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폭스바겐이 오프로드에 더욱 특화된 '티구안 어드벤처(Tiguan Adventure)'를 공개했다.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진입각(24도)을 확보한 전용 범퍼와 바닥의 장애물로부터 하부를 보호하기 위한 언더바디 프로텍터가 장착됐다. 부피가 커서 트렁크나 내부에 실을 수 없는 짐을 싣기 위한 루프캐리어와 18인치 대형 알로이휠, LED 헤드라이트, 키리스 액세스도 추가로 적용됐고, 어드벤처 레터링 배지를 부착해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실내에는 14방향으로 조작 가능하고 마사지 기능이 추가된 어고 액티브(ergo Active) 시트를 장착해 편의성을 높였고, 앞 좌석은 열선 기능도 사용 가능하다. 



$700의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어드벤처 모델에 적용 가능한 아틀란틱 블루 메탈릭 외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 외 색상은 퓨어 화이트, 텅스텐 실버, 인듐 그레이, 딥 블랙 컬러로 구성된다. 이 밖에도 자동 주차 기능과 12.3인치 크기의 터치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어라운드 뷰 기능 등을 포함한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패키지와 파노라마 선루프가 옵션(각각 $2,000)으로 마련됐다. 



한편, 디젤 게이트 이후 판매정지 처분을 받은 폭스바겐 코리아가 지난달 신형 티구안의 배기가스 및 소음 인증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져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신형 티구안은 폭스바겐 SUV 중 최초로 'MQB 플랫폼'이 적용됐으며, 이전 모델 대비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갖추고 연비 효율이 24%가량 개선됐다. 신형 티구안이 인증 작업을 마치고 수입 SUV 1위를 탈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2018 티구안 어드벤처 >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