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BMW M3 투어링

BMW M3 라인업 최초의 왜건형 모델인 '뉴 M3 투어링'이 국내 시장에 새롭게 투입됐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뉴 M3 투어링'은 BMW M을 대표하는 고성능 스포츠 세단인 뉴 M3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고스란히 유지한 채 왜건 특유의 공간 활용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BMW의 고성능 브랜드인 BMW M은 뉴 M3 세단, 뉴 M4 쿠페 및 컨버터블에 이어 프리미엄 중형 스포츠 세그먼트에 왜건형 모델인 뉴 M3 투어링을 출시해 더욱 폭넓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특히 뉴 M3 투어링은 운전의 즐거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제공할 것으로 관심이 쏠린다. 

먼저 외관은 현대적인 감각과 M 특유의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들이 결합돼 스포티한 매력을 발산한다. 전면부 수직형 프레임리스 BMW 키드니 그릴과 날렵한 디자인의 BMW 레이저 라이트, 하단의 대형 공기 흡입구가 조화를 이뤄 강렬하고 압도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측면부는 레이싱 카에서 영감을 받은 블랙 하이글로스 사이드 실과 불룩하게 돌출된 앞뒤 오버 펜더가 적용, 공격적인 뒷범퍼 및 디퓨저 디자인과 트윈 테일파이프를 통해 강렬한 모습을 완성했다. 여기에 윗면에는 블랙 하이글로스 루프와 루프 스포일러를 장착해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실내는 디지털화된 BMW의 최신 디자인 요소들이 대거 적용됐다. 대시보드 위에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앞좌석에는 탑승객의 몸을 견고하게 지지하는 M 스포츠 시트가 기본 장착돼 트랙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왜건 모델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트렁크 적재공간의 경우, 기본 500리터이며, 40:20:40 비율로 분할 폴딩되는 뒷좌석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최대 1,510리터까지 확장된다. 여기에 전동식 트렁크 도어와 독립식 뒷유리 개폐 기능이 기본 탑재돼 트렁크 사용이 편리하며, 루프레일까지 장착돼 다재다능한 고성능 투어링 모델로서의 확장성까지 갖췄다.

차내에는 BMW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M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가 탑재되며, 최고 출력 510마력, 최대 토크 66.3kg.m의 강력한 성능을 뿜어낸다. 

이를 통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3.6초만에 가속하며, 여기에 M 전용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가 탑재돼 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으로 완벽 전환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다이내믹한 트랙 주행을 지원하는 M 전용 기능도 탑재된다.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총 10단계로 조절 가능한 M 트랙션 컨트롤과 드리프트 주행을 측정 및 기록하는 M 드리프트 애널라이저, M 랩타이머 기능으로 구성된 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이 적용된다.

M 모드에는 로드와 스포츠 모드 이 외에 모든 전자장비와 음악,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이 일제히 비활성화하는 트랙 모드가 추가돼 버튼 하나만으로 운전자가 모든 감각을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센터 콘솔의 셋업 버튼을 누르면 엔진과 섀시, 스티어링, 브레이크 시스템 설정을 개별적으로 조정 가능하며,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2개의 M 버튼에 선호하는 설정을 저장해 운전자가 원할 때 즉각 불러올 수 있다.

이 밖에도 조향 및 차선 유지 보조, 최신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서라운드 뷰 기능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적용돼 일상에서도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3-존 에어 컨디셔닝,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뒷좌석 선블라인드 등 고급 편의 사양과 측면 수납 그물망 등을 포함한 스토리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오토매틱 슬라이딩 및 미끄럼 방지 레일로 구성된 러기지 컴파트먼트 패키지가 기본 제공된다. BMW 뉴 M3 투어링의 가격은 1억 3,49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혼다 호넷

혼다코리아가 도심 주행부터 교외 투어링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미들급 스포츠 네이키드 모터사이클 '호넷(CB750 HORNET)'을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다. 

혼다 호넷은 지난 1996년 일본 시장에 처음 출시된 이후, 민첩하고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춘 네이키드 모터사이클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 날렵하면서도 볼륨감 있는 스타일에 고성능 엔진까지 겸비한 스포츠 네이키드 모터사이클로 자리매김했으며, 특유의 매력으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2023 CB750 호넷'은 역대 시리즈의 민첩하고 강력한 주행 성능을 실현한 것이 특징이며, 프레임과 파워 유닛을 완전히 새롭게 개발해 압도적 퍼포먼스의 미들급 스포츠 네이키드로 재탄생했다. 

특히 초심자도 다루기 쉽고, 경험이 많은 베테랑 라이더도 즐기며 탈 수 있도록 차체는 가벼우면서도 일상부터 스포츠 주행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대응 가능하도록 설계됐다는 것이 혼다측의 설명이다. 

CB750 호넷의 파워 유닛은 경량화된 고출력 엔진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발됐다. 755cc 270° 크랭크 직렬 2기통 엔진의 최고출력은 91ps/9,500rpm, 최대토크는 7.6kg.m/7,250rpm이다. 공차 중량은 190kg으로 1마력 당 무게가 2.09kg에 불과해 클래스를 압도하는 고출력을 실현했다.

첨단 사양장비들도 동급 최다 수준으로 탑재됐다. 대형 모터사이클 입문자부터 베테랑 라이더까지 만족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실현하고자 전자제어 스로틀를 채용하고, 다양한 주행 상황을 고려한 스포츠, 스탠다드, 레인, 유저 등 4가지의 라이딩 모드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여러 정보를 보기 쉽고 직관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풀 컬러 5인치 TFT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차선 변경 완료 후 자동으로 방향 지시등이 꺼지는 오토 윙커 캔슬 기능과 급제동 시 비상등을 빠르게 점멸하는 긴급 정시 신호(ESS)를 채용했다.

외관은 가볍고 콤팩트한 스포츠 네이키드 스타일을 추구하는 동시에 존재감 있는 파워풀한 디자인을 반영했다. 호넷 시리즈만의 밸런스는 유지하면서 엣지 있는 디테일을 적용해 스포티하면서 다이내믹한 매력을 실현시켰다.

관련해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는 "2023 CB750 호넷은 오랜 역사와 개발 컨셉을 계승하면서 현대적으로 재탄생한 모델로서, 한층 역동적으로 업그레이드된 호넷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동급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CB750 호넷은 펄 화이트, 블랙, 맷 옐로우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1,053만 원(개별소비세 인하 반영)이다. 여기에 스포츠 팩, 스타일 팩, 투어링 팩 등 상황과 용도에 따른 3가지의 액세서리 패키지도 별도로 선택 적용할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만소리 F9XX 템페스타 첼레스테

독일 하이엔드 튜너 만소리(Mansory)가 페라리 SF90 스파이더를 기반으로 한 특별한 한정 튜닝카를 선보인다. 

 

만소리 F9XX 템페스타 첼레스테(MANSORY F9XX Tempesta Celeste)라 명명된 해당 스페셜카는 기존 차량의 모습에서 완전히 탈피한 완전한 변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템페스타 첼레스테라는 차명은 이태리어로 폭풍을 의미하는 '템페스타(Tempesta)'와 하늘을 뜻하는 '첼레스테(Celeste)'를 더해 명명됐으며, 이름 그대로 하늘의 폭풍처럼 강렬한 외관과 성능을 자랑한다. 

1,100마력의 하이브리드 슈퍼카를 기반으로한 특별한 슈퍼카는 전 세계 3대 한정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외관은 카본 소재로 설계된 광범위한 바디 키트를 적용해 강렬한 존재감과 경량화를 동시에 이끌어냈다. 

특히 눈길을 사로잡는 전면부 프론트 에이프런·프런트 립과 확장형 공기 흡입구, 새로운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등은 공기 흐름 개선에 크게 기여한다.

측면부 장착된 화려한 디자인의 휠은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초경량 단조 휠 'YT.5 Air(앞 255/30 ZR21, 뒤 335/25 ZR22)'은 뛰어난 내구도와 가벼운 무게로 차량의 최대 성능을 보장해준다. 

이 외에도 카본 보닛과 디퓨저, 카본 사이드 미러, 거대한 리어 윙, 날카로운 리어 디퓨저와 초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만소리의 손을 거친 페라리 차량은 시각적 변화뿐 아니라 차량의 성능도 더욱 강력해졌다. 차내에는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프론트 액슬 2개, 리어 액슬 1개)가 탑재, 시스템 총 출력 1,100마력(hp)이라는 강력한 파워를 뿜어낸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단 2.4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는 무려 355km/h다.

실내는 외관과 동일한 라이트 블루 컬러로 꾸며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풍긴다. 만소리는 최고 품질의 가죽 소재로 실내를 덮었고, 카본으로 제작된 스포츠 시트를 탑재했다. 이 외 만소리 로고가 새겨진 가죽 매트, 정밀하게 수놓은 만소리 로고 장식 등으로 특별한 가치를 더했다.

1,100마력의 하이브리드 슈퍼카를 기반으로한 특별한 슈퍼카는 전 세계 3대 한정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페라리 SF90 스파이더 만소리 튜닝카는 더 화려하고 개성 넘치는 차량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재규어랜드로버

재규어랜드로버가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에 3개의 새로운 테크 허브를 개설, 미래 자율주행차 개발에 속도를 낸다. 

재규어랜드로버가 기존에 개설한 글로벌 테크 허브 6곳에 이어 새롭게 추가 신설된 테크 허브는 향후 선보일 재규어랜드로버의 차세대 모델에 탑재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을 위한 핵심 기지로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재규어랜드로버는 테크 허브 추가 개설에 따라 약 100개의 새로운 엔지니어링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글로벌 디지털 역량을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 테크 허브는 디지털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독일 뮌헨, 이탈리아 볼로냐,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해 있다. 뮌헨은 유럽 최고의 테크 허브 중 하나이며, 스페인 마드리드와 이탈리아 볼로냐는 유럽에서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테크 허브로 여겨지는 곳이다.

재규어랜드로버의 기존 테크 허브는 미국 포틀랜드, 헝가리 부다페스트, 아일랜드 섀넌, 중국 상하이, 인도 벵갈루루, 영국 맨체스터 총 6곳에 위치해 있다. 해당 시설에 총 1,100명 이상의 엔지니어를 고용함으로써 재규어 랜드로버는 약 9,000명의 뛰어난 글로벌 엔지니어링 인재를 보유하게 됐다. 

전 세계 주요 지역에 위치한 총 9개의 테크 허브는 영국 게이든에 위치한 첨단 제품 개발 센터에 데이터 피드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에게 완벽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차세대 모던 럭셔리 차량을 개발할 예정이다.

관련해 재규어랜드로버의 제품 엔지니어링 디렉터 토마스 뮐러는 "재규어 랜드로버는 고객들에게 진정한 모던 럭셔리 경험을 제공할 미래 차량에 탑재될 새로운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관련 분야 인재들의 능력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라며, "고객과의 연결성 강화를 위해서 소프트웨어는 필수적이며, 이를 위한 글로벌 엔지니어링 허브는 여러 지역에서 유연근무제를 통해 최고의 인재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3개의 새로운 테크 허브를 추가 개설한 것은 인공지능(AI) 및 가속 컴퓨팅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와 재규어 랜드로버의 다년간의 파트너십의 진전을 함께 의미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엔지니어들은 파트너십을 통해 차세대 자율주행 시스템, 디지털 서비스 및 고객 경험을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로운 테크 허브에서 일하는 엔지니어링팀은 시스템 및 기능, 소프트웨어, 검증 확인, 하드웨어를 포함한 자율주행 기술 분야에 대한 광범위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BMW Z4

독일 BMW를 대표하는 2인승 정통 로드스터 '뉴 Z4'가 국내 시장에 새롭게 투입된다. 

BMW코리아는 순수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으로 무장한 로드스터 뉴 Z4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BMW Z4는 BMW를 대표하는 2인승 로드스터 모델로, 2002년 가을 파리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지난 20여년 동안 오픈 에어링의 감성과 다이내믹한 주행감각을 기반으로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뉴 Z4는 3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국내 시장에는 '뉴 Z4 sDrive20i M 스포츠 패키지' 및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Z4 M40i'로 출시된다. 클래식한 블랙 패브릭 소프트톱과 역동적인 외관, 한결 진보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을 갖췄으며, 여기에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을 더해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외관은 스포티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다채로운 디자인적 요소가 더해져 확실한 개성을 드러낸다. 특히 전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키드니 그릴이 적용돼 강렬한 인상을 더한다. 차체 테두리까지 이어진 LED 헤드라이트와 휠 아치 위로 길게 뻗은 보닛은 BMW 뉴 Z4의 차폭을 더욱 강조하며, 차량 측면을 선명하게 가로지르는 두 줄의 캐릭터 라인은 한층 강렬하고 역동적인 인상을 선사한다. 

또한, 더욱 공격적인 디자인의 대형 공기 흡입구, 트렁크 상단의 일체형 스포일러, 슬림한 L자형 리어 라이트, 리어 디퓨저 등을 탑재해 정통 로드스터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클래식한 전동식 패브릭 소프트 탑은 안트라사이트 실버 효과 소재가 적용돼 세련된 멋과 감성을 모두 갖췄다. 루프 탑은 버튼 터치만으로 최대 50km/h 구간까지 10초 이내에 자동으로 개폐된다.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실내는 기존 모델 대비 한층 강화된 기본사양을 제공한다. 전 모델 버네스카 내장 가죽과 함께 알루미늄 테트라곤 인테리어 트림, 헤드레스트 일체형 M 스포츠 시트, M 레더 스티어링 휠 등이 장착돼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발산한다. 이 외 확장된 수납공간, 센터 암레스트 아래 위치한 컵홀더, 대형 포켓, 윈드 디플렉터를 통해 실용성을 높였다.

BMW 뉴 Z4는 2가지 엔진 사양으로 국내 출시된다. 먼저 뉴 Z4 sDrive20i는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이를통해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성능을 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는 6.6초가 소요된다. 

함께 출시되는 뉴 Z4 M40i는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0.9kg·m의 파워를 내며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단 4.1초만에 도달한다. 모든 모델의 엔진은 최신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와 결합해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차체는 앞뒤 50:50 무게 배분과 낮은 무게중심, 고효율적 공기역학 설계를 통해 한층 민첩하면서도 정교한 핸들링 감각을 제공한다. 전면의 더블조인트형 스프링 스트럿 액슬과 5링크 리어 액슬을 결합한 섀시 기술은 민첩한 주행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을 매력적으로 조화시킨다.

아울러 기본 모델에는 'M 스포츠 서스펜션'이 탑재되며, 뉴 Z4 M40i의 경우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레드 컬러 캘리퍼가 포함된 'M 스포츠 브레이크'를 적용해 한층 더 정교하면서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주행보조 시스템 및 편의 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BMW 뉴 Z4에는 안전하고 정밀한 주행을 지원하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대거 적용된다. 전 모델에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장착해 주행 시에도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차선 이탈 경고 기능'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자동 조향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을 활용할 수 있다.

대시보드에는 10.25인치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와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과 BMW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도 기본 적용된다. 이 밖에도 컴포트 액세스,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전동식 시트, 스루-로딩 시스템, 스토리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2-존 에어 컨디셔닝 등 고급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뉴 Z4 M40i에는 스톱 앤 고 기능을 포함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턴트 등을 탑재했다.

가격은 뉴 Z4 sDrive20i M 스포츠 패키지 7250만원, 뉴 Z4 M40i가 9640만원이다.

한편, BMW코리아는 오는 3월 14일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인디비주얼 컬러와 추가 옵션을 더한 한정판 뉴 Z4 퍼스트 에디션 2종을 함께 선보인다.

뉴 Z4 sDrive20i M 스포츠 퍼스트 에디션의 경우 대담한 썬더 나이트 메탈릭 외장 컬러 및 버네스카 아이보리 화이트 컬러 시트, 19인치 V 스포크 772 M 제트 블랙 휠을 장착했으며, 가격은 7300만 원이다.

뉴 Z4 M40i 퍼스트 에디션에는 스카이스크래퍼 그레이 외장 컬러 및 마그마 레드 컬러 시트를 적용해 특별한 매력을 더했으며, 가격은 964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프로젝트 마이바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23 F/W 서울패션위크를 맞이해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 고 버질 아블로의 유작인 전기 쇼카 '프로젝트 마이바흐'의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프로젝트 마이바흐(Project MAYBACH)는 대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오프로드 환경 속의 전통적인 어반 브랜드를 표현한 2인승 전기 오프로드 쿠페 모델이다.

프로젝트 마이바흐는 미래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작품으로 아티스트이자 건축가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패션 디자이너인 버질 아블로와의 두번째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특별했다. 

버질 아블로가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총괄 고든 바그너와 함께 마이바흐의 럭셔리 정체성을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해석하고 기능과 스타일, 창의성의 경계를 확장해 창조됐으며, 지난 2021년 공개를 앞두고 버질 아블로가 타계함에 따라 그의 유족들의 뜻에 따라 미국 마이애미에 위치한 루벨 박물관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팝업 전시를 통해 프로젝트 마이바흐를 서울패션위크에서 국내 최초로 패션리더들에게 먼저 선보이게 됐다. 오는 3월 15일~3월 19일 총 5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울림 스퀘어 공간에서 진행되는 팝업 부스와 전시를 시작으로, 프로젝트 마이바흐 아시아 투어의 피날레를 서울에서 장식한다.

서울패션위크에서 선보일 '프로젝트 마이바흐' 팝업 부스 및 전시는 기존의 전시 방식에서 벗어나 '아웃도어 어드벤처'를 테마로 차량과 함께 버질 아블로의 영감을 담은 역동적인 미디어아트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생전 버질 아블로의 차량 디자인 과정을 담은 영상과 스케치 등이 1층에 전시된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차량 전시를 넘어 버질 아블로의 예술 세계와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 외 팝업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은 차량 전시와 함께 하이엔드 스트릿 브랜드 '오프화이트'와의 협업 머천다이즈를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련 각종 스티커 굿즈, 패브릭 스티커, 엽서 등이 비치되어 있어 자유롭게 체험이 가능하다. 

관련해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고 버질 아블로의 천재적인 디자인 세계를 통해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혁신과 전기차의 미래를 보여주는 프로젝트 마이바흐의 실차를 서울패션위크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다음 세대에 영감을 불어넣고 현재에 대한 끊임없는 질문을 제기하기 위해 제작된 작품인 만큼, 이번 팝업 전시가 국내 패션리더들과 시민들에게 패션과 혁신에 대한 새로운 영감과 논의를 불러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프로젝트 마이바흐가 전시되는 2023 F/W 서울패션위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