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call]



제너럴 모터스(GM)가 쉐보레 실버라도와 GMC 시에라의 스티어링 휠 결함으로 70만 대에 이르는 대규모 리콜을 실시한다. 


리콜에 해당하는 차량은 2013년 1월 29일부터 2014년 9월 4일 사이에 생산된 2014년형 모델이며, 저속 주행 시 파워스티어링이 일시적으로(1초 이내 간격) 작동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 리콜 사유다. 갑작스러운 파워스티어링 손실은 차량 방향 전환을 어렵게 만들며, 이에 따라 불필요한 부상이나 충돌 가능성을 발생시킬 수 있다. 



결함의 원인으로는 전압 문제로 추측된다. 저속 주행 시 시스템 전압이 8.8V 이하로 떨어질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파워스티어링 조작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즉, 전압이 9V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위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에어컨, 라디오 등 다른 전자 장비에도 영향을 끼칠 가능성도 있다. 해당 결함을 해결하기 위해 GM은 파워 스티어링 모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해당 결함으로 인한 상해나 차량 수리 일정은 아직 공개된 바 없으며, 리콜 해당 차주는 향후 제너럴 모터스 서비스 센터를 통해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