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GT가 더해져 특별해지다 - GT콘셉트 이야기"


1. "귀여움에 스포티를 입히다" - 폭스바겐 골 GT



폭스바겐이 브라질 전용 모델로 선보였던 소형 해치백 골(Gol)의 GT콘셉트를 선보였다. 

이번 골GT콘셉트는 좀 더 스포티하고 강력해보이는 외관과 감성적인 면을 강화시킨 것이 핵심이다. 


그레이 볼케이노 색상이 적용되어 근육질 바디가 더욱 돋보이며, 곳곳에 라바레드 색상으로 포인트를 줬다. 18인치 다이아몬드 휠과 GT전용 바디킷이 장착되어 기존 3도어 골보다 뛰어난 외관을 자랑한다. 또한 풀LED헤드 라이트와 듀얼 배기 팁, 지붕에 장착된 리어 스포일러 등으로 GT콘셉트만의 개성을 살렸다. 


폭스바겐 디자인 담당자 Jose Carlos Pavone는 "폭스바겐 브랜드의 모든 스포티함을 현대적인 언어로 해석했다"고 설명했다. 



2. 중후함에 스포티를 입히다 - 폭스바겐 파사트 GT콘셉트 



폭스바겐의 중형 세단인 파사트 또한 스포티함을 강조한 GT콘셉트로 새롭게 등장했다. 


외형의 큰 변화를 이끌어내진 않았지만, 그릴에 빨간색 라인을 입히고 날카로운 범퍼를 적용하여 GT만의 강렬함을 표현했다. 또한 GT배지를 부착하여 기본모델과 차별을 뒀다. 



19인치 토네이도 휠과 기존 대비 어두운 테일램프, 듀얼 머플러 등으로 멋을 더했으며, 사이드미러와 스포일러, 루프는 블랙컬러를 입혀 시크함을 더했다. 차체도 약15mm정도 낮췄다. 



성능은 기존 파사트 V6모델과 차이는 없지만, 폭스바겐 북미 엔지니어링 팀이 직접 미국 고객들과 자사의 딜러들에게 피드백을 받아 GT만의 모습으로 제작했다는 것이 폭스바겐의 설명이다. 

한편, 위의 두 GT콘셉트 차량은 18일 개막하는 LA오토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