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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Official]



자동차 시장은 내연기관에서 친환경 전기 자동차로 넘어가는 과도기 시점에 놓여있다. 세계 각국의 주요 완성차 업체들이 친환경 전기차 개발 및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오랜 기간 인류의 역사를 장식했던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넘어가기엔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 완전한 전기차 시대를 맞이하기엔 아직 기술적인 측면과 인프라, 가격 경쟁력, 기기 안정성 등이 갖춰지지 않았다는 뜻이다. 그렇게 등장한 가장 현실적인 친환경차이자 과도기적 산물이 바로 '하이브리드 자동차(HEV)'다.



우렁찬 배기음을 자랑하는 슈퍼카들마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는 현시점에서, 대세를 거스르는 행보를 자초하는 자동차 브랜드가 있다. 그들은 바로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로 꼽히는 롤스로이스다.


롤스로이스는 최근 자사가 나아갈 길에 하이브리드는 없을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롤스로이스 CEO '토스텐 뮐러 위트비스(Torsten Muller-Otvos)'는 '내연기관이 사라지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다'고 언급했으며, "전기차는 미래 우리가 나아갈 길이 맞지만, 전기차로 넘어가는 중간 과정에 하이브리드는 없을 것"이라 전했다. 



롤스로이스가 하이브리드를 도입하지 않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른다. 롤스로이스의 고객은 최상위 럭셔리를 추구하는 '극소수'다.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하는 일반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의미다. 


더욱이 하이브리드는 현실과 타협 중인 과도기 시점에 등장한 기술이자, 전기차 시대가 찾아오면 내연기관과 함께 사라지게 될 불완전한 존재다. 롤스로이스가 '중간 다리'로 여겨지는 하이브리드에 발맞춰야 할 필요가 전혀 없으며, 그들은 완전한 전기차 시대가 찾아오면 내연 기관 대신 전기모터를 얹으면 그만이다. 이에 롤스로이스는 전기차 기술과 배터리 기술이 완전한 수준으로 끌어올려질 때까지는 V12 엔진을 계속해서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롤스로이스가 전기차 자체를 거부하는 것은 아니다. 전기차의 정숙성은 롤스로이스가 추구하는 가치에 매우 적합할뿐더러, 그들은 작년 자율주행 전기차 콘셉트 '103EX'를 선보이기도 했다. 롤스로이스는 단지 과도기 시점에서 미래 방향을 관망하며 확실한 때를 기다릴 뿐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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