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전기차의 성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주행가능거리'다. 전기차 제조사들이 전기차의 주행가능거리를 늘리고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배러티 성능 개선과 차체 기술의 발전을 통해 주행가능거리를 크게 늘려가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전기차 중 어떤 차의 주행 가능 거리가 가장 길고, 어떤 차가 가장 비쌀까? 주요 전기차 15가지 모델을 비교했다. 


주행가능거리 비교


전기차 주행가능거리 부문에서는 테슬라가 강세를 보였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전기차 중 주행가능거리가 가장 긴 모델은 540km를 주행 가능한 '테슬라 모델 S 100D'가 차지했고, 최근 출시된 보급형 전기차 모델 3의 롱레인지 모델도 499km로 2위에 올랐다. 반면 메르세데스-벤츠, BMW, 폭스바겐을 포함한 독일 브랜드의 전기차들은 200km 이내의 주행 가능거리로 다소 낮은 순위를 기록했다. 


가격 비교


테슬라의 차량들은 주행가능거리뿐만 아니라 가격 부문에서도 높은 순위를 휩쓸었다. 테슬라 모델 X,S,3이 1~5위를 모두 차지했다. 


Price-per-mile of Vehicle Range


주행가능거리가 아무리 길어도 가격이 비싸면 큰 매력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가격 대비 성능을 가늠해보기 위해, 가격을 주행 가능거리로 나눠 비교했다. 우리는 이 수치를 'Price-per-mile of Vehicle Range'라 부른다. 그 결과, 테슬라 모델 3 롱레인지 모델이 가장 뛰어난 수치를 보였고, 쉐보레 볼트 EV, 테슬라 모델 3 스탠다드,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이 그 뒤를 이었다. 



해당 비교를 통해 테슬라 모델 3이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체감해볼 수 있다. 실제로 모델 3은 최근 일평균 주문량 1,800대를 넘기며 새로운 돌풍을 예고했다. 특별한 광고나 마케팅, 캠페인 없이도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저렴한 가격대에 경쟁력있는 성능을 갖춘 것이 고객들에게 구매욕을 불러일으킬 매력 포인트로 다가온 듯 보인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