정성을 극대화하고, BMW M 모델 최초로 기본 탑재되는 후륜조향 기능 BMW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은 저속에서는 민첩한 코너링 성능을, 고속에서는 주행안정감을 증폭시킨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엔진 동력을 노면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민첩성과 접지력,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M 스포츠 디퍼렌셜, 안정적이면서 일관된 제동력을 발휘하는 대용량 M 스포츠 브레이크 등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더불어 운전자는 M 설정 메뉴를 통해 주행 관련 차체 설정을 직관적으로 조정하고, 원하는 설정을 미리 저장해 뒀다가 스티어링의 M 버튼으로 단 번에 불러올 수 있다.

BMW 뉴 XM에는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들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차선유지 보조 기능, 스탑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기본인데, 차로 변경 기능이 추가돼 방향지시등 작동 시 차량 스스로 옆 차로로 이동한다. 

BMW 드라이브 레코더, 서라운드 뷰, 리모트 3D 뷰 등을 지원하는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에는 후진 보조 기능이 포함돼 진입 경로를 따라 최대 50m까지 차량 스스로 자동 조향한다. 기본 사양인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운전자에게 주행 경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BMW 디지털 키 플러스는 보안이 강화된 광대역 무선 기술을 통해 특별한 조작 없이 애플 아이폰을 소지한 것만으로 차 문을 잠그거나 잠금 해제할 수 있도록 한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BMW ID에 기반한 개인맞춤형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이 외 바워스 앤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앞좌석 도어 및 센터콘솔 암레스트 온열기능인 히트 컴포트 패키지, 앞좌석 마사지 기능, 앞좌석 보냉·보온 컵홀더, 도어 소프트 클로징, 4-존 에어 컨디셔닝 등 최고급 편의사양이 기본 탑재된다.

가격은 2억 2,190만 원이며, BMW 숍 온라인 예약을 통해 M 익스텐디드 하이글로스 섀도우 라인, BMW 인디비주얼 메탈릭 페인트,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익스클루시브 콘텐츠 등을 선택사양으로 선택할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쏘나타 디 엣지

현대차가 대표 중형 세단 쏘나타의 부분변경 모델인 '쏘나타 디 엣지'를 공개한 가운데, 풀체인지급 내외장 변화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쏘나타 디 엣지'는 지난 2019년 3월 출시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8세대 쏘나타의 풀체인지급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F/L) 모델로, 기존의 내외장 디자인을 완전히 다듬어 차량의 매력과 완성도를 대폭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바탕으로 한층 넓고 날렵한 인상을 더해 스포츠 세단 느낌의 역동성을 강조했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합쳐진 통합형 디자인으로 역동적이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주간주행등은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끊김없이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로 디자인해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더했다.

측면부는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 엔드와 긴 후드가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이어져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하고 차량이 금방이라도 튀어나갈 듯한 역동적인 자세를 만들어낸다.

후면부는 고성능 스포츠카를 연상케 하는 날렵한 리어 스포일러 형상의 가니쉬로 역동적인 인상을 갖췄다.

이어 H 형상의 수평형 램프인 ‘H 라이트’로 전면의 수평형 램프와 함께 미래지향적인 안정적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는 운전자의 드라이빙 경험에 초점을 맞춰 스마트하면서도 넓게 느껴지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현대차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의 형태로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탑재해 운전자의 시인성과 고급감을 동시에 높였다.

또한 대시보드에 적용된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우드 패턴 가니쉬는 실내 공간의 수평라인을 강조하며 확장된 공간감을 제공하고, 기어 노브를 스티어링 휠로 옮긴 전자식 변속 칼럼으로 여유로워진 콘솔 공간은 깔끔한 실내 이미지와 더불어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이날 함께 공개된 N 라인 모델은 기본 모델에 확대된 프론트 범퍼 그릴, 19인치 전용 휠, 리어 스포일러, 듀얼 트윈 팁 머플러 등 스포티한 디테일을 더해 다이나믹한 주행감성을 한층 강조했다.

관련해 동호회 및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쏘나타 디 엣지의 디자인 변화와 관련해 "그랜저보다 더 예쁘다", "이전의 메기룩 보다 훨씬 멋지다", "이제 K5와 해볼만하다", "디자인은 정말 역대급인듯", "일자 눈썹이 가장 잘 어울리는 차", "인테리어도 마음에 쏙 든다" 등의 반응이 올라왔다. 

한편, 현대차는 이달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 쏘나타 디 엣지를 전시, 본격 신차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가 야심 차게 선보인 신차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사전계약 개시 4일 만에 계약 건수 1만 대를 돌파, 폭발적인 초반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쉐보레 브랜드가 국내에 출시한 신차 사전계약 중 역대 최고 기록에 해당한다. 

쉐보레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단의 주행성능과 SUV의 활용성을 모두 갖춘 크로스오버 모델로,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디자인, 뛰어난 공간활용성 등을 내세워 폭넓은 소비자들을 공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소비자와 미디어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국내 모델에는 오토홀드, 2열 에어벤트, 파워 리프트게이트, 샤크핀 안테나, LED 테일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등을 탑재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4영업일 사전계약 1만 대 돌파는 쉐보레 브랜드 내에서도 최단 기록이다. 과거 말리부와 임필라가 각각 8영업일, 한 달 만에 각각 1만 대를 달성했으며, 더 넥스트 스파크의 경우 한 달 동안 약 6천여 대가 계약된 바 있다. 

이러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폭발적인 인기는 동급 경쟁 모델의 출시 초기와 비교해도 폭발적이며, 현재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는 고객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해용 쉐보레 전주대리점 카 매니저는 "이렇게 많은 고객이 매장에 찾아와 주시고, 문의를 해 주신 것은 처음인 것 같다. 전시장에 줄을 서서 입장할 정도라서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라며, "많은 고객분들이 소형 크로스오버 체급을 뛰어넘는 준중형급의 공간활용성, 뛰어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서영득 GM 한국사업장 국내영업본부 전무는 "브랜드 최단기간 사전계약 1만 대를 달성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놀라운 성과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독보적인 가치를 고객분들이 인정해 주신 결과물"이라며, "쉐보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시작으로 향후 크로스오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며, 전 세계 고객에게 빠르게 제품을 인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 크로스오버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세터를 목표로 하며, 가격은 개소세 인하 기준으로 LS 2,052만 원, LT 2,366만 원, ACTIV 2,681만 원, RS 2,739만 원이며,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