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모터홈(MotorHome)하면, 왠지 모르게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가 머릿속에 그려진다. 그도 그럴 것이, 모터홈은 평범한 일상 속에 어울릴 만한 그런 차가 아니다. 복잡하고 바쁜 일상을 떠나 새로운 낭만과 자유를 떠날 때 찾게 되는 차량이다. 폭스바겐은 그런 자유와 여행에 걸맞은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바로 폭스바겐 캘리포니아 XXL 모터홈 콘셉트다. 



캘리포니아 XXL 모터홈 콘셉트는 폭스바겐의 대형 밴 크래프터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기존 폭스바겐 캘리포니아 캠퍼밴보다 더욱 크고 넓어졌으며, 외관 디자인도 한층 세련됐다. 폭스바겐은 해당 콘셉트를 통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상용차(Commercial Vehicle)의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XXL의 높이는 2.9미터로 매우 높지만, 정교한 공기 역학 설계로 공기항력계수를 기존의 크래프터보다 낮췄다. 폴딩 기능과 슬라이딩 기능으로 공간 활용도를 끌어올렸으며, 덕분에 싱크대 및 샤워 시설을 갖춘 주방과 화장실, 냉장고와 밥솥, 2m 크기의 안락한 침대 등을 갖췄다. 



해당 차량은 다가오는 8월 26일 열리는 '2018 카라반 살롱 뒤셀도르프(Caravan Salon Dusseldorf)'를 통해 공식 데뷔를 치를 예정이며, 세부 사항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