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BMW 7시리즈는 BMW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세단으로 벤츠 S클래스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럭셔리 카다. 성능으로 보나 디자인으로 보나 크기로 보나 7시리즈가 갖는 존재감과 위엄은 실로 엄청나다. 그야말로 자동차세계라는 밤하늘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별과 같은 존재다. 


하지만 수많은 별 중에서도 유독 빛나는 별들이 있기 마련이다. 7시리즈도 마찬가지다. 그 잘난 7시리즈 중에서도 더 눈에 띄고,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는 녀석들이 있다. 눈을 휘둥그레지게 만들어줄 강력한 7시리즈 몇 대를 소개한다. 



1. 싱가폴 그레이 색상의 BMW 750Li xDrive



싱가폴 그레이라는 특별한 색상과 M패키지가 더해져 풍기는 포스가 매우 강렬하다. 

고급스러운 싱가폴 그레이 색상이 적용되어 차의 라인이 더욱 선명해짐은 물론 근육질 바디가 더욱 돋보인다. 


3D 디자인 프론트 스포일러로 멋을 더했고, 21인치 M퍼포먼스 투톤 알로이 휠은 완벽한 디자인으로 이끌어냈다. 여기에 시크한 매력의 블랙 키드니 그릴과 M퍼포먼스 페달은 덤이다. 



강렬한 외관과 달리 실내 인테리어는 오렌지 계열의 컬러로 부드러움과 안락함을 연출했다. 



445마력의 힘을 발휘하는 V8엔진이 탑재되어 무려 1,990kg라는 2톤에 가까운 무게에도 불구하고 제로백 4.5초를 기록한다. 



2. 2017 알피나 B7 xDrive



BMW의 전문 튜너 알피나가 자바그린 메탈릭이라는 흔치않은 컬러를 7시리즈에 입혔다. 

대형차의 보편적인 색상인 블랙과 크게 상반되는 컬러로 다소 낯선 느낌을 받을 수도 있지만, 개성을 표현하기엔 이만한 컬러도 없어보인다. 



내부 인테리어는 특별한 우드 트림이 적용되어 젊어보이는 외관과는 달리 다소 올드한 느낌이 든다. 



자체 제작한 프론트 에어스커트, 리어 스포일러, 4개의 배기 파이프 장착 등으로 특별함을 더했으며, 4.4리터 V8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최대 출력 600마력, 81.5kg.m토크 라는 힘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불과 3.6초이며 최고속도는 310km/h다. 



3. 2017 알피나 B7 xDrive



자바 그린 메탈릭 컬러가 너무 튄다면, 블루 그린 메탈릭 컬러도 있다. 

750i xDrive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고성능 모델 M7 부재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탄생한 듯 하다.V8 4.4리터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450마력, 최대 토크 66.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보일 듯 말듯 알피나의 매력이 차량 곳곳에 스며들어 기존 7시리즈와 사뭇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4. BMW M760Li xDrive



앞서 소개한 알피나 B7이 경쟁 차종으로 지목한 차이기도 할만큼 강력하다. 6.6리터 V12트윈 파워 터보엔진이 장착되며, 600마력이라는 넘치는 힘을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도달시간은 3.9초다. 



하단 안개등 대신 공기흡입구를 확장시켰고, 새로운 20인치 M퍼포먼스 휠이 적용되어 세련미를 더했다. C필러에는 V12배지를 부착하여 다른 모델과 차별을 뒀다. 



M스포츠 배기 시스템에서 뿜어내는 V12사운드는 수 많은 자동차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