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스웨덴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볼보의 역사가 2019년을 기점으로 나뉘게 될 전망이다. 업계 최초로 2019년부터 내연엔진 자동차 생산을 중단하고 전기차(EV)와 하이브리드(HEV) 생산에 집중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기 때문이다. 


볼보 CEO 호칸 사무엘손(Hokan Samuelsson)은 이와 같은 결정에 대해 '고객과 관련된 사안'이라 언급하며, "고객들은 점점 전기자동차를 요구하고 있으며, 볼보는 이 같은 요구에 부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볼보는 내연기관을 과감히 내려놓고 테슬라와 같은 행보를 걷게 될 전망이다. 



전기차를 바라보는 볼보의 움직임은 꽤나 디테일하고 치밀하다. 볼보는 2019~2021년 사이에 전기차 5종을 출시할 계획이며, 2025년까지 100만대의 순수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달 볼보는 자사의 고성능 라인업을 담당하던 '폴스타(Polestar)'를 독립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하겠다고 밝혔으며, 고성능 전기차를 통해 신흥 글로벌 시장에서 주요 경쟁자로 떠오를 것이라는 새로운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볼보가 바라보고 준비하던 미래는 그리 멀지 않다. 빠르면 내년, 볼보가 신모델을 출시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안전의 대명사라 불리던 볼보가 전기차의 대명사로 떠오르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