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올해 2월 일본 특허청에 등록된 BMW X2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면서 X2 외관 디자인이 확실시되는 모양새다. 


비교 사진 1


소형 SUV 시장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기 때문에 BMW X2의 렌더링 유출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공개된 렌더링 속 X2의 모습은 작년 파리모터쇼서 공개된 X2 콘셉트와 매우 흡사하다. 매끄러운 쿠페형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헤드라이트나 테일램프는 콘셉트카에 적용된 날카로운 디자인을 포기하고 크기를 더 키웠다.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은 거의 동일하다. 


후면부는 테일램프, 리어범퍼, 배기구 등의 조합이 꽤나 절제되고 정갈한 모습이다. 머플러는 원형 타입으로, 양쪽이 아닌 한쪽에만 구성됐다. 이는 스포티한 모습을 강조하기 위해 상위 트림이나 실제 양산 버전에 따라 트윈 머플러가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 


비교 사진 2


한 가지 짚어봐야 할 점은 측면 디자인이다. BMW X2가 쿠페형 모델인 것은 분명한 사실이지만, 작은 체급상 X4나 X6와 같은 날렵한 루프라인을 기대하긴 힘들다. X4나 X6와 같은 쿠페 디자인을 적용하려면, 뒷좌석은 사람이 탈 수 있는 공간이 아닌 좁은 짐칸이 돼버릴 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SUV 쿠페를 모티브로 한 소형 SUV'정도로 이해하는 것이 좋겠다.

한편, BMW X2는 다가오는 9월 열리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서 데뷔 무대를 치를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