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민족의 대이동이 시작되는 설날이 어느덧 코앞으로 다가왔다. 고향으로 떠나는 차량들이 도로에 붐비면서, 평소보다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최근 3년간 설연휴 전후에 발생한 교통사고로 19명이 사망하고 968명이 다쳤다. 



설 연휴기간 발생한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연휴 전날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연휴 전날 교통사고 수는 약 612건으로 평소보다 6% 더 많았고, 사망자는 15명으로 주말 교통사고 사망자 수와 비교했을 때 무려 25.4%나 높은 수치를 보였다. 그 다음으로는 설날 다음날에 사고가 집중적으로 발생했다. 



명절 귀성길에 각별히 주의해야할 점은 '졸음 운전'이다. 교통 체증으로 인해 평소보다 오랜 시간 운전하게 되면서 피로가 쌓이고 자연스레 졸음이 찾아온다. 또한, 최근 찾아온 한파로 자동차 실내 온도를 높이기 위해 창문을 닫고 히터를 틀면서, 외부 공기가 차단돼 잠이 오거나 집중력과 판단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된다. 



졸음이 느껴질 때 이미 졸음운전이 시작된 상태이기 때문에 하품을 하거나 졸음이 쏟아질 경우, 휴게소나 졸음 쉼터에서 충분히 쉬어가는 것이 좋다. 또한, 한 시간 정도 텀을 두고 창문을 열어 신선한 산소를 공급해줄 필요도 있다. 


신호 대기나 정체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졸음이나 피로에 도움이 된다. '반대쪽 어깨를 잡고 당겨주기', '손 깍지 끼기', '엄지손가락으로 턱 올려 주기', '주먹 쥐었다 펴기' 등이 있다. 


안전띠 미 착용,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졸음운전, 음주운전 등 순간의 부주의가 가족의 행복을 앗아갈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