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신형 E-클래스 쿠페는 부가 설명이 필요 없는 근사한 럭셔리 쿠페다. 굳이 운전석에 앉아 엑셀에 발을 얹지 않아도, 보는 것만으로 그 우아함에 반해 버릴 정도니 말이다. 단언컨대 이 차는 E 클래스 라인업 중에서도 황금비율을 자랑하는 그야말로 완벽에 가까운 차다. 2018 E-클래스 쿠페의 매력 포인트 5가지를 뽑아봤다. 



1. E-클래스 플랫폼으로 제작 



이전 E-클래스 쿠페(코드명 C207)의 경우, C-클래스에서 가져온 플랫폼이 적용됐다. 휠베이스도 2,760mm로 W204 C-클래스 세단과 같았지만, 새롭게 돌아온 신형 E-클래스 쿠페는 '현행 E-클래스'에 적용되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비로소 E-클래스 플랫폼으로 제작된 E-클래스 쿠페가 등장한 것이다. 이에 따라 크기도 더 커지고 휠베이스도 늘어났다. 구형 E-클래스 대비 126mm 더 길고 70mm 더 넓어졌으며, 휠베이스는 113mm 가량 더 늘었다.



2. 3가지로 구성된 계기판 클러스터 



신형 E-클래스 쿠페의 계기판 클러스터는 운전자의 설정에 따라 '클래식(Classic)','스포츠(Sport)','프로그레시브(Progressive)'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그레이 바탕의 노란색으로 구성된 계기판이 클래식 모드다. 



3. B 필러가 없는 완벽한 디자인 



E-클래스 쿠페의 디자인을 완성하는 매력적인 요소 중 하나는 B 필러가 없다는 점이다. B 필러를 없애 좀 더 매끄러운 디자인을 완성시켰으며, 곡선을 강조했다. 디자인 측면뿐만 아니라, 실내에 자연광을 들여보내 감성을 더하고, 시야를 크게 확장시켰다.



4. 성인이 타도 좁지 않은 뒷좌석 공간 



E-클래스 쿠페는 길이는 123mm, 높이는 30mm, 너비는 70mm, 휠베이스는 113mm나 늘어났다. 덕분에 실내공간이 한층 넓어져 여유로운 뒷좌석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했다. 이에 비좁았던 뒷좌석 공간이 개선되어 성인이 타도 충분한 공간을 마련했다. 



5. 메르세데스-벤츠가 만든 똑똑하고 안전한 차 



신형 E-클래스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안전 기능이 탑재된 똑똑하고 안전한 차다. 반 자율 주행 시스템은 물론이고 에어 바디 컨트롤이 동급 최초로 기본 적용됐다. 다양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다이내믹 셀렉트 기능', 사각지대 감지, 라인키핑, 스피드리미트, 어댑티브 하이빔, 나이트뷰, 브레이크등 감지 등이 포괄적으로 포함된 '프리 세이프(Pre Safe)',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차간 거리 유지 기능', '능동형 차선 변경 시스템(ALCA)' 등 첨단 주행 안전 보조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쿠페는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달 3일 신형 E-클래스 쿠페 2종을 공식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더 커진 차체와 우아한 디자인, 최신 기능으로 무장한 신형 E-클래스 쿠페의 활약이 크게 기대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