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BMW M140i 튜닝카 (by.G-Power)

BMW F20 1시리즈는 지금은 구형으로 전락한 모델이지만, 마지막 후륜구동 1시리즈라는 점에서 여전히 메리트 있는 차종으로 꼽힌다.

독일의 하드코어 전문 튜너 G-파워(G-Power)는 현시점에서 후륜 구동 베이스의 1시리즈를 찾는 매니아층을 위해 강력 퍼포먼스를 선사해 줄 튜닝 솔루션을 공개했다. 

G-파워가 새롭게 선보인 튜닝카는 'BMW 1시리즈 M140i(F20)'를 기반으로 하며, 이번 튜닝 솔루션 역시 폭발적인 출력 향상에 초점을 뒀다. 

G-파워는 차내 탑재된 3.0L 직렬 6기통 엔진 성능 개선 작업과 함께 자체적인 소프트웨어(SW)·ECU 맵핑, 새로운 스포츠 배기 시스템 등을 적용하고, 터보차저와 인터쿨러 등의 핵심 부품을 개선해 최고 출력 500마력(PS), 최대토크 660Nm까지 성능을 끌어올렸다. 이는 기존의 340마력 대비 무려 160마력 가량 증가한 수치다. 

 

강력 심장을 품고 있는 엔진룸은 주황색과 'G-Power' 로고로 꾸며졌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는 4초 이내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력한 성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강력한 펀카로 재탄생한 G-파워 M140i는 경쟁 차종으로 꼽히는 '메르세데스-AMG A45 S', 아우디 RS 3 스포트백' 등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외관은 경량화를 위한 전용 에어로다이매닉 바디 키트를 적용해 시각적 변화를 이끌어냈으며, 무게는 약 1,500kg에 불과하다.

측면부는 블랙 컬러가 입혀진 '허리케인 RR' 단조휠 세트가 장착됐으며, 엠블럼 역시 알파벳 'G'가 새겨진 전용 엠블럼으로 교체됐다. 

한층 공력적이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선사해줄 해당 튜닝 솔루션은 차별화된 초고성능 슈퍼 SUV을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SL은 슈퍼 스포츠카의 전설이 된 레이싱 카 300 SL이 195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70년간 세대를 거듭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럭셔리 로드스터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모델이다. 

오랜 기간 세대를 거듭하며 완성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위대한 유산을 고스란히 간직한 SL의 역사를 자세히 살펴봤다.

1세대 W198 (1954~1963)

1세대 300 SL은 1952년 밀레 밀리아에서 2위와 4위를 차지한 것을 시작으로 메르세데스-벤츠 모터레이싱의 화려한 부활을 이루어냈다. 이후 1954년 메르세데스-벤츠는 뉴욕 오토쇼에서 전설적인 300 SL 걸윙 쿠페를 전 세계에 공개했다. 300 SL 걸윙 쿠페는 하늘을 향해 펼쳐지는 새의 날개와 같은 걸윙 도어로 매우 잘 알려져 있다. 300 SL 걸윙 쿠페는 세계 최초로 4행정 엔진에 기계식 직분사를 결합해서 선보였고, 레이싱용 튜브 공간 구조와 독립적인 서스펜션 등 혁신적인 기술을 담았다.

2세대 W113(1963~1971)

메르세데스-벤츠는 1963년 더욱 크고 강한 직렬6기통 연료 분사 엔진을 장착한 2세대 SL 쿠페와 로드스터를 출시했다. 1960년대의 SL이 소프트탑 컨버터블이었다면 2세대 SL은 하드탑의 독특한 모습으로 철탑과 같다 하여 '파고다'라 불렸다.

3세대 R107 (1971~1989)

1971년에 탄생한 SL은 우아하고 최고급 퀄리티뿐 아니라 A필러 강성을 높이는 등 오픈카 사상 처음으로 안전성까지 높였으며, SL 중에서는 처음으로 8기통 엔진이 장착되었다. 3세대 SL은 18년간 제작되어 판매됐으며, 이는 단일모델로는 G-Class를 제외하고 메르세데스-벤츠에서 가장 오래 생산된 모델로 기록됐다.

4세대 R129 (1989~2001)

1989년 출시한 4세대 SL은 안전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SL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컨버터블로 만들기 위해 차의 갑작스러운 전복이 감지될 때 0.3초밖에 안 되는 짧은 시간 안에 롤 바가 튀어나와 운전자를 보호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섀시는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하게 변경되었으며, 높은 수준의 편안함은 물론 정밀한 고속 주행도 가능했다.

5세대 R230 (2001~2011)

5세대 SL의 가장 뚜렷한 기술적인 혁신은 바로 바리오-루프였다. SL 최초로 오픈카와 쿠페가 하나로 결합된 모델을 선보였으며 버튼 하나로 16초면 하드탑 쿠페에서 컨버터블로 변신했다. 2008년에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SL 63 AMG가 출시되었다. AMG 6.3리터 자연흡기식 엔진이 장착돼 있으며 혁신적인 기술로 탄생된 AMG SPEEDSHIFT 7단 멀티클러치 변속기가 최초로 탑재됐다.

6세대 R231 (2012~2020)

2012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SL은 7년 만에 풀 체인지 된 SL의 6세대 모델이다. 60여 년의 역사가 집약된 더 뉴 SL 63 AMG는 정통 로드스터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각의 스포티함과 우아함이 어우러진 매혹적인 디자인, 프론트 베이스 시스템, 매직 비전 컨트롤 등 최초로 선보이는 혁신적인 기술, 그리고 한층 다이내믹하면서도 편안한 드라이빙 성능이 더해져 럭셔리 로드스터 세그먼트에서 다시한번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7세대 R232 (2020~)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300 SL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긴 휠 베이스와 보닛, 짧은 오버행, 날렵하게 경사진 전면 유리로 SL특유의 비율을 완성하며 럭셔리한 스포츠카의 헤리티지를 이어간다. 인테리어 또한 300 SL의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에 영감을 받아 아날로그와 최첨단 디지털 요소가 결합된 '하이퍼아날로그'를 구현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오는 4월 공식 출시를 앞둔 럭셔리 로드스터 SL의 7세대 완전 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의 라인업과 가격을 공개했다.

이번 7 세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AMG의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추면서도 일상 주행에서도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놓치지 않은 모델이다. 국내에서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퍼포먼스’ 2종으로 출시되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가격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 2억 3,360만 원,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 퍼포먼스'가 2억 5,86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맥라렌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 맥라렌(McLaren)이 '맥라렌 P1'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 

맥라렌 P1은 '2013 제네바 모터쇼'서 최초 공개된 이후, 맥라렌 역사상 가장 획기적인 고성능 하이브리드 슈퍼카로 자리매김했다. 맥라렌 P1이란 차명은 그랑프리 경주 그리드에서 1위를 의미하는 'P1'에서 유래됐으며, 최근 공개된 최신형 하이브리드 슈퍼카 '맥라렌 아투라'의 원형이 되는 모델이기도 하다. 

맥라렌 P1은 일반 도로와 트랙 주행 모두를 충족하는 최상의 드라이빙 능력을 발휘하기 위한 궁극의 슈퍼카를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며, 맥라렌의 기술력, 디자인 등이 총망라돼 탄생했다.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 달성한 랩 타임은 맥라렌 P1의 명성을 보다 확고히 뒷받침한다.

차내에는 737마력의 3.8 리터 트윈터보 V8 엔진과 179마력의 경량 전기모터가 결합돼 총 최고출력 916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낸다. 최고 속도는 350km/h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2.8초, 200km/h까지 6.8초, 300km/h까지 16.5초가 소요된다. 이는 전설적인 맥라렌 F1보다 5초 이상(300km/h 기준) 빠른 것이다.

맥라렌 P1은 맥라렌을 상징하는 초경량 차체와 에어로다이나믹으로 설계되어 얼티밋 하이퍼카의 계보를 잇고 있다. 탄소섬유 소재의 모노코크 루프는 맥라렌 12C기종에 사용했던 모노셀 구조를 개선한 것이다. 이는 건조중량이 단 1,395kg에 불과하도록 가볍게 만드는 데 크게 기여했다.

맥라렌 P1은 루프 부분의 모노케이지를 중심으로 앞뒤가 하나로 이어진 단일 성형 패널로 커다란 클램셀 구조로 이뤄졌다. 고강도이면서도 얇은 패널의 무게는 90kg, 그 안에 낮게 배치된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96kg에 불과하다. 루프, 윈드스크린의 유리 두께는 각각 2.4mm, 3.2mm로 설계했고 바닥 카펫이나 방음장치도 배제하는 등 경량화를 위한 노력이 곳곳에 숨어 있다.

이 밖에 맥라렌 P1에는 F1 레이싱팀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리어 윙이 탑재됐다. 리어 윙은 자동으로 조절되는데 트랙에서는 최대 300mm, 도로에서는 120mm까지 확장되며 다운포스 600kg까지 구현한다. 직선거리 주행속도를 높이기 위한 장치, DRS를 탈착식 플랩이 아닌 아예 맥라렌 P1 디자인에 통합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맥라렌 P1은 전 세계에서 375대만 생산됐으며, 공개되자마자 몇 달 만에 판매 예약이 완료됐다. 첫 출시 후 10년이 지난 지금도 도로와 트랙에서 역동적인 성능을 발휘하는 맥라렌 P1은 맥라렌의 하이브리드 슈퍼카 기술 개발의 초석이 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맥라렌 P1은 82명의 기술자로 구성된 팀이 4단계 조립 과정을 거쳐 수작업으로 맞춤 제작된다. 1대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은 17일이다. 또한 맥라렌 P1은 프로그램 개발 기간 동안, 지구를 15바퀴 이상 달린 거리에 달하는 62만km 주행 테스트를 거쳤다.

한편, 맥라렌 아투라는 맥라렌 P1의 역동적 스피드와 안정적 전기 주행 역량을 한층 더 진화시킨 맥라렌의 최신 고성능 하이브리드 슈퍼카이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680마력과 최대토크 720Nm에 달하는 강력한 파워를 맥라렌이 새로 설계한 경량 8단 SSG 자동 변속기를 통해 효율적으로 동력계통에 전달한다. V6 트윈터보 엔진과 E-모터는 각각 585마력 및 95마력을 제공하며 특히, E-모터는 슈퍼카의 날카롭고 정밀한 스로틀 응답성 및 맹렬한 기세의 가속 성능을 발휘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TLX 타입 S PMC 에디션

혼다의 고급 브랜드 어큐라가 50대 한정의 특별판 'TLX 타입 S PMC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TLX 타입 S PMC 에디션은 '고담 그레이(Gotham Grey)' 외장 컬러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며, 어큐라 퍼포먼스 메뉴팩처링 센터(PMC)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한정판 모델만의 가치를 더해줄 고담 그레이 외장 컬러는 고성능 NSX의 외장 컬러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라 더욱 특별하다. 

무광 메탈릭 계열의 외장 컬러 외에도 Y-스포크 디자인의 20인치 블랙 휠, 블랙 컬러를 입힌 사이드 스커트와 도어 핸들, 카본 소재로 만든 리어 스포일러와 리어 디퓨저 등이 적용됐다. 

후면부 쿼드 배기 팁은 크롬으로 마감했으며, 'TLX', 'Type S', 'SH-AWD' 등 차량에 부착된 레터링도 블랙 컬러를 입혀 한정판 모델의 차별화된 매력을 더했다.  

실내는 최고급 레드 밀라노 가죽과 블랙 울트라스웨이드로 꾸몄으며, 곳곳에 고성능을 암시하는 카본 트림으로 장식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한 50대 한정판 모델임을 증명하는 특별한 배지와 프리미엄 플로어 매트 등도 함께 제공된다. 

파워트레인은 별도의 튜닝 작업 없이 기존과 동일하다. 차내에는 3.0L V6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355마력, 최대토크 49.2kg.m(48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어댑티브 댐퍼 시스템과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 고성능 피렐리 P-제로 타이어 등을 통해 한층 공격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고담 그레이 컬러가 적용된 '어큐라 TLX 타입 S PMC 에디션'은 어큐라 마스터 테크니션에 의해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가격은 6만 6,995달러(한화 약 8,800만 원)부터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가 첫 번째 크로스오버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북미 지역에서 폭발적인 수요가 이어지고 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한국 시장 출시 성공을 자신했다. 

신형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올해 1분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투입될 예정인 핵심 전략 차종이다. 

기존 트랙스 대비 한층 넉넉한 공간을 확보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련된 내외장 디자인은 물론, SUV 수준의 실용성과 공간 활용성을 모두 갖췄다. 

메리 바라 GM 회장은 "직접 경험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운전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차량이었다"라고 소개하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뛰어난 안전사양과 탁월한 연비까지 보유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미국 시장에서 이미 엄청난 수요와 함께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 이어지고 있으며, 이는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트랙스는 한국과 미국에 있는 우리 GM 팀들의 긴밀한 협력의 결과물이며,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라고 덧붙였다.

GM의 글로벌 차량 포트폴리오에서 크로스오버 부분을 책임지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해 10월, 북미 시장에서 선공개됐다. 이후 합리적인 가격, 디자인, 다재다능함, 공간 활용성 등에서 현지 딜러와 언론,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평이 이어지며 인기몰이 중이다.

관련해 당시 스캇 벨 쉐보레 부사장은 "새로운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당신이 필요한 모든 것을 갖고 있고, 필요하지 않은 것은 아무것도 갖고 있지 않다"라며, "더 많은 공간, 더 많은 기능, 더 많은 스타일, 이것은 가치로 고객을 놀라게 하고 기쁘게 할 엔트리 레벨 차량이며 쉐보레 브랜드로 들어가는 관문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모델"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또한 필 자크 쉐보레 수석 디자인 디렉터는 "트랙스의 대담한 외관과 기술을 선도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은 엔트리 레벨 차량을 재정의한다"라며,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는 프리미엄이 붙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설명했다.

GM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한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오는 2분기까지 창원과 부평공장을 최대 역량으로 가동, 생산량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 2월에는 글로벌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약 6천여 대 규모의 첫 선적을 성공리에 마친 바 있다.

쉐보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시로 콤팩트 세그먼트 시장에서 SUV 모델인 트레일 블레이저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할 수 있게 됐다. 쉐보레는 사륜구동 시스템과 터프한 매력을 강조한 트레일 블레이저로 정통 SUV 시장을 공략하는 동시에, 크로스오버의 세련미와 다재다능함을 내세운 트랙스 크로스오버로 크로스오버 시장을 새롭게 개척할 계획이다.

한편, 메리 바라 회장의 메시지가 담긴 영상은 오는 22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 예정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론치 행사인 '크로스오버 온 더 에비뉴(TRAX CROSSOVER ON THE AVENUE)'에서 공개되며, 같은 시간 GM 한국사업장 링크드인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쉐보레는 22일 열리는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시 행사장을 GM의 본사 르네상스센터가 위치한 미국 디트로이트의 아이코닉한 명소인 ‘제퍼슨 에비뉴’을 비롯해 뉴욕, 서울의 주요 에비뉴를 형상화해 이번 신차가 한국팀과 미국팀의 콜라보의 결과물임을 강조하고, 아메리칸 정통의 브랜드 감성을 국내에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줄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볼보건설기계

볼보건설기계가 이달 14일부터 1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콘엑스포 2023'에 참가, 지속가능한 업계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차세대 건설기계 장비와 솔루션을 공개했다.
 
볼보건설기계는 이번 전시에서 '변화는 이곳에서 시작합니다. 지금 바로 준비하세요(Change Starts Here. Be Ready for It)'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지속가능한 건설기계 업계로의 전환을 대비하는 미래 기술을 선보였다. 

구체적으로 볼보는 이번 전시를 통해 자사의 전기 굴착기, 전기 아스팔트 컴팩터와 충전 솔루션, 무화석 강철을 사용해 만든 굴절식 덤프트럭 등 친환경 첨단기술을 선보이며, 22톤급 중형 전기 굴착기 EC230 Electric을 북미 시장에 커스터마이징 파일럿 제품으로 공식 출시했다.

또한 전기 아스팔트 컴팩터 'DD25 Electric'를 공개하고 북미 시장에서 예약 판매를 개시했다. 이로써 볼보건설기계는 총 6개의 온라인으로 예약 주문이 가능한 전기 장비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으며, 중형 굴착기와 중형 휠로더를 추가 개발 중이다. 

DD25 전기 아스팔트 컴팩터는 볼보의 전기 굴착기 ECR25나 전기 소형 휠로더 L25 등에 적용된 검증된 구조와 부품을 기반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며, 도심 지역이나 환경 규제가 엄격한 지역,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기관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볼보건설기계는 콘엑스포 2023에서 무화석 강철로 만든 건설기계 2호기를 북미 고객에게 인도하며, 탄소중립 비전 달성을 위한 또 한 번의 중요한 도약을 만들어냈다. 무화석 강철로 만든 A30G 굴절식 덤프트럭은 스웨덴 철강 제조업체 SSAB과의 협업으로 제조되었으며, SSAB은 제품의 원료가 되는 철강 생산과정에서 완전히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 최소 90% 이상의 탄소배출을 감축시켰다.

볼보건설기계는 약 1,545 평 규모의 자사 전시 부스 내에 방문객들이 직접 소형 전기 휠로더와 굴착기 제품을 시승해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머신 컨트롤 시스템, 텔레메틱스, 파이낸셜 서비스, 커넥티비티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솔루션 홀을 구성해 작업 현장에서 고객의 생산성과 가동시간 및 안전을 개선할 수 있는 종합적인 솔루션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 창원공장에서 생산된 EC500 대형 크롤러 굴착기 프로토타입이 최초 공개됐다. 'EC500'은 볼보 차세대 굴착기 컨셉트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기존 모델 대비 운전석 디자인과 작업자 인터페이스의 편의성, 안전성과 생산성이 향상됐다. 볼보건설기계는 올해 4분기부터 창원공장에서 해당 제품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며, 한국을 포함한 일부 시장에서 먼저 출시 예정이다.

관련해 앤드류 나이트 볼보건설기계 굴착기 오퍼레이션 총괄은 "볼보건설기계는 콘엑스포 2023에서 기존 소형 전기 장비 라인업을 넘어선 다채로운 친환경 건설기계 라인업을 선보이며 업계의 변화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라며, "볼보그룹코리아는 그룹 내 최대 규모의 굴착기 생산공장이자 전기 굴착기 핵심 생산기지로서 업계 전환을 가속화하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라고 전했다.

볼보건설기계는 과학기반 탄소감축 목표를 토대로 2040년까지 전 사업영역에서 탄소중립 가치 사슬을 형성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2030년까지 매출의 35%를 전동화 장비를 통해 달성한다는 중간 목표를 가지고 있다. 

한편 볼보그룹코리아는 지난해 EC230 Electric 전기 굴착기 양산에 성공하며 첫 35대를 유럽 지역에 수출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오는 4월부터 창원공장에 배터리팩 생산라인을 착공하고, 향후 한국과 아시아 지역 전기 굴착기 및 지속가능한 장비 수요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더 뉴 QM6

르노코리아가 외관 디자인과 내장 및 편의 사양까지 업그레이드한 부분변경 모델 '더 뉴 QM6'를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였다. 

중형급 SUV 'QM6'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QM6'는 다재다능한 신개념 SUV인 QM6 퀘스트를 라인업에 추가하며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충족할 것으로 기대를 모른다. 

기존의 가솔린 모델 QM6 GDe와 LPG 모델 QM6 LPe 등 패밀리 SUV 라인업들이 조용하고 편안한 패밀리 중형 SUV를 찾는 3~4인 가구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해 온 것처럼, QM6 퀘스트는 보다 넓은 적재공간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고자 하는 1~2인 가구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더 뉴 QM6'의 출고를 본격 개시하고 특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신차 알리기에 본격 나선다. 

르노코리아는 이달 '더 뉴 QM6'를 출고하는 1,000명의 고객에게 구매 후 1년 내 차량 파손 시 새차로 교환해 주는 '내차 케어 보험'에 무상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단, 구매 고객의 차량 사용 용도에 따라 필요할 경우 다른 사은품으로 대체 지급 예정이다. 

이와 함께 3월 말까지 전국 르노코리아자동차 영업 전시장을 방문해 차량 상담을 받은 고객에게도 혜택이 제공된다. 방문 상담 고객 중 총 3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다이슨 공기 청정기, 일리 고급 캡슐 커피 머신, 차량 실내용 무선 청소기, 일리 고급 머그잔 및 드립 커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르노코리아는 '더 뉴 QM6'를 선택한 고객들이 대기 기간 없이 빠른 출고를 할 수 있도록 초도 물량을 충분히 확보하고, 고객들이 업그레이드된 QM6를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국 르노코리아 전시장에 차량 비치를 완료했다.

한편 '더 뉴 QM6'는 한층 세련된 내외장 디자인과 강화된 상품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외관 디자인은 다크 새틴 그레이로 마감된 라디에이터 그릴을 중심으로 더욱 와이드한 디자인의 프런트 범퍼, 하이퍼 새틴 마감의 전면 및 후면 스키드, 버티컬 디자인의 LED 주간 주행등, 신규 알로이 휠 디자인 등이 새롭게 적용되며 더욱 단단하고 세련된 중형 SUV의 느낌이 강화되었다. 또한 친환경 공정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올리브 그린 나파 가죽시트는 더욱 모던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새롭게 적용된 이지 라이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노트북 충전도 가능한 65W C-type USB 포트, LED 살균 모듈, 공기청정순환모드·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의 공기청정 시스템 등 모든 탑승객을 배려하는 편의 기능도 대폭 업그레이드 됐다.

가격은 새로운 트림 운영에 따라 가솔린 모델 2.0 GDe, LE 2,860만 원, RE 3,290만 원, 프리미에르 3,715만 원이며, LPG 모델 2.0 LPe는 LE 2,910만 원, RE 3,340만 원, 프리미에르 3,765만 원(개소세 3.5% 적용 기준)이다. 퀘스트는 SE 2,680만 원, LE 2,810만 원, RE 3,22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AMG SL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내달 공식 출시를 앞둔 럭셔리 로드스터 SL의 7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라인업과 가격을 공개했다.

1세대 SL (W198)

SL은 슈퍼 스포츠카의 전설이 된 레이싱 카 300 SL이 195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70년간 세대를 거듭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럭셔리 로드스터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모델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7세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지난 70 년 동안의 역사에서 AMG가 독자 개발한 첫 SL 모델로 새롭게 재탄생하며 또 다른 이정표를 세울 전망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The new Mercedes-AMG SL)은 고성능 AMG 특유의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추면서도 일상 주행에서도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까지 함께 갖춘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 퍼포먼스' 2종으로 출시됐다. 

외관은 300 SL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현대의 메르세데스-벤츠가 추구하는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에 AMG 고유의 스포티함을 결합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긴 휠베이스와 보닛, 짧은 오버행, 날렵하게 경사진 전면 유리로 SL 특유의 비율을 완성하며 럭셔리한 스포츠카의 헤리티지를 이어간다. 이에 더해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은 강렬하고 와이드 한 프론트 엔드를 강조하며, 14개의 수직 슬랫은 길고 평평한 보닛 형태와 보닛 위의 2개의 파워 벌지와 함께 전설적인 300 SL 모델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인테리어 또한 300 SL의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에 영감을 받아 아날로그와 최첨단 디지털 요소가 결합된 '하이퍼아날로그'를 구현하고 있다. 콕핏 디자인은 하이퍼 아날로그 컨셉을 가장 잘 드러낸다. 제트기의 터빈 노즐에서 영감받은 송풍구 디자인은 12.3인치 운전석 계기반 및 11.9인치 센트럴 디스플레이 등의 최신 디지털 요소와 조화를 이루며 독특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관련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대표이사 사장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지난 70년간 전 세계적인 럭셔리 로드스터의 아이콘으로 인정받아온 SL이 럭셔리 고성능 브랜드 AMG의 역동성과 스포티함이 만나 현대적으로 재탄생한 모델"이라며, "이번 7세대 SL이 다시 한번 고객들에게 시대를 초월한 매력을 선사하며 럭셔리 스포츠카의 기준을 재정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가격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 2억 3,360만 원,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 퍼포먼스'가 2억 5,860만 원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 지지를 선언 했다.

TCFD(Task Force on Climate Related Financial Disclosures)는 G20 재무장관회의 금융안정위원회가 기후변화 관련 정보공개를 위해 설립한 협의체이다. 

TCFD는 기업이 지배구조와 전략, 리스크 관리, 목표관리 등의 기후변화 관련 정보를 공시하고, 조직의 의사 결정에 반영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전세계 95개 국가의 약 3,400개 기업 및 기관이 TCFD 지지하고 있으며, 국내 타이어 업계에서는 금호타이어가 최초로 참여한다. 

금호타이어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그로 인한 영향과 금융 리스크를 경영에 반영해 기후변화 대응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내 TCFD 권고안에 따라 해당 내용을 공시하고 있으며 지난 7월부터 한국TCFD얼라이언스에도 참여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TCFD 지지 선언을 계기로 내년에 별도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관련해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물리적, 전환 리스크와 기회를 경영전략에 통합하고 투명하게 공개하여 이해관계자 요구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ESG 경영성과와 목표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2045 탄소중립 목표와 로드맵을 공개, 기후변화 리스크와 기회 요인, 잠재적 재무영향을 분석한 바 있다. 

금호타이어는 2022년 7월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 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에 가입했으며, 1.5℃ 시나리오에 부합하는 탄소중립 목표 및 실행방안을 2년 이내에 제출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페라리가 우아한 외관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최신작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를 공개했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페라리 로마의 컨버터블 버전에 해당하며, 페라리 로마의 V8 2+콘셉트의 비율과 볼륨, 사양 등을 고스란히 계승하고 있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소프트톱(soft-top)'이다. 소프트톱은 지난 1969년 365 GTS4에 채택된 지 54년만에 페라리 프론트 엔진 차량에 다시 등장했다.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과 뛰어난 성능을 가진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즐거움을 추구했던 세련된 이탈리아인들의 1950-60년대 라이프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차량이라 할 수 있다.

소프트톱의 메커니즘은 가벼우면서도 탄력적으로 설계되었다. 최고 60km/h 속도까지 단 13.5초 안에 소프트톱을 접을 수 있는 Z자형 움직임 덕분에 기술 성능의 한계를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톱이 접혔을 때의 높이는 220mm에 불과하며 이는 동급 카테고리 중 가장 낮은 수치다. 그 결과 넉넉한 트렁크 공간(톱을 펼쳤을 경우 동급 최고 수준의 225리터 용량)을 확보할 수 있었다.

윈드 디플렉터를 확장하는 데 사용되는 가스 스프링은 모든 단계의 움직임 혹은 모든 조건에서, 제어된 부드러운 동작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정교하게 설계 및 개발되었다. 윈드 디플렉터는 최대 170km/h의 속도까지 오픈할 수 있다. 또한 루프가 안전하게 접히고 펼쳐질 수 있도록 루프를 열 때 자동적으로 속도 제한이 설정된다. 일단 윈드 디플렉터가 펼쳐되면, 오픈톱 상황에서는 어떤 속도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윈드 디플렉터는 실제 등받이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기능도 모두 갖췄다. 즉, 뒷좌석에 앉은 승객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표면은 패딩 처리되었고, 앞좌석이 뒤로 밀려나 있을 때도 윈드 디플렉터를 오픈할 수 있다. 중앙 덕트는 양 쪽의 공기 압력을 조절하여 기류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윈드 디플렉터의 운동과 무게에 대한 위치를 최적화하기 위해 전체 뒷좌석 및 트렁크 영역에 대한 철저한 연구가 이뤄졌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페라리 로마의 우수한 동역학 특성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소프트톱 뿐 아니라 100% 알루미늄을 적용한 섀시 그리고 4년 연속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한 620마력의 페라리 V8엔진 덕분에 동급 최고의 출력 대 중량비(2.5 kg/cv)를 보여준다. 이 엔진은 편안한 주행감, 뛰어난 기계적 효율성, 빠른 변속 시간으로 유명한 페라리의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와 결합돼 있다.

운전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매우 역동적이며 반응성이 뛰어나다는 장점도 있다. 일상적인 운전이나 장거리 여행 등 어떤 상황에서도 완벽한 동반자가 되어준다. 또한 언제나 흥분을 불러일으키는 페라리 V8의 사운드트랙은 멋진 배경음악이 되어 운전의 즐거움을 한껏 높인다. 

후방 좌석을 통한 해치가 있어 더 큰 물품을 운반할 수 있는 동급 카테고리 최대 사이즈의 트렁크,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 플레이,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 연결 기능 등 이 차를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다수의 기능들이 내장돼 있다. 넥 워머가 옵션으로 제공되는, 18단계로 조정 가능한 인체공학적 열선 시트도 이에 포함된다.

페라리의 엄격한 품질 기준과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는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7 년 메인터넌스 프로그램에서 잘 드러난다. 

모든 페라리 라인업 모델에 적용 가능한 이 프로그램은 차량 구입 후 첫 7 년 내 모든 범위에 걸쳐 정기적인 유지보수 서비스가 제공된다.

스케줄에 따라 제공되는 페라리 유지보수 프로그램은 고객이 수년간 최고의 성능과 안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독자적인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인증 중고차를 소유한 페라리 오너들에게도 제공된다.

정기 점검(매 2만 km 마다 또는 주행거리 제한 없이 연 1회), 오리지널 부품, 마라넬로에 있는 페라리 트레이닝 센터에서 직접 교육을 받은 직원들이 최신 진단 장비를 이용해 진행하는 정밀 점검은 제뉴인 메인터넌스 프로그램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 중 일부에 불과하다. 이 서비스는 공식 딜러 네트워크 상에 있는 전 세계 모든 페라리 딜러십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모든 페라리 차량은 뛰어난 성능과 우수성을 가지고 있다. 이 특징을 보존하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제뉴인 메인터넌스 프로그램은 애프터 세일즈의 범위를 더욱 확장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