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아우디의 고성능 부서 아우디 스포츠(Audi Sport)가 'R8'과 'TT'의 퍼포먼스 파츠를 출시했다. 해당 파츠들은 아우디를 대표하는 두 퍼포먼스 스포츠카를 한층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모습으로 변신시킨다. 



두 파츠 모두 차량의 내·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 향상까지 이끌어낸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풍동 실험을 거쳐 디자인된 카본 바디킷은 공기 역학적인 측면을 반영해 설계됐으며, 다운포스를 이끌어내기 위한 거대한 리어 윙과 공기저항을 줄여줄 날카로운 디퓨저가 눈에 띈다. 배기 머플러 또한 모델 맞춤형 티타늄 머플러가 적용됐다. 



직접적인 성능 개선도 이뤄졌다. 제동력을 크게 향상시켜줄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와 접지력과 핸들링 향상에 도움을 줄 '코일 오버 서스펜션'이 새롭게 장착되며, 20인치 크기의 블랙 경량 휠로 스타일까지 살렸다. 실내는 고급 알칸타라 소재로 제작된 D컷 스티어링 휠로 감성과 그립감을 높였고,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시켜줄 CFRP 패들 시프트가 추가로 장착됐다. 



아우디 스포츠 퍼포먼스 파츠는 'BMW M 퍼포먼스 파츠'와 비슷한 개념으로, 스포츠카의 강력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을 부각 시켜 훨씬 매력적인 차로 만들어 내고 있다. 무엇보다도, 기존 TT 또는 R8 차량에 해당 파츠를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기존 오너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아우디 스포츠 퍼포먼스 파츠 R8 & TT 디테일 컷>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